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BIKES

레이스에도 적합한 성능 : 가와사키 ZX10R 커스텀

 4 min read

Webike의 의견

다음은 Webike 커뮤니티 이용자 'lore' 님의 KAWASAKI ZX10R 커스텀입니다. 배기에는 아크라포빅의 유로1 사양 티타늄 슬립 온 머플러를 장착했다. 유럽의 소음 규제인 '유로1'에 통과한 모델로 사일렌서 엔드부에 배플을 장착했다. 브레이크 디스크는 브렘보의 그루브 플로팅 디스크로 교체했다. 제동면에 뚫린 드릴 구멍이 브레이킹 시 성능과 제어성을 향상시켜 준다. 캘리퍼는 스즈키 GSX-R1000의 OEM을 유용했는데, 이 역시 브렘보 제품이다. 리어에도 브렘보의 캘리퍼가 아그라스의 리어 캘리퍼 서포트와 함께 장착되어 있다. 마스터도 브렘보 제품이며, 호스류는 굿리지의 빌드어라인을 사용했다. 브레이크 패드는 레이싱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문제가 없도록, 강력한 제동력을 유지시켜 주는 RK의 메가 알로이 X를 장착해 안정적인 제동력을 확보했다. 클러치 레버 또한 브렘보 제품을 선택해, 제동계 부품은 모두 브렘보로 통일했다. 핸들바에는 각 바이크에 맞춰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포쉬의 울트라 헤비 바 엔드를 장착했다. 그립은 프로 그립의 슈퍼바이크 그립을 장착했으며, 액티브의 차종전용 스로틀 키트 타입3로 액셀 개도를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차체 보호 부품으로는 충격을 분산시켜 주는 케이팩토리의 엔진 슬라이더와 트릭 스타의 프론트 액슬 슬라이더를 장착했다. 액티브의 펜더리스 키트로 깔끔하게 만든 후, 핫 바디즈의 언더 테일을 장착해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강조했다. 윈드실드에는 3mm 두께의 아크릴 판이 사용되어 선명한 시야를 제공해주는 푸이그의 레이싱 윈드실드를 선택했다. 탱크에는 스톰프그립의 트랙션 패드를 부착하고, 차체에는 에이테크의 언더카울 이너트레이와 탱크 패드 타입S를 장착했다. 엔진에는 매우 튼튼해 잘 깨지지 않는 GB 레이싱의 엔진 커버 세트를 사용해 전도 시 손상으로부터 엔진을 보호했다. 리어에는 WP 서스펜션의 풀 어저스터블 서스펜션을, 프론트 포크에는 라이딩 테크닉을 확인할 수 있는 인테그랄의 프론트 포크 스트로크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백스텝은 베이비페이스 제품을 선택했다. 18가지 포지션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인텔리시프트의 퀵시프터로 MotoGP의 매끄러운 변속을 구현했다.

갤러리

스펙 정보

부품 세부 정보
배기 AKRAPOVIC 유로1 사양 슬립 온 머플러 티타늄
브레이크 brembo [Groove] 플로팅 디스크 좌우 세트
brembo CNC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2 84mm 블랙
brembo 19RCS 코르사 코르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AGRAS 리어 캘리퍼 서포트
GOODRIDGE 빌드어라인 브레이크 호스 키트
RK 메가 알로이 X 브레이크 패드
SUZUKI OEM Motorcycle parts 캘리퍼 어세이 프론트 라이트 59100-14J10-999
핸들 brembo 기계식 클러치 레버
POSH 울트라 헤비 바 엔드
ACTIVE 차종 전용 스로틀 키트[TYPE-3]
PRO GRIP 슈퍼바이크 그립 #837
프레임 K-FACTORY 엔진 슬라이더
TRICK STAR 프론트 액슬 슬라이더
외장 부품 ACTIVE 펜더리스 키트
Puig 레이싱 윈드실드
HOT BODIES 언더테일 [0521-1209]
A-TECH 탱크 패드 타입 S
STOMPGRIP 트랙션 패드 스트리트 바이크 키트 [ICON]
A-TECH 언더 카울 이너 트레이
BABYFACE (Sato Racing) 헬멧락
전기/전자 SPHERE LIGHT 오토바이용 LED 헤드라이트 RIZING Alpha H4 Hi/Lo용
구동장치 계열 SUNSTAR 프론트 스프로켓
SUNSTAR 리어 스프로켓 두랄루민
EK Chain 쓰리디 체인 525Z
엔진 GBRacing 엔진 커버 세트
라디에이터 PLOT 쿨테크 타입 R
서스펜션 WP SUSPENSION 풀 어저스터블 서스펜션
INTEGRAL 프론트 포크 스트로크 센서 Φ43
풋페그 BABYFACE (Sato Racing) 백스텝 키트
INTELLI SHIFT 퀵시프터(업)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