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BIKES

가와사키 Z H2 커스텀 : 슈퍼차저 바이크

 2 min read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KAZU'님의 커스텀 바이크 KAWASAKI Z H2이다. 전 세계적으로 탈탄소 사회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너는 앞으로는 휘발유 차량에 탈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며 구매를 결정했다. 핸들링은 무겁지만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가볍고, 브레이크가 잘 작동한다고 한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생각보다 편리하고 투어링 시에는 소프트 모드로 설정해 편하게 달릴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불편한 점도 있다고 하는데, 적재성이 없어 캠핑 투어링 시에는 불편하며 극저속 영역의 토크가 약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액셀도 무겁다고 한다. 이는 차체에 탑재되어 있는 크루즈 컨트롤이 한몫을 하고 있다. 총평으로는 '고회전 영역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느낌이 매우 뛰어난 데다가 타는 재미가 있는 오토바이'라며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된 성능에 만족스러워 하고 있는 듯하다.

 머플러는 저속 영역의 토크 강화를 위해 스페셜 파츠 타케가와의 파워박스 메가폰 머플러를 장착했다. 체감상 저속 토크가 조금 더 강화되고 소리도 조금 더 커졌다고 한다. 장거리 투어링이 취미인 오너는 고속도로 주행 시 바람을 막기 위해 순정품보다 큰 오닥스 파워 브론즈의 네이키드 스크린 롱을 장착했다. 스크린의 폭이 좁아 어깨에 바람이 닿기는 하지만 고속 주행이 확실히 편해졌다고 한다.

 여기에 전도 시 손을 보호하고 바람도 막기 위해 오닥스 파워 브론즈의 핸드가드도 장착했다. 겨울철 찬바람을 막아주는 장거리 투어링의 필수 아이템이다. 세로로도 넓어 비오는 날에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배기 SP Tadao 파워박스 메가폰
핸들 ODAX 파워 브론즈 핸드 가드
프레임 P&A International 크래쉬 패드 익스트림 X-패드
외장 부품 ODAX 파워 브론즈 네이키드 윈드스크린 [롱]
MICHELIN 파워 GP [120/70ZR17 M/C (58W) TL] 타이어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