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취향이 뚜렷한 모던 스타일을 구축한 클래스4 엔지니어링
Class4 Engineering의 Z1000R
클래스4 엔지니어링은 1988년 개업 이래 요코하마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요코하마 스타일'로 불리는 커스텀 모터사이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미국산 수입 부품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것. 미국의 드래그 레이싱과 AMA 슈퍼바이크를 연상시키는 머신으로, 눈에 띄는 특징은 다음과 같음. 스타일을 강조하는 돌출된 테일과 펜더 엘리게이터로 당시 클래스4 엔지니어링이 대중화시킨 클래식한 트렌드가 되었고, 이를 변형한 Z1000R 1993년경에 만들어진
오일 냉각식 GSX-R 시리즈 휠과 대구경 프론트 포크, 고강도 알루미늄 스윙암을 조합하는 기법이 확고하게 스트리트 커스터마이징의 일반적인 스타일로 자리 잡았으며, 다양한 드래그 레이싱 기술을 적용했다. 넓은 뒷바퀴 오프셋을 수용하기 위한 아웃보드 베어링 지지대, 엔진 마운트 보강 등 다양한 드래그 레이싱 기법이 적용되었다. 물론 눈에 띄는 넓은 뒷바퀴는 공랭식 Z 시리즈의 특징인 넓은 리어 휠은 드래그 레이서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것이지만, 클래스4 엔지니어링이 내세운 것은 단순한 복제품이 아니라 직선 가속에 특화된 드래그 머신의 레플리카가 아니라, 넓은 리어 타이어와 아메리칸 스타일의 컬러를 적용한 스트리트 커스텀으로 코너링을 즐겁게 하는 것. 이 바이크의 주제는 그 콘셉트를 중심으로 드래그 머신의 높은 파워를 다루는 능력이 그 바탕이 되었다.
핸들
미터는 기본이며, 직립 자세를 만들기 위해 핸들바는 라이더의 몸 쪽으로 크게 구부러져 있다.
기화기 교체로 인해 하이 스로틀이 장착되어 있으며, 스로틀 케이스는 자전거와 같은 색상으로 도색되어 있다.
흡기 및 배기
기화기는 MIKUNI RS Φ36mm에 플랫밸브가 장착된 미쿠니 RS를 사용했고, 엔진은 와이즈코 Φ74mm 피스톤을 사용해 1135cc로 배기량을 늘렸으며, 압축비도 9:2에서 11:1로 변경했다. 9:2에서 11:1로 변경되었고, 캠축은 메가싸이클에서 제작했으며, Z1000R 시대에 유행했던 서크스피드 13열 9인치 오일쿨러를 사용했고, 연료튜브는 은 오른쪽에 있다.
Chassis
리어셋을 순정보다 더 뒤로 세팅해 핸들바와 함께 라이딩 포지션을 좋게 만들어주고, 드라이브 스프라켓은 커버를 덮어 숨겨 15mm 오프셋을 숨기기 위해 드라이브 스프라켓을 덮었다.
쇼와 Φ43mm 프론트 포크는 '89년식 GSX-R1100 스템을 사용했고, 프론트 브레이크는 클래스4 엔지니어링의 오리지널 Φ320mm 로터와 NISSIN 4 피스톤 캘리퍼로 구성되어 있으며, 휠은 GSX-R1100(3.50-17 / 5.50-17)을 장착했다.
크루거&정잉거의 알루미늄 스윙암과 쇼와(SHOWA) 리어 쇽. 리어 브레이크 시스템도 GSX-R1100 부품으로 구성했고, 배기 시스템은 KERKER 4-. 1 Megaphone으로 미국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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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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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WISECO Φ74mm 빅 보어 피스톤 키트 MEGACYCLE 캠축 |
탄수화물 / 섭취량 | MIKUNI RS36 기화기 수입 제품 |
배기 | KERKER B2194 MG Exhaust |
프레임 | Kruger & Junginger 알루미늄 스윙암 |
브레이크 | CLASS FOUR 오리지널 Φ320mm 로터 |
서스펜션 | ADVANTAGE SHOWA RS 리어 서스펜션 (유압식 초기 조절기) |
핸들 / 스티어링 | CLASS FOUR 오리지널 슈퍼바이크 바 NHK 스티어링 댐퍼 ODM-3160 |
오일 쿨러 | SERCK SPEED 9인치 11 로우 오일 쿨러 |
Seat | CLASS FOUR KZ1000J/R CLASS FOUR Slim Seat |
클래스4 엔지니어링 소개
클래스4엔지니어링에서 취급하는 빌렛 부품의 가격이 저렴하고, 사랑하는 모터사이클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 그들의 스타일리시한 부품들은 은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일본 팬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