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적인 카페 스타일 : Honda CBX Custom
REMOTION의 CBX1000
CBX1000은 모터사이클의 오랜 역사에서 몇 번밖에 사용되지 않은 희귀한 엔진 타입인 인라인 6기통 엔진을 사용했으며, CBX 커스터마이징으로 유명한 리모션이 제작했다. CBX 커스터마이징으로 유명한 리모션이 제작한 이 머신의 이미지는 해외 커스텀 씬에서 볼 수 있는 카페 레이서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으며, 싱글 시트와 거꾸로 된 프론트 포크, 캔틸레버식 스윙암은 현대적인 스포츠 느낌을, 스포크 휠은 복고풍의 느낌을 준다.
섀시는 기본적으로 두카티 1098에서 이식한 것. 프론트 포크를 지지하는 브래킷은 REMOTION의 원조이며, 시트 레일은 완전히 새로 제작했다. 리어 쇽 마운트와 마찬가지로 두꺼운 캔틸레버식 스윙암을 수용하기 위해 시트 레일을 완전히 재구성했고, 싱글 시트도 새로 제작했다.
흡기 및 배기
리모션은 시중에 6-6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통을 판매하고 있지만, 이 기계에는 티타늄으로 만든 단품 배기통이 장착되어 있다.
배기 각도는 오너가 특히 신경 쓰는 부분으로 현재 각도를 원했지만, 사이드 스탠드 마운트가 방해가 되었다. 그래서 사이드 스탠드 마운트와 리어쇽의 링크 받침 부분을 제거하여 부드럽게 처리하고, 사이드 스탠드 브라켓을 엔진 쪽으로 재배치한 후 엔진 쪽으로 재배치하고, 두카티 1098 사이드 스탠드를 설치했다.
핸들
클립온 핸들바는 제타(ZETA), 디지털 미터는 코소(KOSO)의 제품으로 심플한 콕핏을 완성했다.
Chassis
프론트 포크를 비롯한 프론트 부품은 기본적으로 두카티 1098을 사용하지만, 브래킷은 리모션에서 제작한 단품으로 차체 자세를 최적화하고 길이를 늘립니다.
탱크는 사실 재고품으로, 처음에는 주인이 페인트를 벗겨내고 모재에 투명하게 하고 싶었으나 쉽게 녹이 슬기 때문에 금속의 질감을 살리기 위해 모재에 가까운 색상으로 도색했다.
리어 쇽 마운트를 새로 제작하고, 시트는 카페레이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시트 레일과 일체형으로 제작했으며, 배선도 깔끔하게 처리했다.
키네오 스포크 휠과 두카티 1098 스윙암을 리어에 장착했다. 당연히 CBX 체인라인에 볼트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리모션이 약간의 modifications.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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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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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 Remotion 6-6 배기 시스템(일회성) |
프레임 | Ducati1098 Swingarm |
브레이크 | 브렘보 P4 캘리퍼 브렘보 디스크 로터 |
Wheels | (F)Kineo 3.50-17 (R)Kineo 6.00-17 |
서스펜션 | Ducati1098 프론트 포크 Ohlins Rear Shock |
핸들 / 스티어링 | 리모션 브라켓(일회성) ZETA Pilot Handlebar |
Seat | 리모션 시트(일회성) |
전기 | 리모션 레귤레이터 KOSO 디지털 속도계 |
REMOTION 소개
리모션의 순정 부품, HID 키트, 리모션 테크, 인터폰, 탠덤 G! 라이트부터 서스펜션까지, 자전거의 성능을 한 번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그 외의 아이템도 매우 유용해 한 번 사용하면 절대 멈추고 싶지 않은 아이템이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