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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CBR600RR 커스텀 : 바이크에 20억 원을 투자한 오너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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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Tacchan'님의 커스텀 바이크 HONDA CBR600RR이다. 지금까지 총 23대의 오토바이를 소유해 왔으며, 무려 20억 원 이상을 오토바이에 투자했다는 오너. 하지만 결국 CBR600RR이 가장 좋다고 단언한다. 이 2024 CBR600RR은 2010 CBR600RR 유럽 한정판 풀파워 사양에서 갈아탄 차량이다. 오너는 옛 애마인 'CBR600RR에 못다한 커스텀을 전부 할 것!!'이라며 강한 열정을 드러냈다. 2025년 2월에 구입하여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오너만의 집념이 담긴 커스텀이 시작되었다.

 먼저, 바이크 구입 후 바로 장착해 두면 좋은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는 트릭스타 제품을 선택했다. 돌멩이나 벌레 등으로부터 코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바이크 정비 시 부주의로 코어를 건드려 파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머플러는 '질실강건'이라는 별칭을 가진 TSR의 슬립온 티타늄 HPS5다. 머플러 부분은 티타늄, 파이프 부분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다. 음질은 저회전 영역에서는 저음이 약간 강하고, 고회전 영역에서는 4기통 엔진다운 고음으로 전환된다.

 또한, 머플러 아래에 길게 늘어진 순정 펜더는 TSR 펜더리스 키트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윈드스크린도 TSR 제품을 선택했다. 순정 대비 높이가 40mm 높아져 방풍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고 한다. 스모크 처리로 외관도 멋있어져 마음에 든다는 오너. 다만, 낮에는 시야 확보에 전혀 문제가 없지만, 야간 고속 주행 시에는 스크린 너머의 시야가 어둡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스텝은 베이비페이스의 퍼포먼스 스텝 키트. 포지션은 9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라이더의 취향대로 조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너는 "혼다는 오토바이다운 가속과 주행감을 만들어내는 회사입니다. 이는 장점이라고 할 수도, 단점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완벽한 속도를 원한다면 닌자 ZX-10RR 등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배기 TSR 슬립온 티타늄 HPS5
핸들 레버 가드 미러 (범용/바 엔드 미러)
모토 GP 마르크 마르케스 MM93 공식 손목 밴드 그레이/블랙
외장 부품 TSR 윈드스크린
TSR 펜더리스 키트
KYO-EI 에반게리온 네르프 오토바이 번호판 볼트&밸브 캡 세트 Ver.2 레드 (EVABCR)
엔진 TRICK STAR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
풋페그 BABYFACE 퍼포먼스 풋페그 키트
KIJIMA 하이파워 스마트 에어펌프 JP03 USB-C 충전 방식 Quick Connected BK
PIRELLI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 V4 [120/70 ZR 17 M/C TL (58W) SP]
PIRELLI 디아블로 슈퍼코르사 SP V4 [180/55 ZR 17 M/C TL (73W) SP]
Haku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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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