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F x 17인치 표준 스타일: CB750F Custom
TTR MOTORS의 CB750F
빈티지 모터사이클 오너들은 보통 자신의 모델을 전문으로 하는 커스텀 숍을 찾게 되는데, TTR MOTORS는 혼다 CB 750F. 오늘은 TTR MOTORS가 제작한 AMA 슈퍼바이크 스타일의 CB750F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에 TTR MOTORS는 섀시와 프레임을 중심으로 작업을 진행했으며, 앞쪽은 야마하 XJR 부품을, 뒤쪽은 스즈키 부품을 사용했다. 쇽 마운트를 레이다운 작업으로 수정해 레버비를 변경하고 스트로크를 늘린 것. 스톡 엔진의 상태는 양호한 편이다.
핸들
미터 레이아웃은 일본 사양인 CB750F를 기반으로 요시무라 프로그레스 미터를 추가했으며, 스티어링 스템은 XJR1200용 애프터마켓 제품인 이며, CB750F의 17인치 휠에 맞게 세팅되어 있고, 핸들바는 바 타입으로 변경되었으며, 브렘보의 래디얼 마스터 실린더가 장착되어 있다.
엔진
엔진은 CB750F 순정 엔진으로 상태가 양호해 그대로 사용했고, 메탈웍스기어에서 유압식 클러치 키트를 장착했으며, 오일 쿨러와 K. 팩토리 슬라이더를 추가했고, 커버도 개조했다.
흡기 및 배기
순정 부품의 외관을 가진 기화기는 TTR MOTORS에서 CB750F의 표준이 되어 호평을 받고 있는 최신 혼다 OEM 모델이다. 에어필터 사양과 함께 사용된다.
Chassis
우드스탁 리어셋을 장착한 것. 프레임은 기본적으로 개조하지 않고, 리어쇽의 상부 마운트를 깔아놓았다.
Φ43mm 이너튜브 프론트 포크와 중공 3스포크 3.50-17인치 휠은 XJR1200의 스톡을 개조한 것. 검은색 프론트 캘리퍼는 브렘보 Axial 캐스트 P4 30/34이며, XJR1200 순정 브레이크 디스크와 함께 사용된다.
스윙암과 5.50-17 사이즈의 뒷바퀴는 '91, '92 GSX-R1100의 앞뒤 17인치로 자전거가 잘 달릴 수 있는 크기를 만들어냈다.
리어 브레이크 역시 '91, '92 GSX-R1100 부품이며, 리어 쇽은 YSS G366에 블랙 바디와 블랙 스프링이 적용된 YSS G366, 배기 시스템은 Chase MC Megaphone 를 사용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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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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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METAL GEAR WORKS 유압 클러치 키트 K-FACTORY 엔진 슬라이더 |
Exhaust | CHASE MOTORCYCLE 메가폰 배기 |
프레임 | SUZUKI GSX-R1100 OEM 스윙암 |
브레이크 | 브렘보 14RCS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Brembo Brake Caliper P4 30 / 34 40mm YAMAHA XJR1200 OEM 브레이크 디스크 SUZUKI GSX-R1100 OEM 리어 브레이크 |
Wheels | YAMAHA XJR1200 Wheels Front 3.50-17/Rear 5.50-17 |
서스펜션 | YSS G366 Rear Shock |
Steps | WOODSTOCK Rearsets Kit for CB750F/CB1100F |
핸들 / 스티어링 | YOSHIMURA PRO-GRESS2 Multi-Temp Meter 브렘보 17RCS 레이디얼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
TTR MOTORS 소개
TTR은 CB 1100R을 잘 다루고 있으며, 펜더 엘리미네이터 키트와 윈드쉴드 등 모터사이클과 장기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