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ASAKI ZXR400 커스텀
Webike's Opinion
여기, 웹바이크 커뮤니티 유저 'JOHN Manjirou'가 제작한 KAWASAKI ZXR400 커스텀을 소개합니다. ZXR400은 1988년 출시된 ZX-4의 모델 체인지로, 오너가 아직 학생일 때 레이서 레플리카 붐이 일던 시절에 동경하여 구입한 모델이다. 학생이었을 때. 7,000~8,000rpm에서 가속할 때 비트나서트 스틸 풀 배기음이 라이더를 흥분시키는데, 순정 브레이크 실린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NISSIN 세미 래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로 교체했는데, 지금은 라이더의 그립에 따라 앞 브레이크가 반응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고 한다. 이전에는 라이더가 브레이크를 세게 밟지 않으면 반응하지 않았는데, 순정 스텝도 불편함을 느껴 BEET 슈퍼뱅크 리어셋을 구입했다. 리어셋으로 교체한 후 리어셋의 진동이 줄어들었고, 깔끔하게 마감된 심플한 외형도 좋은 포인트가 되고 있다. 외관은 사이타니야 FRP 카울, KDC서비스의 프론트 펜더, 아크릴포인트에서 제작한 싱글 시트를 사용해 90년대를 연상시키는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90년대,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바이크이지만 그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갤러리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Exhaust | BEET NASSET Steel Full Exhaust |
브레이크 | NISSIN Semi Radial Brake Master Cylinder Kit FERODO 브레이크 패드 APP 풀 스테인레스 스틸 메쉬 호스 |
Rearsets | BEET Super Bank Rearsets |
차체 / 페어링 | SAITANIYA Under Cowl SAITANIYA Upper Cowl SAITANIYA Single Seat KDC 서비스 프론트 펜더 ACRYPOINT 스트리트형 윈드쉴드 |
Ignition | NAGAI DENSHI 실리콘 전원 플러그 코드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