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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기술이 적용된 Z1-R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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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 DOCK's Z1-R

최신 커스터마이징 아이디어로 제작된 BULL DOCK의 Z1-R 풀 커스텀. 첫 출시 이후 50년 가까이 지났지만, 매번 새로운 부품과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Z1-R은 출시 후 50년이 다 되어가지만, 매번 최신 부품과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BULL DOCK의 풀 커스텀 머신인 GT-M(Genuine Tuning Machine)이다. DOCK. 자전거의 푸른색 컬러링과 전체적인 스타일은 과거 BULL DOCK에서 제작했던 것과 비슷해 그들의 서비스를 증명하는 듯하다.

라보란테 17인치 알루미늄 휠은 Z1-R에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다. 프레임을 수정, 보강, 가공하고, 리어 쇽 레이아웃도 리어쇽 레이아웃도 스마트하게 처리되었고, 더 넓어진 타이어에 맞게 드라이브 체인 오프셋과 스윙암 피벗을 수정했으며, 프론트 포크는 확대되었고 오리지널 맥코이 스템으로 고정하고, 포크 오프셋을 조정해 정확한 트레일 양을 확보한 것. 엔진은 수리 및 복원뿐만 아니라 Z1000J 시리즈 전용으로 제작된 애프터마켓 실린더 헤드를 사용해 튜닝을 진행했으며, BULL DOCK 오리지널 크로스 변속기를 장착해 엔진 진동을 줄이고 변속을 개선해 엔진의 회전과 작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엔진 진동을 줄이고, 변속감을 향상시키며, 엔진이 보다 부드럽게 변속할 수 있도록 했다. 엔진은 일반적으로 전문 정비소에서 정비 및 수리를 하는데, 이번에 BULL DOCK에서 직접 작업을 진행하여 다양한 부품이 기대한 대로 처리됨.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발생해도 쉽게 대처할 수 있고, 듀얼 스택 깔때기가 있는 FCR Φ35mm 기화기, 숏 사일런서, A 은은한 소리를 내는 Win Mccoy NEO 티타늄 풀 배기, 그리고 자연스럽게 라우팅된 오일 라인 등 현대식 Z 커스텀에 딱 맞는 구성이며, Z 커스텀에 어울리는 은색 아우터 튜브가 달린 니트론 프론트 포크와 앞뒤 깜빡이도 현대화된 파츠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파츠가 추가됨으로써 Z 커스텀의 세계는 여전히 확장되고 있다.

Bodyworks

슬림하고 사각의 연료탱크는 오리지널 브랜드인 맥코이 시리즈 중 하나인 불독(BULL DOCK)에서 제작한 알루미늄 탱크로 교체해 녹이 슬지 않고 섀시 경량화에 기여하며, 흰색 라인은 Z1-R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1인용 비키니 카울은 맥코이 오리지널, 시트는 맥코이 슈프림으로 얇지만 피로감을 줄여주는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허벅지 부분이 허벅지 부분은 움직임이 편하고 지면과 닿는 부분이 넓게 형성되어 있다.

흡기 및 배기

엔진은 BULL DOCK에서 보링, 호닝 등 내연기관 가공을 포함한 가공을 진행했으며, 독자적인 동력계와 일방향 클러치 키트는 발전 용량을 증가시키고 Z 시리즈의 공통적인 단점인 일방향 클러치 미끄러짐을 없앴으며, 아웃보드 및 오프셋 스프라켓은 구동축과 변속축을 지지하고 변속기 베어링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역시 맥코이 오리지널이다.

FCR Φ35mm 듀얼 스택 깔때기 기화기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배기량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설정했다.

배기 시스템은 윈 맥코이 네오(Win McCoy NEO) 풀 티타늄 배기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이아웃은 4-2-1처럼 보이지만 내부는 4-1로 구성돼 있다. 가공된 알루미늄 끝부분과 200mm의 짧은 티타늄 쉘을 갖춘 최첨단 디자인으로 선정되었다.

맥코이 리어셋은 제기된 소음기 설치 시 간섭을 방지하고 라이더에게 17인치 Z에 적합한 피로감 없는 포지션을 제공한다. 리어 마스터는 리저버 탱크와 마스터 실린더의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이 단계에 맞게 특별히 설계되었다.

핸들

이너 카울에 통합된 카본 미터 패널에는 ULTRA 타코미터, 모토가젯 멀티미터, 요시무라 진행률계가 장착되어 있다. Mccoy사의 핸들바가 장착되어 있고, 스템 키트에는 소형 HYPERPRO 스티어링 댐퍼가 장착되어 있으며, 프레임도 이에 맞게 개조되어 있다.

Chassis

프론트 포크는 NITRON NTF43에 은색으로 마감된 아우터 튜닝이 적용된 NITRON NTF43이며,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의 .428 캘리퍼와 Φ 320mm 브레이크 디스크(Z 시리즈와 동일한 안감이 있는 멀티 스포크 디자인)로 불독(BULLDOCK)과 선스타(SUNSTAR)가 공동 제작했다.

리어 브레이크는 브렘보 2피스톤 캘리퍼를 사용하며,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는 앞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불독과 선스타가 제작하고 있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플로팅 핀은 보통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지지만, 앞뒤 모두 알루미늄 핀을 사용해 외형과 기능을 일치시켰으며, 안쪽 디스크도 도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윙암은 맥코이가 제작한 오각형 단면의 압출 7N01 알루미늄을 사용했으며, 리어 샥은 니트론의 맥코이 Z 시리즈를 튜닝한 것이다. Z를 위해 특별히 튜닝된 단조 알루미늄 라보란테 오리지널 휠은 앞 3.50-17, 뒤 6.00-17 사이즈이며, 블랙 버전이 이 자전거를 위해 선택되었다. 블랙 버전을 선택했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BULL DOCK Mccoy Outboard & Offset Sprocket
BULL DOCK Mccoy Dynamo / One Way Clutch Kit
탄수화물 / 섭취량 JB POWER FCR 기화기
Exhaust BULL DOCK Mccoy Full Exhaust System
프레임 BULL DOCK Mccoy Swingarm
브레이크 브렘보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4 32 / 32 100mm .484 왼쪽 & 오른쪽 세트
SUNSTAR TRAD TYPE2 Front Disc Rotor
Brembo CNC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2 84mm
BULL DOCK SUNSTAR Rear Disc
Wheels BULL DOCK LAVORANTE 알루미늄 휠 매트 블랙
서스펜션 BULL DOCK Mccoy NITRON 프론트 포크
BULL DOCK Mccoy NITRON Twin Shock
Steps BULL DOCK Rearsets
핸들 / 스티어링 BULL DOCK 오리지널 카본 미터 패널
DEVICE Moto Scope Mini Meter
YOSHIMURA PRO-GRESS2 Multi-Temp Meter
BULL DOCK Stem Kit
HYPERPRO 스티어링 댐퍼
Seat BULL DOCK Single Seat
Bodyworks BULL DOCK Mccoy 알루미늄 탱크
BULL DOCK Front Cowl

BULL DOCK 소개

또한, 에 대한 기사를 시리즈에 게재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자.

BULL DOCK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Haku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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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