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때때로 낭비 : CBX1000 Custom
Mecha'dock의 CBX1000
Mecha'dock의 CBX에 새로운 점화 시스템 Uotani SP2, BITO R&D의 6기통 FCR 기화기, ZIN WORKS의 티타늄 사일런서를 장착했으며, 나머지 DOHC 2밸브 병렬 6기통 엔진을 포함한 나머지 엔진은 순정 상태 그대로다.
오래된 자전거를 순정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복원을 해도 제 모습을 되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메카독은 진웍스 사일런서를 추천하는데, 저중음역대의 출력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어주고 반응과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 자전거를 더욱 좋게 만들기 위해 중요한 부품은 항상 선택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Mecha'dock의 생각을 참고하자.
핸들
클립온 핸들바, 게이지, 프론트 브레이크 마스터는 CBX1000 순정이며, 좌측에 오일 온도 게이지인 데이토나 아쿠아 프로버(DAYTONA Aqua Prover)를 추가했다.
Bodyworks
붉은색 바탕에 검은색 라인과 금색 줄무늬가 들어간 외관과 시트도 그대로다.
엔진
1047cc 공랭식 DOHC 4밸브 직렬 6기통 엔진은 스톡 사양이지만 최신 점화 시스템인 UOTANI SP2와 교체된 흡기 및 배기 엔진 가드(OVER engine guard)를 장착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흡기 및 배기
BITO R&D의 FCR Φ33mm 기화기, 양쪽에 3개의 실린더를 직렬로 배치한 후 V자형으로 배열했다.
ZIN WORKS 6-2-1 풀 티타늄 배기 시스템은 이 자전거의 핵심 부품으로, 레이아웃이 절묘하고 저중속과 중속 영역의 응답성이 뛰어나며 좋은 가속 성능을 제공합니다.
Chassis
Φ35mm 프론트 포크는 공압식이며, 앞뒤 브레이크는 모두 NISSIN 편측 캘리퍼와 솔리드 디스크로 유지하되 엔진과 동일한 방식으로 유지되어 필요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진웍스 티타늄 배기 시스템은 6-2-1 컬렉션으로 우측 메가폰 사일런서로 이어지는 6-2-1 컬렉션을 적용했으며, 원형 파이프 스윙암과 기타 섀시 부품은 은 거의 그대로 유지된다.
리어 쇽은 애프터마켓 프리로드 조절식으로 변경했고, 컴스타 휠은 순정으로 앞 2.15~19, 뒤 2.50~18, 드라이브 체인은 DID를 사용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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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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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 / 섭취량 | JB POWER FCR Φ33 기화기 |
Exhaust | ZIN WORKS 6-2-1 Full Titanium Exhaust |
핸들 / 스티어링 | DAYTONA AQUAPROVA HG TEMP METER |
Bodyworks | OVER RACING 엔진 가드 |
전기 | AS Uotani SPII Full Power Kit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