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PICK UP
BIKES

레이서의 모습에 가까워지다: CB1100R Custom

 4 min read

타지마 엔지니어링의 CB1100R

기존 컬러링 패턴을 따르되 파란색을 주로 사용해 날카로운 이미지를 강조한 혼다 CB1100RC는 전륜과 후륜에 17인치 휠을 장착했다. 강화 프레임 곳곳의 용접과 연료탱크의 개조로 타지마 엔지니어링만이 할 수 있는 단품의 느낌을 준다.

엔진은 RSC(HRC의 전신) 피스톤을 사용했고, 변속기는 5단이지만 크로스레이비션으로 변경했으며, 크랭크샤프트도 경량화했다. 도 경량화했고, 프레임은 전후방 17인치 휠을 장착한 자전거의 표준 방식으로 20군데를 보강했으며, 연료탱크는 CB 1100R 스톡 알루미늄에 퀵 충전기를 장착했다.

Bodyworks

연료탱크는 CB1100R의 순정 CB1100R 알루미늄이지만, 윗부분을 급속 충전기 사양으로 개조해 순정 빨간색 부분을 파란색으로 바꾸고, 은색 줄무늬를 추가했다.

싱글 시트 카울은 CB1100RD의 순정 시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앞뒤 깜빡이는 초소형 LED가 장착된 켈러만 불릿 아토(Kellermann Bullet Atto)를 장착했다.

엔진

RSC 피스톤, 서니사이드 1100 빅밸브, 5단 크로스 트랜스미션이 장착된 스톡 엔진에 발전 시스템도 강화되고 포트화했으며, 프레임은 타지마 스타일로 목, 하부 더블 파이프, 좌우 루프 연결부 등 20군데를 보강했다. 파이프 등 20곳을 보강했다.

흡기 및 배기

기화기는 FCR 37mm 직경에 K&N 에어 필터를 장착한 FCR이며, 배기 시스템은 미즈노 모터스 4-1 티타늄 메가폰을 사용했다.

Chassis

거꾸로 된 포크는 ZX-14R용 올린즈 FGRT207, 프론트 펜더는 ZX-14R의 순정 부품을 사용했고, 프론트 브레이크는 AP 레이싱의 CP7853 단조 가공된 2피스 캘리퍼와 선스타 프리미엄 레이싱의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그리고 βTitanium 64 티타늄 볼트와 액슬을 사용했다.

리어쇽은 아라고스타, 스윙암은 휠리(Wheelie)의 핸드메이드 알루미늄, 하부 브레이스를 추가해 외관을 개선했으며, 휠은 단조 마그네슘 합금 MAGTAN JB4로 앞뒤 사이즈는 3.50-17인치와 6.00-17인치이며, 리어 체인라인은 커스텀으로 맞췄다.

리어 브레이크는 CP4226에 AP 레이싱이 가공한 2피스톤 캘리퍼와 썬스타 커스텀 디스크를 장착한 CP4226, 리어셋은 오버레이싱(OVER Racing)이 제작했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RSC Φ70mm Piston
SUNNY SIDE EX 밸브 세트
탄수화물 / 섭취량 JB-POWER FCR 기화기
K& N Air Filter
배기 MIZUNO MOTOR [Xess] CB750F / 900F / 1100F용 핸드 벤트 스펜서 하이 및 크로스 타입
프레임 휠리 빅 트리플 스퀘어 단면 스윙암
브레이크 BREMBO RCS 래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AP Racing 2피스 구조의 4 피스톤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디스크
AP Racing 2피스 구조 2 피스톤 캘리퍼 서포트
SUNSTAR 커스텀 디스크
Wheels JB-POWER MAGTAN JB4 Front/Rear Set
서스펜션 OHLINS Inverted Front Fork FG R& T 200
ARAGOSTA Twin Shock
핸들 / 스티어링 STACK SPEEDMETER ST-3852
STACK CLUBMAN TACHOMETER ST200
YOSHIMURA PRO-GRESS 온도계
AGRAS Top Bridge CBR1000RR '12-
BREMBO 기계식 클러치 레버 키트
Bodyworks TAJIMA ENGEENIRING 알루미늄 카울 브래킷 (단품)
전기 KELLERMANN Bullet Atto LED 점멸기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