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PICK UP
BIKES

더 안전한 스릴 넘치는 라이딩을 위해: 스즈키 GSX-R1000 커스텀 by BrightLogic

 5 min read

브라이트 로직의 GSX-R1000

다른 리터 슈퍼스포츠 모델과 비교했을 때 스즈키는 GSX-R1000 시리즈는 도로에서 사용하기 쉽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즈키의 전통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과 기능은 모든 세대에 걸쳐 일관되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이 바이크는 K8(2008년 모델)을 기반으로 브라이트 로직이 개조했습니다. 거꾸로 된 도립식 프론트 포크와 올린즈의 리어 쇽, 매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그탄 JB3 휠, 브렘보 브레이크를 장착해 성능 면에서 믿을 수 있는 자전거입니다. 외관은 클레버울프의 작품입니다.

순정 상태에서도 이미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는 슈퍼스포츠 바이크에 이런 부품을 사용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엔진을 개조하는 등의 개조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라이트 로직의 타케나카 씨는 "순정 상태보다 더 빠르고 더 좋아지고 소유감을 높이는 것"이라며 "더 빨라지고 효과적으로 감속하며 제대로 멈추고 코너를 잘 처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성능 측면이 확실히 향상되었습니다. 레이스 트랙뿐만 아니라 거리, 구불구불한 도로 등 평소 라이딩하는 곳에서도 이러한 성능 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 측면의 개선은 라이더가 기동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넓어지고 라이딩이 더 쉬워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안전해집니다.& Quot; 이것은 모든 바이크에 적용되지만, 이미 좋은 내재적 특성을 가진 GSX-R을 개조하고 자신에게 맞게 조정하면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K8도 그런 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핸들

매직 레이싱 미러는 카울 브래킷 쪽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불필요한 소재를 제거하여 무게를 줄인 탑 브리지는 GSX-R1000 K7~L0 모델용으로 설계된 브라이트 로직 오리지널 제품입니다.

바디웍스

상부 카울과 하부 카울은 FRP(섬유강화플라스틱)로 제작되어 가볍고 정밀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클레버울프의 <'07-'08 GSX-R1000 스트리트 풀 카울>을 사용했습니다.

헤드라이트에는 CLEVERWOLF 카울용으로 설계된 PIAA H4 전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 방향 지시등을 통합하기 위해 좌우 덕트에 가로 구멍이 뚫린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시트는 슈프림 시트, 테일 카울/후방 방향 지시등은 순정 부품, 연료 탱크는 비터 알루미늄이며, 모두 순정 색상입니다.

엔진

엔진 자체와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은 기본 사양이며, 요시무라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오토 시프터(다이노젯 제작)도 추가되었습니다. 타케나카 씨는 컴팩트함과 라이더 친화적인 특성 등 K5~K8 GSX-R1000 고유의 특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바이크를 다수 제작한 경력이 있습니다.

흡기 및 배기

카본 엔드가 특징인 배기 시스템은 요시무라 R-11입니다. 리어 펜더도 이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카본 파이버로 교체되어 경량화에 기여했습니다.

섀시

리어셋은 알루미늄으로 가공되었으며, 견고한 구조로 인해 애프터마켓 제품 중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제품입니다. 클러치는 유압 작동으로 전환되었습니다.

프론트 포크는 올린즈 업사이드 다운 포크로 교체되었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래디얼 빌렛 4피스톤 캘리퍼와 디스크를 포함한 브렘보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전륜과 후륜은 기존과 동일한 3.50-17/6.00-17 사이즈이지만 마그네슘 단조 MAGTAN JB3로 교체되었으며 림 스트라이프가 추가되었습니다. 리어 캘리퍼 역시 래디얼 마운트 브렘보 2-피스톤 캘리퍼가 브렘보 레이싱 마스터 실린더와 짝을 이룹니다.

리어 쇽은 올린즈 TTX, 스윙암은 순정 K8, 스풀과 인듀어런스 타입 스탠드 후크가 모두 설치되어 있습니다.

갤러리

사양

Part 세부 정보
엔진 요시무라 라디에이터 및 오일 쿨러 코어 프로텍터
배기 요시무라 레이싱 티타늄 사이클론 R-11Sq
프레임 요시무라 리어 스탠드 브래킷 세트(M8)
트릭 스타 체인 어저스터 & 스탠드 후크
브레이크 브렘보 19 RCS 코르사 코르타 RR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4 30 / 34 108mm 좌측 및 우측 세트
브렘보 [슈퍼 스포츠] 플로팅 디스크 왼쪽 및 오른쪽 세트
브렘보 PS13 CNC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P2 34 레이싱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
SUNSTAR WORKS 확장 리어 디스크 로터
바퀴 [제이비파워(비토알앤디)] [마그탄] 단조 마그네슘 휠 JB3
서스펜션 올린즈 FG R&T 802
올린즈 리어 서스펜션 TTX-GP 2018
단계 AGRAS 리어세트
드라이브 시스템 RK 표준 시리즈 체인 525X-XW
다이노젯 퀵 시프터 모듈 스즈키 QEM-2013 [1601-0335]
핸들 / 스티어링 브라이트 로직 탑 브리지(GSX-R1000 K7-L0)
매직 레이싱 레이서 레플리카 미러 타입-3
제타 레버 가드
좌석 TO'S 커스텀 최상위 좌석
바디웍스 클레버울프 스트리트 풀 카울
클레버울프 리어 펜더 타입1
클레버울프 프론트 펜더
클레버울프 윈드쉴드
비터 알루미늄 탱크
전기 PIAA ML34 레이스 전조등 유닛

브라이트 로직 소개

브라이트 로직은 풍부한 레이싱 경험을 가진 전 요시무라 기술자들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모든 종류의 모터사이클뿐만 아니라 서킷 차량의 성능 수준을 향상시키는 커스터마이징 부품을 제공합니다.

브라이트 로직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본 출처

유산 및 전설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