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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CRF250 랠리 커스텀 : 높은 범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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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micchan'님의 커스텀 바이크 HONDA CRF250 RALLY이다. 오너는 전에 타던 VTR1000F의 연비가 상당히 낮아 불만을 품고 있던 차에, CRF250 랠리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첫눈에 반해 바로 구매를 결정했다. 앞뒤 롱 서스펜션 덕분에 250cc급 치고는 차체가 크고, 위풍당당한 외관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고 한다. 게다가 기동성이 좋아 조향이 쉽고, 원활하게 돌아가는 엔진 덕분에 경쾌한 주행이 가능해 오프로드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시내 주행에서도 활약하는 높은 범용성 역시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외관은 팩토리 에펙스의 몬스터 에너지 스폰서 스티커 키트와 제타, DRC 부품 등을 장착해 다카르 랠리 레플리카 사양으로 변경했다. 거친 주행에 지지 않는 러기드한 분위기가 더해져, 마치 랠리 레이서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배기 시스템은 CRF250 랠리 유저들 사이에서 '보어업을 한 건가?' 싶을 정도로 토크감을 향상시켜 준다는 고평가를 받고 있는 SP 타다오의 파워박스 배기 파이프를 요시무라의 슬립온 RS-4J 사이클론과 조합했다. 그 결과, 묵직한 토크감과 매력적인 배기음이 더해졌으며, 타이트한 와인딩 로드에서도 레드존까지 출력 저하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는 가속감 덕분에 더욱 짜릿한 주행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또한, 주행 중 날아오는 돌 등에 의해 라이트의 렌즈가 파손되면 수리비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PET 소재의 2mm 판을 이용해 직접 제작한 라이트 스크린을 장착했다. 이 바이크의 유일한 단점은 높은 중량이다. 대폭적인 경량화를 위해 빌렛 파츠와 티타늄 볼트 도입을 고민 중이라고 하는데, 이는 결국 지갑 사정에 달려있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배기 SP Tadao 파워박스 배기 파이프
YOSHIMURA 슬립온 RS-4J 사이클론 EXPORT SPEC
브레이크 ZETA 트리거 브레이크 페달
Z WHEEL 브레이크 호스 F
핸들 ZETA COMP 핸들바 듀얼 스포츠 미디엄
ZETA 아머 핸드 가드
ZETA 아머 핸드 가드 벤드용 프로 가드 범퍼
ZETA 탑브릿지 마운트 키트
외장 부품 FACTORY EFFEX 스폰서 스티커 키트 몬스터 에너지
구동장치 계열 DRC 듀라 리어 스프로킷
서스펜션 TGR RACING WHEEL TEC-3.1 퍼포먼스 리어 쇼크
풋페그 ZETA 알루미늄 풋페그
기타 TUSK 리어 랙
Haku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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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