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펀치를 가진 클래식한 아름다움: 가와사키 Z1 Custom
JB-POWER's Z1 [900SUPER4]
하지만 JB-POWER의 Z1 커스텀은 현대의 바이크와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면에서 완전히 능가하는, JB-POWER의 Z1 커스텀을 소개하고자 한다. JB-POWER의 커스텀 머신
엔진
가장 큰 매력은 단연 엔진 특성으로, 기존 903cc 엔진을 66mm에서 1,197cc로 배기량을 늘리고, 보어 직경이 76mm로 확대되었고, 피스톤과 실린더 라이너를 개조하여 사실상 새로운 엔진으로 만들어졌으며, 밸브부터 캠샤프트, 심지어는 크랭크샤프트까지 최신 노하우를 반영해 수정 및 조정했으며, 크랭크샤프트는 오버홀, 베어링 교체, 센터링, 핀 용접, 커넥팅 로드 무게 맞추기, 무게 연삭을 완료했다.
JB-POWER가 선택한 고무밴드 오일 쿨러는 뛰어난 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80년대 초 슈퍼바이크 레이싱 시절에는 오일 쿨러를 설치하고 가동할 때 고무밴드를 이용해 코어를 고정시켰는데, 다른 방식으로는 내구성에 문제가 있고 진동으로 인한 균열 등 불안정한 요소가 있었기 때문임. 진동으로 인한 균열 등 불안정한 요소가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고무밴드 자체가 열화되어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흡기 및 배기
JB-POWER KEIHIN FCR 기화기 φ35는 트랙과 도로에서 많은 라이딩 테스트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급 프리 세팅을 실시. 를 스로틀 액츄에이터에 사용하여 훨씬 가벼운 조작감을 실현했으며, 기존의 고효율 벤츄리를 계승하여 오버플로우 손실이 을 줄여 고회전에서의 출력을 높이고, 다이어프램 타입의 가속펌프로 강력한 가속을 가능케 했다.
0.7mm 두께의 초박형 티타늄을 손으로 직접 구부린 풀 배기, 0.7mm의 초박형 티타늄을 사용해 경량화하면서 뛰어난 성능, 아름다움, 음질이 뛰어난 경량 제품입니다.
Chassis
바퀴는 알루미늄의 3분의 2 무게에 불과한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져 높은 강도를 자랑하며, 림 부분은 열간압연 단조 회전 가공을 거쳐 고성능 NC 공작기계로 가공해 완성한다.
'초경량', '초경량', '초강성', '초정밀' 제품을 생산하는 높은 제조 기술력으로 를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프론트 포크와 리어 서스펜션은 모두 전용 사양으로 구성했다.
알루미늄 스윙암은 특수 제작된 눈 모양의 알루미늄 튜브로 만들어져 단순해 보이지만 가볍고 튼튼하며, 체인 어저스터는 편심형이며, 오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드라이브 체인 박스가 제공된다. 리어 서스펜션은 JB-POWER KYB 리어 쇽 업소버를 사용한 뒤 전체 길이를 390mm에서 355mm로 줄였다.
프론트 포크는 Z1000J에 적용된 타입을 사용하고, 전장은 805mm에서 815mm로 늘렸다.
Bodyworks
경질 아노다이징 처리된 아름다운 로우 타입의 스텝. 수납식 스텝으로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Z 시리즈부터 ZEPHYR 등 클래식한 차량들이 <자연스런 위치>로 설정된 고장력강을 사용한 핸델바.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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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JB POWER (BITO R&D) 소개
JB POWER는 카뷰레터를 취급하는 정말 유명한 샵. JB POWER의 카뷰레터는 모두 세트로 판매하기 때문에 그대로 설치할 수 있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