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PICK UP
BIKES

혼다 팬들의 호기심 자극: CB1300SB Custom

 4 min read

STRIKER's CB1300SB

일본 배기장치 제조업체 컬러즈 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모터사이클 부품 전문점 STRIKER의 혼다 CB1300SB(2014년형) 커스텀을 소개합니다. STRIKER의 제품으로 다듬어져 차분하고 응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배기, 펜더 엘리미네이터 키트, 리어셋 키트 등의 부품은 모두 스트라이커의 제품이며, SAD(STRIKER Aero Design) 리어 펜더는 촬영 당시에는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으나, 특수 가공을 거쳐 장착된 것으로, 이 스타일이 과연 데모 모델인가 싶을 정도로 오너의 의도가 반영된 결과물이며, 앞뒤 서스펜션은 올린즈 제품으로 교체했고, 단조 휠은 마르케시니 M7RS다. 타보면 1300SB의 큰 차체가 조금 더 날렵하고 여유로워진 것을 느낄 수 있다.

핸들

HRC 로고가 새겨진 핸들바 클램프는 HRC 트라이얼 바이크용 OEM 부품으로, 아는 사람만 아는 HRC 트라이얼 바이크에 쓰이는 부품으로 혼다 팬들.

Bodyworks

후면에는 STRIKER System Fender Eliminator Kit Type 2(CB1300SB 호환)가 장착되어 순정 깜빡이 및 순정 번호판과 호환된다. plate light.

시트는 물론 외관 및 조종석 부분은 2014년형 CB1300SB의 스톡을 그대로 유지했다.

Chassis

엔진 전면의 슬라이더는 MORIWAKI의 제품을 선택했다.

스트라이커의 스페셜 리어셋 키트 블랙, 조금 더 얇은 스타일로 디자인된 스트라이커의 스페셜 리어셋 키트 블랙. 필리온 스텝은 스트라이커의 스포츠 투어링 Concept Step Kit Original Pillion Step Bar STC for HONDA motorcycles.

앞뒤 휠은 순정과 동일한 규격의 3.50-17/5.50-17이며, 단조 알루미늄 7스포크 마르케시니 M7RS를 장착했고, 프론트 포크는 Ohlins RWU.

스윙암은 CB1300SB용으로 설계된 G-STRIKER Swingarm with Variant Pentagonal Cross Section(길이 95mm x 폭 40mm x 두께 2.5mm)을 사용했으며, 카본 펜더는 SAD를 개조한 것이다.

엔진

수랭식 인라인 4기통 엔진, FI 시스템, 프레임 등 부품은 순정 CB1300SB와 동일하며, 전체적인 인상을 강화했다.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했다.

프레임

배기 시스템은 스트라이커의 스트리트 콘셉트 티타늄 풀 배기 JMCA 4-2-1STD로, 배기 파이프의 티타늄 느낌의 히트컬러가 눈에 띈다. 엔진 전면과 히트 컬러의 소음기(Φ115 x 480mm 트루 서클 타입의 티타늄 쉘)의 디자인도 멋스럽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MORIWAKI 스키드 패드
탄수화물 / 섭취량 JB POWER FCR 기화기
배기 STRIKER STREET CONCEPT Full Exhaust System
프레임 STRIKER G-STRIKER Swingarm Buffing Finish
Wheels MARCHESINI 단조 알루미늄 휠 M7RS Genesi 3.50-17/5.50-17
서스펜션 OHLINS Upright Front Fork RWU
OHLINS GrandTwin Rear Shock S36PR1C1L
Steps STRIKER Sport Touring Concept Footpeg Kit
STRIKER Pillion Footpeg Bar
Bodyworks STRIKER System Fender Eliminator Kit Type2
STRIKER Aero Design SAD Rear Fender

STRIKER 소개

스트라이커는 레이스 현장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터사이클 전용 배기 및 리어 세트 키트를 제작하는 브랜드로, 일본 모터사이클 전용 모델과 가와사키, 혼다 등 일본산 모터사이클과 호환되는 고품질 퍼포먼스 파츠를 제작하는 전문 파츠 벌리더다.

STRIKER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