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PICK UP
BIKES

손상된 엔진을 고치면서 시작된 프로젝트: ZEPHYR750 Custom

 5 min read

Bagus! 의 ZEPHYR750

오너에 따라 커스텀을 시작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번 ZEPHYR750 커스텀은 이전 사고로 손상된 크랭크 케이스를 수리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전문가에게 주기적으로 점검을 받지 않고 타다 보니 전체적인 상태가 매우 안 좋았다. 상태가 매우 안 좋았다. 우선 모든 것을 분해하고 프레임을 도색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였다. 엔진은 정밀 점검을 하고 바구스(Bagus!)에서 출시한 피스톤 키트를 설치했고, 내부의 다른 부품들도 배기량이 커진 만큼 그에 맞게 점검하고 교체했는데, 배기량을 843cc로 배기량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하이캠샤프트는 도입하지 않았고, 프레임 보강도 하지 않았다. 오너의 취향에 맞춰 레이싱이 아닌 스트리트 라이딩을 위해 가져온 것. RODS DESIGN의 뛰어난 커스텀 페인팅은 누가 봐도 이 바이크를 독특한 커스텀 바이크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서스펜션은 OHLINS 프론트 포크에 바구스! 오리지널 오프셋 브라켓과 프레임에 가공된 NITRON 리어쇽을 장착했다. 를 장착하여 노면 추종성을 향상시켰으며, ZEPHYR750은 기본적으로 조향성이 좋은 편인데, GALE SPEED의 단조 알루미늄 휠은 이러한 특성을 특성을 더욱 좋게 만들어 주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이 커스텀은 레이스 트랙이 아닌 일반 도로나 와인딩 로드에서 타기 쉽도록 설계되어 있다. 도로에서 타기 쉽도록 설계되었다.

엔진

엔진이 오버홀되어 배기량이 증가했지만, 캠축은 그대로 유지되었는데, 그 이유는 엔진을 보다 쉽게 사용하기 쉽도록 하기 위함이다. 물론 레이스 트랙에서 사용할 엔진이라면 모를까, 주로 도로에서 사용할 엔진이라면 사용하기 쉽도록 수정하는 것이 좋다.

Z2 전용으로 설계된 FCR Φ35mm 기화기를 장착해 파워풀한 느낌을 살렸으며, 짧고 곧게 뻗은 스피곳으로 흡기 효율을 높인다.

변위가 커짐에 따라 발생하는 열은 원형 타입의 오일 쿨러가 처리하며, 정면 투영 면적은 동일하지만 코어가 넓어 보다 넓기 때문에 더 높은 방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핸들

아코샛의 레이싱 타입 클러치 홀더는 보다 가벼운 컨트롤을 제공하며, 와이어 케이블은 테프론 튜브 타입으로 일반 케이블보다 마찰이 적어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정확도와 시인성이 높은 스택 타코미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액티브 디지털 모니터는 오일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프트 업 포인트와 회전수 제한을 조절하는 데도 유용하다.

오린스 43mm 직경의 프론트 포크에 바구스! 오리지널 숏 오프셋 브라켓을 장착해 노면 추종 성능을 향상시켜 강성이 있으면서 강성이 있으면서도 가벼운 조향이 가능합니다.

흡기 및 배기

배기 시스템은 STRIKER 배기 파이프와 오리지널 바구스(Bagus!) 사일런서를 결합해 부드러운 배기 특성을 구현했으며, 고회전 영역에서 과감한 고rpm 영역에서 과감한 레이싱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Bodyworks

RODS DESIGN에서 도색한 슈퍼탱크는 원래 제조사 미상의 Z2 타입이며, 사이드 커버와 테일 카울도 제조사 미상이다. 언더카울은 KDC에서 제작했다.

깔끔하고 선명한 뒷모습은 바구스! 오리지널 일체형 펜더 엘리미네이터 키트로 완성한 것. 인기 있는 Z2 스타일의 LED 테일램프가 자연스럽게 차별화를 꾀했다. 자전거를 다른 자전거와 자연스럽게 차별화합니다.

구식 턱롤 시트는 맞춤형 순정 시트인데, 겉모습에만 집중한 부품처럼 보이지만, 매끈한 측면은 무게 전달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그 외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되어 있다.

Chassis

자전거의 리어쇽을 남들과 똑같이 만들고 싶지 않은 오너는 이런 이유에서 니트론의 리어쇽을 장착했는데, 이 풀 어저스터블 니트론 리어쇽은 는 더 나은 스트로크 움직임을 위해 놓여져 있다.

앞 스프라켓 커버는 휠리에서 제작해 무게를 줄이고 외관을 개선했으며, 스타터 사이드 커버도 바구스! 제품으로 교체하되 페인트로 도색했다. 검정색으로 도색해 눈에 잘 띄지 않게 했다.

앞뒤 브레이크는 모두 브렘보 캘리퍼와 썬스타 디스크 브레이크 로터를 조합했으며, 앞쪽 마스터 실린더는 ACCOSSATO 래디얼 펌프로 교체해 제어력을 높였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WOSSNER ZEPHYR750 피스톤
Exhaust STRIKER 배기관
바구스! 티타늄 풀 배기
브레이크 Brembo 4Pot Caliper
Brembo 2Pot Caliper
SUNSTAR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SUNSTAR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ACCOSSATO CNC 브레이크 레버 F014
YAMAHA 모델용 브렘보 OEM 리어 브레이크 마스터
Wheels GALE SPEED TYPE-C 알루미늄 휠 3.50-17
GALE SPEED TYPE-C 알루미늄 휠 5.50-17
서스펜션 OHLINS Front Fork
NITRON 리어 서스펜션 트윈 쇼크 STEALTH STEALTH TWIN R1 시리즈
Steps BEET Hyper Bank Rearsets
핸들 / 스티어링 ACCOSSATO Racing 클러치 레버 비율 24mm
바구스! 오프셋 스템 키트 Type3
오일 쿨러 ACTIVE Round Oil Cooler Kit
Bodyworks 바구스! 일체형 펜더 제거기 키트

바구스 소개! 모터사이클

바구스(Bagus!)는 인도네시아어로 '최고'라는 뜻. 말 그대로 모든 고객에게 'BEST'한 삶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다. 모터사이클의 커스터마이징, 수리, 점검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모터사이클을 좋아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길 바란다.

바구스! 모터사이클 브랜드 페이지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