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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CB750F 커스텀 : 원하는대로 커스텀한 바이크

Team CB's's CB750F

요즘에는 이른바 올드 바이크의 희소성과 가격이 치솟고 있다. 아마추어 레이싱이나 서킷 주행회 등에 이러한 구형 바이크를 타고 참가하는 것을 망설이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 커스텀 바이크는 CB-F를 타고 달리고 싶다는 오너의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베이스 차량을 입수해 커스텀 작업을 한 것이다.

이 바이크의 원래 오너는 Team CB's의 라이더로, 본인이 가지고 있던 부품들로 직접 커스텀한 상태였던 차량을 현오너가 서킷 주행 연습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것이다. 리어 서스펜션과 스윙 암을 추가로 교체했으며, 현오너의 요청에 따라 언더 테일 머플러를 제작했다.

Team CB's는 1990년대에 커스텀 열풍이 불기 시작했을 때부터 오랫동안 CB-F를 작업했는데, 레이스부터 공도 주행용까지 다양한 커스텀을 경험해 왔다. 당사는 CB-F의 한계도 많이 봐왔기 때문에 그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단종품들을 대체할 부품이나 최신 기술이 반영된 부품의 공급, 작업방식 등을 새롭게 탄생시킬 수 있었다.

이렇듯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CB-F를 찾는 이들이 많은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커스텀 기술도 부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원하는대로 하면 된다. 이 커스텀 바이크를 보고 '아깝다'가 아닌 '재밌겠다'라고 생각해줬으면 하는 게 Team CB's의 마음이다.

전기

계기판은 오리지널 카본 패널에 울트라 스텝 모터 엔진 회전계와 위드 미의 디지털 멀티 게이지를 세팅했다.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는 게일스피드 VRM이며 속도계, 미러, 헤드라이트를 추가하면 공도 주행용으로도 사용 가능할 듯하다.

차체

프론트 카울은 CB400SF 버전R의 순정 비키니 카울을 유용해 헤드라이트 브래킷에 장착했다. 핸들바는 세퍼레이트 타입으로 교체했다.

엔진

CB750F 엔진에 오일 쿨러가 추가되었다. 보강된 프레임 피벗 상부와 시트 레일 라이저가 눈에 띈다.

흡배기

카뷰레터는 FCR φ37mm이며 엔진의 리프레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차차 전체적인 사양이 결정될 듯하다.

머플러는 오너의 취향에 맞춰 센터업 타입으로 제작되었으며, 사일렌서는 시트 카울 내부에 배치되어 있다.

섀시

프론트 포크와 트리플 트리, 3.50-17 사이즈 휠 및 닛신 4피스톤 프론트 캘리퍼는 CBR600RR의 순정 부품을 사용했다.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는 모토 마스터 제품이며 브레이크 라인은 스웨이지 라인의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제품을 사용했다.

스윙 암은 윌리 제품으로 오각 눈목자 7N01 소재가 사용되어 있다. 리어 휠은 하이 포인트 6.00-17, 드라이브 체인은 DID 520 사이즈다.

리어 브레이크는 게일스피드 마스터 실린더 + 브렘보 P234 캘리퍼 + 썬스타 프리미엄 레이싱 디스크의 조합이다. 리어 쇼크는 아라고스타 피기백 타입을 레이다운해 장착했다. 스텝은 CB1300SF용 사외품(제조업체 미상)을 사용했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카뷰레터 / 흡기 JB POWER (BITO R&D) FCR 카뷰레터
배기 Team CB's 특별제작 언더 테일 머플러
프레임 WHEELIE 스윙암
브레이크 GALE SPEED VRM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MOTO-MASTER 온로드 헤일로 브레이크 디스크 CBR600RR
GALE SPEED 리어 마스터 실린더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SWAGE-LINE 브레이크 호스
HI-POINT 프론트 휠 3.50-17
HI-POINT 리어 휠 6.00-17
서스펜션 ARAGOSTA 3방향 댐핑 어저스터 피기백 타입 트윈 쇼크
스텝 Aftermarket CB1300SF용 리어세트
드라이브 시스템 DID 520ERV3 드라이브 체인
핸들 / 스티어링 With Me 디지털 멀티 게이지
ULTRA 클럽맨 스테핑 타코미터 NO.1932-91

이 기사의 원본 출처

Heritage & Leg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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