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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의 꿈에서 스트리트 스릴까지: 가와사키 ZEPHYR750 커스텀 바이 파워 빌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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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빌더의 ZEPHYR750

"원래 친구들과 함께 탈 공랭식 자전거를 찾던 중 가와사키를 발견했습니다. Zephyr750. 경매에서 구입했는데 상태가 꽤 괜찮았어요. 당시 저는 VF로 아마추어 레이싱에도 참가하고 있었지만 VF용 부품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VF에 계속 돈을 투자할지, 제퍼로 바꿀지 고민이 많았죠. 그러던 중 츠쿠바 서킷 근처에 숙련된 튜너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움을 받기로 결심하고 그를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그를 만났을 때 제퍼에 대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라고 바이크 소유자는 설명했습니다. 그 튜너는 2007년 가을에 역사상 최초로 TOT에서 57초를 돌파한 바이크(최상위 헤라클레스 클래스의 GPZ900R)를 작업한 적이 있는 파워 빌더(POWER BUILDER)의 멤버였습니다.

우선 정비를 받았는데 속도가 빨라졌어요(웃음). '브레이크도 업그레이드하는 게 어떻겠느냐'고 제안했지만 처음에는 그대로 두었습니다. 하지만 츠쿠바에서 자전거를 탔을 때 첫 번째 코너에서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때 섀시에도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론트 포크에 조절 가능한 메커니즘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ZX-9R 포크를 확장하여 설치했습니다. 휠도 9R 휠로 바꾸고 브레이크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엔진은 850cc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파워 빌더는 제퍼 750의 850cc 버전을 제작 중이었고, 이 바이크에 다양한 개조를 실험한 끝에 결국 형태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엔진은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인상적인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고, 이 제퍼 750은 2011년 11월 TOT ZERO-1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 후 자전거에 안전 부품을 장착하고 도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약간의 변경을 거쳤습니다. 원래는 도로 주행과 레이싱에 모두 사용할 생각이었지만, 도로에서 사용하면 주행 거리가 늘어나 정비 빈도가 높아지고 타이어 마모도 빨라질 것 같았습니다. 우승 후 저는 이 자전거를 레이싱에서 은퇴하고 다음 클래스에서는 다른 자전거를 타려고 계획했습니다. 그래서 길거리에서 사용하다가 카타나로 몬스터 클래스에서 레이스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소유자는 계속 말합니다. 스트리트 사양의 제퍼 750의 승차감에 대해 소유자는 시내에서 출발할 때 멈추고 이동하는 상황이 많아서 약간 긴장했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는 트랙에서만큼 잘 수행됩니다. 전반적으로 제퍼 750은 다재다능하고 많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핸들

하단 핸들바는 파워 빌더에서 생산하고 상단 브리지는 테크니컬 웍스에서 제조합니다. 미터 케이스는 기본 사양인 제퍼 750과 비슷하지만 왼쪽 케이스에 속도와 기타 데이터를 디지털 방식으로 표시하는 통합형 액티브 멀티미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디웍스

짙은 메탈릭 오렌지 컬러 위에 검은색과 흰색의 경쟁 스트라이프가 차체 전면과 후면 중앙에 전문적으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더블 타입 시트는 홀드감을 개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다시 덮개를 씌웠습니다. 그랩 바도 기존 제퍼 750과 마찬가지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엔진

엔진은 트윈 플러그 헤드와 850cc용 코스워스 피스톤을 특징으로 하는 레이싱 시절과 동일한 구성을 유지합니다.

흡기 및 배기

TMR 카뷰레터는 레이싱 시절부터 이어져온 기능입니다. 엔진 사이드 마운트에 연결되는 알루미늄 스피곳은 Z 마운트를 사용하여 단단히 부착됩니다.

노지마 엔지니어링이 레이싱용으로 제작했던 배기 시스템은 이제 파워 빌더 메가폰 배기 시스템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섀시

심플한 디자인의 스텝 키트는 배틀 팩토리에서 제조합니다. 팁은 듀라콘 소재(레이스 규격)로 제작되었으며 바 자체에 널링 질감이 있습니다.

프레임 우측 전면에는 TOT(츠쿠바의 맛) 차량 검사 승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차주는 "훈장을 가슴에 단 노련한 베테랑 같다"고 유머러스하게 말합니다;

ZX-9R 포크는 앞쪽에 조절 가능한 메커니즘을 통합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브레이크는 브렘보 4P 캘리퍼와 선스타 디스크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스윙암은 자전거가 도로 주행이 합법화된 후 Technical Works에서 제작한 알루미늄 사각입니다. 서스펜션은 올린즈 리어 쇽을 선택했습니다. 앞바퀴와 뒷바퀴는 제퍼 750의 3.00-17/4.00-17 사이즈에서 3.50-17/5.50-17 사이즈로 변경된 ZX-9R로 교체되었습니다. 타이어는 120/70 및 180/55 사이즈의 피렐리 디아블로 로쏘가 선택되었습니다.

갤러리

사양

Part 세부 정보
엔진 JB-POWER COSWORTH 70.5mm 피스톤
탄수화물 / 섭취량 미쿠니 TMR Φ36 기화기
배기 파워 빌더 메가폰 배기 장치
프레임 테크니컬 웍스 오리지널 알루미늄 스윙암
브레이크 닛신 래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축 4P 캘리퍼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브렘보 2P 캘리퍼
갤퍼 웨이브 리어 디스크 로터
서스펜션 올린즈 그랜드 트윈 리어 샥
단계 배틀 팩토리 리어셋 홀더 세트
배틀 팩토리 풋페그
배틀 팩토리 변속 페달/브레이크 페달
드라이브 시스템 REGINA 530ZRT 드라이브 체인
SUNSTAR RK-410 리어 스프라켓
핸들 / 스티어링 파워 빌더 오리지널 핸들바
기술 작업 탑 브리지

파워 빌더 정보

80~90년대 최고의 스틸 프레임 바이크가 겨루는 일본 최고의 일요 레이스 '테이스트 오브 츠쿠바'에서 매번 우승하는 튜너 '파워 빌더'는 80~90년대 최고의 바이크가 겨루는 일본 최고 권위의 일요 레이스인 '테이스트 오브 츠쿠바'에서 매번 우승하는 튜너다. 파워 빌더는 복원을 하는 회사가 아니라 파워를 창조하는 회사, 이름에 걸맞은 제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회사입니다.

파워 빌더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본 출처

유산 및 전설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