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ZUKI GSX-R1000 커스텀
Webike's Opinion
여기, 웹바이크 커뮤니티 유저 'KOMATCH'가 제작한 <스즈키 GSX-R1000> 커스텀을 소개합니다. K7의 커스텀 모델인 4세대 GSX-R1000의 커스텀 모델로, 185마력의 출력과 유기적인 디자인으로 진화한 오버랩 카울을 적용했으며 각국의 규제를 맞추기 위해 이 슈퍼스포츠 모델에는 당시로서는 보기 드문 듀얼 배기 시스템을 채택했지만, 많은 오너들이 차량 무게가 늘어난다고 생각하여 배기부터 바꿨는데, 요시무라 트라이-오벌 티타늄 사이클론은 이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했다. 문제를 해결하면서 특이한 투피스 형태를 유지하면서 소음기의 테일 엔드는 요시무라 레이서의 상징인 2단 타입으로, GSX- R1000에 듀얼 배기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더욱 날카롭고 파워풀한 외관을 부여하고, 테일파이프에 티타늄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무게가 일반 모델 대비 약 2kg 감소하여 스포츠 라이딩에서 GSX-R1000의 운동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비록 대배기량 슈퍼스포츠가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자극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시간이 흐른 지금에 와서는 최신 모델에 비해 장비가 빈약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최신 모델들에 비해 장비가 열악하다고 할 수 있는데, 브렘보 풀 브레이크 등 다양한 커스텀 파츠를 조합해 기능적, 기술적 차이를 메운 오너들이 시스템, 올린즈 서스펜션, 올린즈 스티어링 댐퍼 등 다양한 커스텀 부품을 조합해 기능적, 기술적 차이를 메운 오너들의 긱스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갤러리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Exhaust | YOSHIMURA Slip-On Tri-Oval Titanium Cyclone (2 Ends) |
브레이크 | 브렘보 19RCS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4 32 / 32 108mm GP4 RX 왼쪽 및 오른쪽 세트 SUNSTAR PREMIUM RACING Front Disc Rotor 브렘보 CNC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2 84mm 검정색 브렘보 리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PS11 SWAGE-LINE Pro 모델별 브레이크 호스 키트 |
Clutch | 브렘보 17RCS 레이디얼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
라디에이터 | ETCHING FACTORY 라디에이터 & 오일 쿨러 가드 세트 for GSX-R1000 (07-08) |
서스펜션 | OHLINS FGRT802 OHLINS SV788 OHLINS 스티어링 댐퍼 |
차체 / 페어링 | AGRAS Racing Slider ACTIVE Fender Eliminator Kit CLEVERWOLF 리어 펜더 CLEVERWOLF 탱크 프로텍터 NEXRAY CARBON Front Fender ZEROGRAVITY Windshield [Double Bubble] 매직 레이싱 체인 가드 매직 레이싱 탱크 사이드 커버 |
조명 | PIAA MH661F HID 올인원 키트 Super Cobalt 6600 |
Sprocket | YOSHIMURA 스페이서 캠 체인 드라이브 스프로킷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