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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한 라이딩의 추구: GPZ900R Cus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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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 Docker TAGOS의 GPZ900R

오너는 최근까지 GPZ900R 1992의 가벼운 커스터마이징을 즐기고 있었는데, 최근 불도저 TAGOS를 방문해 데모 머신을 시승한 후 우선, 오토바이를 한 번은 흡기 및 배기 시스템을 재작업하고 서스펜션을 재건한 후, 두 번째는 서스펜션을 재건하고 서스펜션이 재조립되고, 두 번째는 서스펜션도 미세한 커스텀이 이루어졌고, 순정 기화기는 Keihin FCR로 교체했고, 바이크의 컬러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

풀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면서 오너의 의도는 " 모터사이클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스톡과 같은 외관을 유지하면서 외관을 유지하면서 모터사이클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켜 장거리 투어링과 스포츠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점화 시스템을 리뉴얼한 것. 이 모터사이클의 경우, 복원 메뉴 +α를 통해 점화 시스템을 리뉴얼했다. 시스템은 HIR과 트레이딩 개러지 나카가와(Trading Garage Nakagawa)의 새로운 점화 코일을 사용해 최적화되어 있으며, 점화 코일 역시 불 최근 몇 년 동안 도커타고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켰으며, 가능한 한 빨리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안정적인 점화와 문제 없는 기계가 오래될수록 이러한 점을 간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이러한 점을 포함해 불도저 TAGOS의 아이디어가 담긴 GPZ900R은 장거리 투어링에서 편안하게 다루고, 구불구불한 도로를 쉽게 돌아가고, 민첩하고 재미있게 달릴 수 있는 올라운더로 재탄생한 머신이다. 봄 시즌이 오면 오너의 손과 발이 되어 곳곳을 누비며 라이딩을 즐기게 될 것이다.

핸들

불도저 TAGOS 오리지널 스템 키트의 새로운 프로토타입인 이 출시되었다. 불도커 TAGOS가 앞뒤 17인치의 GPZ900R의 치수를 최적화하기 위해 개발했으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스타일과 최근 보편화된 순정 클립온 핸들의 조작성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브레이크와 클러치 마스터는 모두 게일스피드에서 만든 것. 가벼운 터치감은 물론, 브레이크 레버의 비율을 변경할 수 있어 쉽게 쉽게 조절할 수 있다.

Bodyworks

마지막 GPZ900R은 17년 전인 2003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키 실린더 윗부분이 키와의 접촉으로 인해 글자가 없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불도저 TAGOS는 프로텍터 씰도 판매한다.

서브프레임은 오너의 취향이기도 한 장인이 직접 제작한 것. 슬라이더도 장착하지만, 이 역시 최대한 최대한 간섭을 최소화하여 설치한다.

엔진

순정 카울의 냉각 성능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최대한 순정 카울을 개조하지 않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라디에이터를 이시하라 라디에이터의 라디에이터로 변경했고, 불도저 TAGOS 라디에이터 커버로 표면을 보호했다.

Intake & Exhaust

기화기는 케이힌 FCR Φ37mm로, GPZ900R 커스텀의 경우 출력을 높이기 위해 Φ39mm 이상의 기화기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Φ37mm 기화기는 거리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하고 중저속 RPM 범위에서 쉽게 다룰 수 있는 기화기입니다.

배기 장치는 K-Factory Full Titanium으로, 언더 카울에 큰 개조 없이 장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배기 장치 중 하나로 풀 카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 중 하나다.

Chassis

프론트 포크의 이너튜브는 DLC 가공을 거쳐 하이퍼 프로 스프링을 장착해 노면 추종 성능이 향상됐을 뿐만 아니라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조작성 또한 최적화되었다.

리어쇽은 하이퍼 프로이지만, 불도저 TAGOS가 특별히 지정한 스프링을 장착한 커스텀 샥으로, 초기에는 유연하게 움직임은 유연하지만, 뒤쪽은 단단해 투어링 시에도 피로감을 줄여준다.

스톡 스탠드를 사용하면 17인치로 리어 엔드 변환 시 자전거 자체가 비스듬한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이에 불도저 TAGOS에서 새로운 스테인리스 스틸 스탠드를 출시해 17인치 GPZ900R에 최적화된 자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톡 스탠드보다 30mm 더 길게 제작했다.

브레이크 로터는 선스타 프리미엄 레이싱이지만 플로팅 핀은 불도저 TAGOS 오리지널로 변경했고, 블랙에 레드 컬러의 레테를 더해 은 캐주얼한 드레스업 룩을 연출하며, 캘리퍼는 브렘보(Brembo)의 제품이다.

앞바퀴와 뒷바퀴 모두 게일스피드 C타입이며, 뒷바퀴는 ZZR1100(D)과 호환되는 6.0J를 장착했다. 또한, 자세히 살펴보면 차축축은 PEO에서 제작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제퍼 1100 차축을 사용하여 직경이 커진 것을 알 수 있다.

스윙암은 ZZR1100(D) 6.0J 휠을 장착할 수 있도록 순정 ZX-10을 개조해 순정처럼 만들었으며, 액슬 샤프트와 결합하여 수정과 함께 리어 강성을 높여 안정성을 높였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이시하라 라디에이터
탄수화물 / 섭취량 JB POWER FCR 기화기
Exhaust K-FACTORY Full Exhaust System D-Header
프레임 Bull Docker TAGOS 브래킷
STOCK ZX -10 Swingarm
브레이크 Brembo Brake Caliper P4 30/34 40mm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디스크 로터
GALE SPEED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P2 34 84mm 골드
GALE SPEED 리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Wheels GALE SPEED TypeC 3.50-17/6.00-17
서스펜션 HYPERPRO 프론트 포크
HYPERPRO Rear Shock
Steps K-FACTORY Rearset
핸들 / 스티어링 Bull Docker TAGOS 핸들바
전기 TG Nakagawa HIR

Bull Docker TAGOS 소개

불도커 TAGOS는 닌자 마니아가 닌자 마니아를 위해 만든 커스텀 파츠, 모터사이클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커스텀 파츠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커스텀 파츠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Bull Docker TAOGS 브랜드 페이지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