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GSX-R1000 커스텀 : 향상된 성능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Fauna'님의 커스텀 바이크 SUZUKI GSX-R1000이다.
머플러는 요시무라의 트라이 오벌을 사용했다. 998cc 4기통 엔진의 잠재력을 끌어내어 성능과 음질을 향상시켰다. 라이더들을 사로잡는 가속 성능을 가진 바이크에는 높은 제동 성능이 요구된다. 오너는 브레이크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굿리지의 메쉬 호스를 채택해 제어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스웨이지 라인의 레일 포지션 밴조 볼트를 장착하여 캘리퍼 마운트 볼트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브레이크와 클러치 레버는 액티브의 가변식 빌렛 레버로 교체하여 전도 시 레버의 손상을 줄였다. 엔진에는 아그라스의 레이싱 슬라이더를 장착해 전도 시 손상을 줄였다. 거울의 형태에 따라 바이크의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 오너는 매지컬 레이싱의 카본 스타일 미러를 채택했는데, 굉장히 멋있다며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
이 GSX는 액티브의 펜더리스 키트를 장착해 리어를 깔끔하게 함으로써 드레스업 효과에 기여했다. 드리븐 스프라켓은 썬스타의 경량 두랄루민 스프라켓으로 교체했다. 이로써 가속 응답성이 향상되었다. 매우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보여준다. 스프라켓을 휠에 고정하는 것은 TITANIUM64의 스프라켓 너트다. 소재는 크로몰리와 동등한 강도를 자랑하며 무게가 철의 40~50%인 6AL-4V 티타늄이다. 이는 스프링 하부 경량화에 기여한다.
바이크를 샀을 때부터 라디에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아그라스의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가 장착되어 있다. 오너에 의하면 장착 후 30,000km를 달렸지만 라디에이터와 오일 쿨러는 멀쩡하다고 한다.
갤러리
![]() |
![]() |
![]() |
![]() |
![]() |
![]() |
사양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