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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카울 브래킷 & 숏 테일: 야마하 VMAX 커스텀

Esper's V-MAX 1680

카울을 장착해 짧고 모던한 느낌의 테일을 만들고 싶다는 오너의 요청에 따라 커스텀샵 에스퍼는 다음과 같이 제작했다.VMAX커스텀. 원래 VMAX는 카울을 장착할 수 없어 샵에서 단품 브라켓을 이용해 커스텀을 진행했는데, 보시다시피 카울이 은 볼륨감 있는 하프 타입인데, 장착 후 고속 주행 테스트를 해보니 진동과 흔들림이 심하게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했고, 숍에서는 는 브래킷의 밸런스를 맞추고 여러 차례 조정을 거쳐 이 형태를 완성했는데, 조향각과 바람 저항을 확보한 에스퍼의 놀라운 작업은 그 노력의 결과물이다.

테일은 두카티 몬스터의 스톡 파츠인 시트 레일을 잘라 붙인 것. VMAX에 연료 필러가 있긴 하지만, 더 나은 모습을 만들기 위해 티타늄 소음기를 단품으로 제작하고 리어 타이어를 240mm로 넓혔으며, 엔진은 스톡을 유지한 채 차체 및 배기 시스템에 커스텀 파츠에 집중했다. 차체와 배기 시스템에 집중했다. VMAX 오너는 카레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금은 이 자전거를 이용해 레몬, 양파, 당근 등을 운반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사이에 레몬, 양파, 당근을 운반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Bodyworks

오너가 가져온 카울은 FRP 재질, 에스퍼 오리지널 브라켓은 스틸 베이스에 맞춤 제작한 것. 좌우 엔진의 양쪽을 조여줌으로써 걸이를 각각의 프레임과 엔진에 고정시켜 진동을 방지하면서 밸런스를 맞추고, 최대 기울기 각도를 확보했다.

카울을 설치하면서 생긴 게이지와 헤드라이트 사이에 생긴 공간은 간섭 없이 안전하게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후면에는 시트 레일을 잘라내고 두카티 카울을 장착했으며, 열면 연료 주입구 입구가 노출되어 있다.

핸들

게이지는 순정이고, 오너의 취향에 맞게 빈티지 고무 그립을 장착했으며, 미러는 카울 브래킷에 장착했다.

엔진

65도 뱅크각의 수냉식 1670cc V4 엔진은 기본이며, 연료 조절은 파워 커맨더 V 유닛을 통해 연료 조절이 이뤄진다. 배기 시스템의 변화에 따라 연료 조절이 이루어지며, 퀵 시프터도 장착되어 있으며, 클러치 커버를 스켈레톤화 한 것도 또 다른 특징 특징이다.

알루미늄 다이아몬드 타입의 프레임과 리어셋은 순정이며, V-뱅크 사이에 엔진을 매달고 있는 엔진 행거 마운팅의 위아래로 카울 브라켓 베이스가 자연스럽게 배치된 것을 볼 수 있다.

에스퍼의 VMAX라고 하면 1200이든 1700이든 터보차저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 커스텀은 자연 자연흡기 엔진으로 커스터마이징된 커스텀입니다.

흡기 및 배기

배기 시스템은 4-1 티타늄 배기 시스템과 우측 소음기 하나로 구성되어 있다.

Chassis

Φ52mm 이너튜브 프론트 포크와 3.50-18 사이즈의 앞바퀴,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는 기본 사양이다.

뒷바퀴는 8.00~18인치 크기의 미국 사양 VMAX의 와이드 타입이며, 타이어도 더 넓은 240/40 사이즈로 교체했고, 스윙암은 순정이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Exhaust ESPER 일회용 티타늄 배기
Wheels US YAMAHA 스톡 OP 와이드 리어 휠 8.00-18
핸들 / 스티어링 POSH FAITH VIVID Big Bar End
KIJIMA Crack Grip (생고무)
Bodyworks ESPER 오리지널 스틸 카울 마운트 스테이
전기 Dynojet POWER COMMANDER V [1020-2889]
DYNOJET 퀵 시프터 모듈

이 기사의 원본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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