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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 Z1000 MK2 커스텀 : 시대를 초월한 가와사키와 완벽에 가까운 튜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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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KATS'님의 커스텀 바이크 KAWASAKI Z1000MkII이다. MK2 모델은 1978년부터 1980년에 걸쳐 생산되었다. 오너는 이 바이크의 네이비X골드 컬러가 마음에 든다고 한다. 이 차량과 같은 시대의 가와사키 공랭식 4기통의 사운드도 좋아하는 오너는 MK2의 엔진음과 배기음에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2018년에 구입해 2023년에 풀 오버홀과 커스텀을 끝냈으며 당분간은 현 상태를 유지할 예정인 듯하다.

 와이세코의 오버보어 피스톤 키트로 배기량을 1015cc에서 1045cc로 보어업했다. 또한, 제이비파워의 FCR 카뷰레터를 장착하여 가벼운 조작감을 크게 실현했다. 강력한 가속력을 체감할 수 있다. 브레이크의 응답성과 제어성 향상을 위해 브렘보의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장착했다. 보다 선형적인 제동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캘리퍼도 브렘보로 통일하여 더욱 높은 제동력을 확보했다.

 희소성이 높아 시장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이 모델은 항상 도난에 대한 걱정이 따른다. 도난 방지를 위해 키지마의 사이클 알람 컴뱃5를 장착했다. 아담한 크기지만 110dB의 큰 소리로 경보음을 울린다.

 서스펜션은 앞뒤 모두 올린즈 제품이다. PMC의 스윙암을 장착해 더욱 부드럽고 원활한 움직임을 실현했다. 메인 파이프는 알루미늄 합금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강도를 가지면서도 용접성이 우수한 7N01 스페셜 각 파이프를 사용했다.

 휠은 게일스피드의 타입N을 선택했다. 대칭적인 6개의 짝수 스포크 디자인이 특히 구형 바이크의 스타일에 잘 녹아들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외관을 연출해 준다. 또한, 가볍고 강성이 높은 단조 휠은 연비와 승차감 향상에 기여한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브레이크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프론트 디스크 로터
brembo 19RCS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brembo 브레이크 캘리퍼 P4 30/34 40mm
핸들 PMC [ZINGER PRODUCTS] 핸들바 (애슬리트 파이터)
GILD design 스템 키트
프레임 PMC 어저스터블 사이드 스탠드
외장 부품 PMC 펜더리스 키트
전기/전자 unicar LED 테일 램프
KIJIMA 사이클 알람 컴뱃 5
구동장치 계열 RK BL 블랙 스케일 시리즈 체인 BL520R-XW
엔진 JB POWER (BITO R&D) FCR 카뷰레터
DYNATEK 다이나4000-SP 프로 고성능 점화 시스템
WISECO 오버보어 피스톤 키트 슬리브 포함
AMERICAN DREAM Z시리즈 카본 엔진 스타터 모터 커버
SPEED SHOP ITO 캐스트 킥 커버 블랙
오일 쿨러 NITRO RACING EARL's 오일 쿨러 키트
서스펜션 OHLINS 정립식 프론트 포크 블랙 43Φ
풋페그 PMC 빌렛 백스텝 타입2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대응
GALE SPEED [타입N 프론트] 알루미늄 단조 휠
GALE SPEED [타입N 리어] 알루미늄 단조 휠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