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PICK UP
BIKES

세세한 부분까지 고집하다: KAWASAKI Z1 (900 SUPER4) 커스텀 by BULL DOCK

 5 min read

BULL DOCK's Z1(900 SUPER4)

KAWASAKI Z1 (900 SUPER4) Custom (Right Side)

공랭 Z 순정의 타이거 패턴을 깔끔하게 적용하면서, 그 베이스 컬러에는 메탈릭 오렌지를 사용해 경쾌하면서도 깊이 있는 인상을 주는 차량입니다. 불독의 컴플리트 커스텀, GT-M(Genuine Tuning Machine)에 의해 만들어진 한 대입니다. “엔진 사양은 배기량이 소위 1170cc, 피스탈 레이싱의 단조 피스톤을 사용했습니다. 미션은 당사 오리지널 5단 크로스에 TSS 슬리퍼 클러치도 들어 있습니다. 다이나모 킷도 맥코이 제품입니다. 빠짐없이 손을 댔어요.” 불독의 와쿠이 씨는 엔진 사양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마치 최신 모델의 사양을 소개하는 듯한 착각이 들 만큼 현대적인 점이 우선 눈길을 끕니다. 그리고 언제나 불독의 차량을 소개할 때 강조하듯이, 이 ‘빠짐없는 메뉴’가 공랭 Z의 신뢰성과 고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효과적인 거의 풀 패키지라는 점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KAWASAKI Z1 (900 SUPER4) Custom (Left Side)

자사 내에서 엔진 가공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전체를 패키지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오너의 취향에 맞춰 배기량이나 세부 사양도 유연하게 조정 가능합니다. 물론, 커버류나 도장, 색감 같은 마무리까지 포함됩니다. 출고 후 수리가 필요해지더라도 특별하긴 하지만 희귀하거나 구하기 힘든 부품과 작업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차체 쪽도 마찬가지로, 크랭크샤프트를 기준으로 각 부분의 위치를 설정해 현대의 17인치 휠에 적합한 지오메트리를 만들어 냅니다. 서스펜션 또한 크게 경량화된 차체에 맞춰 균형 있게 세팅됩니다. 이처럼 일관된 완성도 위에, 앞서 말한 외장 컬러링이나 핸들을 비롯한 세세한 부품 선택에 이르기까지 각 오너의 취향을 반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차량이 오래도록 사랑받습니다. 보는 사람도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싶어집니다. 그것이 GT-M의 매력일지도 모릅니다.

핸들

Brembo RCS master cylinders, and Magical Racing NK-1 mirrors with Type-6 heads equipped on the KAWASAKI Z1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 RCS, 미러는 매지컬 레이싱 NK-1 미러 TYPE-6 헤드. 깜빡이는 소형 타입을 선택.

Mccoy steering stem and Yoshimura Progress meter on KAWASAKI Z1

스템은 맥코이, 미터는 요시무라 프로그레스 미터를 추가했다. 스로틀 와이어와 클러치 케이블 등 배선은 깔끔하고 단순하다.

외장 부품

Mccoy Supreme seat on KAWASAKI Z1

시트는 승차감이 우수하고 조작성을 높인 맥코이 프라임 시트다. 외관은 메탈릭 오렌지를 바탕으로 타이거 패턴으로 도장되어 있다.

엔진

Yoshimura FCR-MJN on KAWASAKI Z1

헤드 커버는 레드 크리스탈 도장 마감. 오일 쿨러도 추가, 기화기는 요시무라 FCR-MJN으로 탑 커버는 블랙 크리스탈로 마감했다.

Big bored 1166cc engine with Pistal Racing φ75mm forged pistons on KAWASAKI Z1

엔진은 피스털 레이싱 φ75mm(일반은 66mm) 단조 피스톤으로 1166cc로, 맥코이 5단 크로스미션과 대용량 다이내모/원웨이 클러치 키트, TSS 슬리퍼 클러치 등을 탑재해 안정감을 크게 높였다. 커버류도 Mccoy로 제작되었다.

섀시

Ohlins RWU front forks, Brembo billet radial calipers with Sunstar discs and McCoy pins on KAWASAKI Z1

프론트 포크는 올린즈 RWU,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빌렛 래디얼 캘리퍼 + 썬스타 디스크, 핀은 맥코이(Mccoy)이다.

Full titanium Win Mccoy full exhaust on KAWASAKI Z1

리어 브레이크도 브렘보 CNC 캘리퍼 + 썬스타 디스크(핀은 맥코이). 배기 시스템은 풀 티타늄 윈맥코이 풀 배기 시스템이다.

Marchesini forged aluminum M7RS wheels on KAWASAKI Z1

리어쇽도 올린즈, 스윙암은 7N01 알루미늄 5각형 단면재를 사용한 맥코이, 휠은 마르케지니 알루미늄 단조 M7RS, 사이즈는 3.50-17/6.00-17인치,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RS10, 타이어는 120/70ZR17, 190/50ZR17을 장착했다. 를 장착한다. 리어 이너 펜더는 카본이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엔진 PISTAL RACING φ75mm 단조 피스톤
MCCOY 5단 클로즈비 변속기
MCCOY TSS 슬리퍼 클러치
MCCOY 포인트 커버
카뷰레터/흡기 YOSHIMURA FCR-MJN 기화기
배기 BULL DOCK Win Mccoy Full Exhaust System
BULL DOCK Win Mccoy 소음기
프레임 MCCOY φ43mm 업라이트 포크용 스탠다드 스템 키트
MCCOY 스윙 암
브레이크 brembo RCS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전면)
브렘보 레이싱 래디얼 CNC 4P 캘리퍼(전면)
MCCOY×SUNSTAR 디스크 로터 φ320(전면)
MCCOY 마스터 실린더(후방)
브렘보 CNC 2P 캘리퍼스 (후면)
MCCOY x SUNSTAR 디스크 로터(후면)
MARCHESINI M7RS Genesi 3.50-17 (전면)
MARCHESINI M7RS Genesi 6.00-17 (후면)
서스펜션 올림스 RWU
OHLINS 레전드 트윈 (KA132)
스텝 MCCOY 리어 세트 TYPEⅡ
구동장치 계열 MCCOY 오프셋 스프로킷 선외기 키트
RK 520XXW 드라이브 체인
핸들/스티어링 브렘보 RCS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Magical Racing NK1 Mirror, TYPE-6
YOSHIMURA PRO-GRESS2 다기능 측정기
시트 MCCOY × SUPREME 시트
외장 부품 MCCOY 카본 리어 이너 펜더
전기/전자 MCCOY 다이나모/원 웨이 클러치 키트

BULL DOCK 소개

불독은 가와사키 Z 시리즈를 중심으로 한 오토바이 커스텀&튜닝 전문점이다. '맥코이 시리즈'는 더욱 우수한 성능을 추구하며 불독이 개발해낸 자체제작 부품이다. 부품 하나하나에 강한 집념을 가지고 제작한다.

BULL DOCK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

Recommend

[신제품] 요시무라, ‘Z1’용 ‘풀배기 스트레이트 티타늄 사이클론 4-2-1’ 출시!
가와사키 Z1(900 SUPER4) 커스텀 by 불독 : 클래식한 외관&모던한 기능
가와사키 Z1(900 SUPER4) 커스텀 by 불독 : 엔진부터 외관까지
가와사키 Z1(900 SUPER4) 커스텀 by SANCTUARY : 점점 업그레이드되는 성능
가와사키 Z1(900 SUPER4) 커스텀 by 불독 : 인생 마지막 바이크
[주문 재개] 요시무라 Z1 / Z400FX / GSX1100S 카타나 / CB400FOUR 다시 돌아온 인기 사이클론!
케이팩토리 머플러, 블루&골드빛 버닝 컬러와 ‘곡선미’에 주목!
【이상적인 곡선, 부드러운 배기】배기 파이프의 곡선미로 오토바이를 더욱 멋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