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레이서의 영웅적인 모습을 재현: GPZ900R Custom
모토 개러지 이토의 GPZ900R
이 머신은 1990년대 중반에 대량으로 판매되었던 GPZ900R의 레이싱 파츠를 장착한 것으로, 지금은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일부 파츠가 장착되어 있어 당시의 닌자 레이서 스타일을 재현한 것.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해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프론트 포크가 눈에 띈다. 거꾸로 된 포크가 눈에 띈다. 사실 이 포크는 1990년대에 WP에서 제작한 것으로, GPZ900R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포크다. GPZ900R용으로 제작되었고, 설치가 쉬워 OHLINS와 함께 레이싱용 서스펜션으로 가장 많이 쓰였던 것. 리어 쇽은 혼다 CBR1100 XX를 사용했지만, 링키지는 원조이며, 스윙암 역시 OHNISHI HEAT MAGIC의 원조이며, ZRX1200R 엔진은 티타늄 볼트로 고정해 강성을 높임. 실린더 헤드는 모리와키 엔지니어링이 흡기 및 배기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포팅한 것. 기화기는 요시무라 TMR과 노지마 엔지니어링의 ST-4 파워업 키트를 장착해 전체 출력을 높였고, 배기 파이프는 베이비페이스, 소음기는 하라쇼가 제작했다. 중간 파이프는 노지마 엔지니어링의 단품이며, 시트 레일을 사용해 라이딩 높이를 5cm 높였으나 전체적인 형태는 크게 변경하지 않았다. 플레이트가 부착되어 있다면, 이 자전거는 1990년대 닌자 레이서와 동일한 자전거임에 틀림없다.
엔진
엔진은 ZRX1200R의 엔진으로 실린더 헤드만 모리와키에서 포팅한 것. 클러치 커버는 휠리 한정판이며 가와사키 로고가 인쇄된 휠리 한정판이며, 인버티드 오일 바이패스 키트도 휠리에서 제작했다.
엔진 하부의 오일팬을 K팩토리에서 나온 빌렛 오일팬 키트로 교체해 엔진 부위를 깨끗하게 정리했고, 냉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핀을 장착했다.
흡기 및 배기
TMR 상단 캡은 주름 도장, 마개와 배수 볼트는 금색 아노다이징, 깔때기 어댑터는 특수 방식인 카시마 코팅을 적용했으며 티타늄 수도관은 단품이다.
레이싱 라디에이터처럼 보이는 라디에이터는 실제 닌자 레이서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제품이었으나, 제조사명은 확인되지 않았음. 브래킷과 기타 부품은 일회성 부품으로 확인되었다.
배기 시스템은 베이비페이스(BABYFACE)의 좁은 배기 파이프를 사용해 저속에서의 출력을 높이고, 중간 파이프는 노지마(Nojima) 엔지니어링에서 제작했고, 소음기는 하라쇼(Harashow), 즉 하라다 사일렌서(Harada Silencer)에서 제작했다.
리어쇽도 WP에서 만든 것이지만 CBR1100XX의 OEM 부품으로 쇽의 길이와 다른 치수는 GPZ900R과 동일했지만, 어댑터 구멍의 형태가 맞지 않아 연결이 필요했다.
Chassis
거꾸로 된 포크는 WP에서 만든 것. 과거에는 다른 모델의 OEM 포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GPZ900R은 프레임 밸런스를 고려해 WP의 포크를 선택했다. 프레임 밸런스를 고려해 WP의 포크를 선택했다.
리어셋 키트는 PHASE에서 제작한 것으로, 리어 브레이크의 마스터 실린더는 순정이며, 블랙 페인트를 제거한 후 버핑과 폴리싱 작업을 통해 리어셋과 통일감을 통일감 있게 보이도록 버핑과 폴리싱을 했습니다.
스윙암은 오니시 히트매직에서 제작한 원피스 제품으로 상단에 스태빌라이저를 추가했고, 휠은 게일 스피드(GALE SPEED)의 폴리싱 처리된 베이스에 스포크 및 기타 라임 그린 컬러로 도색했다.
쇼크 자체도 전면 포크와 마찬가지로 오너의 취향에 맞게 개조했다.
핸들
불도저 TAGOS 닌자 스로틀 키트는 스톡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넓은 스로틀링을 위해 타입 R을 선택했고, 스위치 박스는 ACTIVE에서 제작했다.
전기
엔진이 교체되었기 때문에 패널을 제외한 다른 타코미터 부품도 개조해 닌자 외관을 그대로 유지했다.
Bodyworks
우레탄과 시트 표면을 수정해 라이더의 엉덩이 크기에 맞춰 우레탄을 성형해 장시간 라이딩에도 피로감이 적다. 거리를 주행해도 피로감이 적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탄수화물 / 섭취량 | YOSHIMURA Mikuni TMR38 기화기 |
배기 | BABYFACE 배기 파이프 하라쇼 소음기 |
프레임 | OHNISHI HEAT MAGIC Swingarm |
브레이크 | 브렘보 4포트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스 SUNSTAR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브렘보 레이디얼 펌프 브레이크 마스터 |
Wheels | GALE SPEED [TYPE-R Front] 단조 알루미늄 휠 GALE SPEED [TYPE-R Rear] 단조 알루미늄 휠 |
서스펜션 | WP 프론트 포크 WP Rear Shock |
Steps | PHASE Rearsets |
핸들 / 스티어링 | OVER RACING 핸들바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