트랙과 거리에서 모두: ZX-10R Custom
STRIKER's ZX10R
평소 제퍼 1100을 타던 오너는 스포츠 라이딩을 적극적으로 즐기기 위해 이 ZX-10R을 구입했고, 제퍼 1100 커스텀을 즐겨 타던 터라 ZX-10R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해 STRIKER와 상의해 많은 수정을 진행했는데, 비단 이 ZX-10R뿐만 아니라 다른 슈퍼스포츠 모델들도 가볍고 컴팩트하며 강력한 엔진과 고성능을 갖추고 있어 커스터마이징의 여지가 별로 없을 것 같지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여지가 별로 없을 것 같지만, 바로 그렇기 때문에 세팅과 포지셔닝이 중요한 것이다.
슈퍼스포츠 모델은 매우 고성능이지만, 새로운 자전거가 개인의 체격과 라이딩 스타일에 꼭 맞는 것은 아니다. 라이딩 스타일에 맞지 않을 수 있음. 어떤 사람에게는 핸들바가 너무 멀거나, 풋페그가 너무 가깝거나, 너무 앞쪽에 있을 수 있음. 최고의 성능을 얻기 위해 스텝 위치를 라이더가 앞으로 더 많은 하중을 받을 수 있는 위치로 변경하고, 서스펜션을 더 쉽게 조정하여 라이더의 또한, 라이딩의 편안함을 추구하기 위해 이러한 부품의 교체가 필요하며, 오너가 직접 나서서 자전거의 각 부위별로 자전거의 각 부분을 단장하여 전체적인 외관을 개선했다.
핸들
매직레이싱 카본 미러는 경량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진동 억제 등 성능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외관도 인기의 비결이다.
질스 툴링의 핸들바는 투어링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핸들바의 경우 풀백 각도가 너무 빡빡하지 않아 스트리트 레이싱용으로도 좋다.
흡기 및 배기
배기 시스템은 스트라이커의 아라타로, 요시무라 BAZZAZ 퍼포먼스 칩과 함께 배기 시스템은 스트레스 없이 회전수를 높여 트랙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스트레스 없이 주행할 수 있다.
Bodyworks
테일 카울은 정체불명의 외국 제조사가 만든 것으로, ZX-10R용인지 아닌지 알 수 없어 설치가 어려웠다. 램프와 깜빡이 배선 등 설치가 어려웠다.
Chassis
리어셋은 스트라이커(STRIKER)사의 제품으로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특히 레이스 트랙에서 좋은 랩타임을 기록하기 위해 앞쪽에 더 많은 하중을 실어야 할 때 풋페그를 뒤로 옮기면 보다 자연스럽게 앞쪽으로 기울어질 수 있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프론트 포크는 히로카와 모터스가 하이퍼프로 이너 스프링을 장착해 트랙에서의 트래킹 성능과 승차감을 개선했다. 트랙과 도로에서 모두 향상된 트래킹 성능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리어쇽은 올린즈에서 제작해 앞뒤 서스펜션의 밸런스를 최적화하고, 풍부한 세팅 데이터를 바탕으로 리셋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셋은 풍부한 세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자전거의 모든 측면에 대응할 수 있다.
BAZZAZ 오토 시프터를 활용하면 스로틀을 완전히 개방한 상태에서 기어를 변속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은 트랙에서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기어 변속을 하는 수고를 덜어주기 때문에 최근 투어링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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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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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BABYFACE 프레임 슬라이더 |
Exhaust | 스트라이커 아라타 배기 시스템 |
브레이크 | GALE SPEED 레이디얼 펌프 브레이크 마스터 |
서스펜션 | HYPERPRO Front Spring OHLINS 리어 서스펜션 TTX-GP 2018 |
Steps | STRIKER Rearsets Kit |
핸들 / 스티어링 | GILLES TOOLING Handlebar GP-LIGHT 2 매직 레이싱 레이서 레플리카 미러 TYPE-4 GALE SPEED 클러치 홀더 |
Bodyworks | Puig Racing Windshield |
전기 | YOSHIMURA Bazzaz Performance Chip |
STRIKER 소개
스트라이커는 레이스 현장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터사이클 전용 배기 및 리어 세트 키트를 제작하는 브랜드로, 일본 모터사이클 전용 모델과 가와사키, 혼다 등 일본산 모터사이클과 호환되는 고품질 퍼포먼스 파츠를 제작하는 전문 파츠 벌리더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