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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보다 더 나은: Bright Logic SUZUKI GSX-R1000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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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ght Logic's GSX-R1000

SUZUKI GSX-R1000 Custom (Right Side)

“잘 달리고, 잘 돌아가고, 잘 멈추는 모터사이클을 원한다”라고 상담을 받는다면, 이 차량을 추천하고 싶다.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GSX-R1000K9이다. 브라이트 로직에서 판매하는 차량으로, K9을 베이스로 한 2009년형이다. 현대화가 진행되어 기본 사양과 치수도 현행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이 바이크는 한 번 꼼꼼하게 분해한 후 재조립되었다. 모든 부품을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복원 또는 교환하고, 적절히 윤활 처리하고, 불편하거나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조정했다. 브라이트 로직의 세심한 손길 덕분에 중고차를 기반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새 차보다 더 새 차처럼 완성된 것은 분명하다.

사양을 살펴보면, K5~K8에서 설계가 변경된 999cc 직렬 4기통 K9 엔진은 요시무라 헤드 개스킷과 0.3mm 헤드 면삭으로 압축비를 높이고, 요시무라 ST-RBR 캠도 장착하는 등 상당한 사양을 갖췄다. 배기계는 K9 순정과 동일한 티타늄 2개를 사용하면서도 요시무라 트라이오벌 티타늄 2단으로 변경했다. 제어계는 요시무라 EM Pro가 장착되어 맵 전환이 가능하며, 피트 레인 리미터와 오토 시프터 기능도 추가되었다.

SUZUKI GSX-R1000 Custom (Left Side)

사양을 살펴보면, K5~K8에서 설계가 변경된 999cc 직렬 4기통 K9 엔진은 요시무라 헤드 개스킷과 0.3mm 헤드 면삭으로 압축비를 높이고, 요시무라 ST-RBR 캠도 장착하는 등 상당한 사양을 갖췄다. 배기계는 K9 순정과 동일한 티타늄 2개를 사용하면서도 요시무라 트라이오벌 티타늄 2단으로 변경했다. 제어계는 요시무라 EM Pro가 장착되어 맵 전환이 가능하며, 피트 레인 리미터와 오토 시프터 기능도 추가되었다.

차체도 재구성되었다. 앞 브레이크에는 브라이트 로직의 필수품인 브렘보 마스터와 브렘보 캘리퍼, 브렘보 T드라이브 디스크가 장착되었다. 리어 역시 브렘보 CNC 캘리퍼(패드 교환)와 브렘보 T드라이브 디스크를 새로 장착했다. 드라이브 체인은 차체 색상에 맞춰 블랙 베이스의 RK530XXW를 사용했다.

이 정도만 봐도 이 바이크가 단순히 빠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코너에서도 자신감 있게 달릴 수 있고, 제동력도 강해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관은 새 부품으로 교체되어 반짝반짝 빛나고, 앞뒤 카본 펜더와 카본 프레임 커버가 장착되어 가볍고 스타일도 좋아졌으며, ETC 차량용 장치도 추가되었고, 타이어는 최신 브리지스톤 S23으로 교체되는 등 정말 매력적이다. 가격과 협의에 따라 올린즈 프론트 포크와 TTX 리어 쇽, 마르케지니 알루미늄 단조 휠, 요시무라 백스텝, 브라이트 로직 유압 클러치 KIT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핸들

계기판과 화면은 GSX-R1000K9 순정으로 ETC 차량용 안테나도 보인다.

Yoshimura grips and Yoshimura EM Pro equipped on SUZUKI GSX-R1000

핸들은 순정이며, 그립 고무는 요시무라의 신품으로 교체했다. 왼쪽 스위치 박스에는 요시무라 EMPro(점화용 컴퓨터)의 MAP 전환 기능도 추가되었다.

외장 부품

Bright Logic Fender Eliminator Kit installed on SUZUKI GSX-R1000

외관은 GSX-R1000K9 순정 신품을 다시 장착하고, 리어는 브라이트 로직 오리지널 키트로 펜더리스화했다.

Clever Wolf carbon fiber covers, DYNOJET auto shifter and a black RK 530XXW chain installed on SUZUKI GSX-R1000

알루미늄 트윈스퍼 프레임에 클레버울프 '09~'16GSX-R1000 프레임 커버 카본 평직으로 제작되었으며, DYNOJET 오토시프터와 함께 드라이브 체인은 차체 색상에 맞춰 RK530XXW의 ED.BLACK을 선택했다.

엔진

Yoshimura ST-RBR cams and a Yoshimura head gasket fitted to the engine of the SUZUKI GSX-R1000

순정 카울 안에 들어가는 엔진은 요시무라 ST-RBR 캠과 요시무라 헤드 개스킷을 조합하고, 헤드면 연삭 0.3mm로 상당히 빠른 사양이다. 점화 및 제어는 요시무라 EMPro를 사용하며, 제어 맵 전환 및 오토 시프터 기능도 추가했다.

흡기&배기

Yoshimura Tri-Oval dual-end dual silencers installed on SUZUKI GSX-R1000

머플러는 요시무라 트라이오벌 2단 2구, 리어 펜더는 클레버울프(Clever Wolf) 제품이다.

섀시

리어쇽은 현재 순정이지만 올린즈 TTX로 교체도 가능하다.

Brembo RCS master cylinder, Brembo CNC 4-piston calipers, and 310mm Brembo T-Drive discs equipped for the front brake of the SUZUKI GSX-R1000.

프론트 포크도 GSX-R1000K9 순정이지만 옵션으로 올린즈 포크를 선택할 수 있다. 브렘보 RCS 마스터로 이어지는 앞 브레이크는 브렘보 CNC 4P 캘리퍼에 310mm 직경의 브렘보 T 드라이브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다. 프론트 펜더는 클레버 울프.

The rear brake of the SUZUKI GSX-R1000 with a Brembo GP2-SS CNC 2-piston caliper and support, paired with a Brembo 220mm disc.

리어 브레이크는 브렘보 GP2-SSCNC2P 캘리퍼 & 브렘보 서포트와 브렘보 φ220 디스크가 결합된 브렘보 GP2-SSCNC2P 캘리퍼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엔진 YOSHIMURA 실린더 헤드 개스킷
YOSHIMURA 캠샤프트 세트 [ST-R/TYPE-R]
배기 YOSHIMURA Tri-Oval Dual End, 티타늄
프레임 CLEVERWOLF 프레임 커버
브레이크 브렘보 RCS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CNC4P 캘리퍼스
brembo 브레이크 디스크 키트 T-DRIVE
브렘보 GP2-SS CNC 2P 캘리퍼스
브렘보 SERIE ORO 리지드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구동장치 계열 RK 530XXW 드라이브 체인 ED BLACK
다이노젯 퀵 시프터
외장 부품 CLEVERWOLF Rear Fender
Bright Logic Fender Eliminator Kit
전기/전자 YOSHIMURA EM Pro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