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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GSX-R1000 커스텀 by 브라이트 로직 : 한 단계 업그레이드

BrightLogic's GSX-R1000

올 2024년, 개업 30주년을 맞이하는 브라이트 로직. 당점은 지금까지 수많은 차량에 각 오너들이 원하는대로 커스텀 작업을 해왔다. 뿐만 아니라, 베이스 차량을 커스텀해 판매하는 일도 하고 있다.

GSX-R 시리즈는 그 중심 차종 중 하나다. 이 GSX-R1000도 판매용 차량으로 제작된 것이다. K7/K8('07/'08년형. 두 차량은 컬러링 외의 사양은 동일하다)을 베이스로 삼았다. 이 차종은 아담한 사이즈감과 높은 반응성을 탑재하고 있어, 당사의 타케나카 씨도 예전부터 추천해왔다.

판매용 바이크를 커스텀을 할 때는 베이스인 중고 차량의 각 부분을 점검하고 청소한다. 보통 중고 판매 차량이라면 이러한 작업을 거친 뒤 바로 매장에 진열되나, 브라이트 로직의 차량은 여기서부터가 다르다.

브레이크 호스를 교체하고 배터리도 교체하고,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도 새 것으로 교체한다. 타이어도 최신 제품(이 차량의 경우 브리지스톤 RS11)으로 교체한다. 이러한 리프레시를 통해 한 단계 달라진다.

부품을 교체하고 장착할 뿐만 아니라, 분해해서 청소하고 적당량의 그리스업, 작동 확인도 한다. 정비의 표본으로 삼아도 좋을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점에서도 다른 커스텀 바이크와 다르다.

또한, 프론트 브레이크 마스터의 경우 캘리퍼는 브렘보 제품이 아니지만 브렘보 레이디얼(이 차량은 RMC 단조)로, K7/K8에서만 유압 구동식이었던 클러치 마스터도 브렘보(마찬가지로 CNC 바디의 RMC 빌렛) 제품을 장착해 조작성을 업그레이드했다. 스텝도 직접적인 조작성을 중시해 바를 고정식으로 바꾸고, 드라이브 체인은 520 사이즈의 신품, 연료탱크도 알루미늄 제품으로 교체해 경량화와 운동성 향상을 꾀하는 등 컴플리트 커스텀의 수준까지 이르렀다.

추천 베이스 모델의 기본 성질을 한층 더 강화한 차량이며, 구입 후 사양 변경(서스펜션 교체 및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 소모품은 물론이고 대형 부품도 순정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이런 식으로 더욱 쓸만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품으로 교체해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당사에게 있어서는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타케나카 씨는 GSX1000S 카타나를 시작으로, GSX-R750 출시 이후에도 TTF-1이 슈퍼바이크가 되기 직전까지 요시무라 레이싱 메카닉으로서 접해왔다. 그런 가운데, 어떻게 하면 라이더가 원하는 대로 차량을 조작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추구해왔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부품을 사용하면 좋을지, 어떻게 장착해야 제대로 작동시킬 수 있을지 등등. 이러한 것들이 현재의 차량 제작에도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부품에 관해서는 "커스텀 전문점이기 때문에 순정품에 얽매이지 않고 차체를 더욱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부품을 사용하면 되고, 작업 내용도 그저 아주 당연한 것들 뿐입니다."라고 타케나카 씨는 말하지만, 그 당연함을 계속해서 차량에 반영하고 있다는 점은 상당히 대단하며 주목할 수밖에 없다.

핸들

계기판과 스템은 K7/K8 순정품이다. 스템 재조립/그리스업 등 보이지 않는 부분에도 세심한 손길이 닿아 있다.

세퍼레이트 핸들은 노멀,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레이싱 제품이다. 브레이크 측은 단조 바디의 RMC 단조, 클러치 측은 CNC 바디의 RMC 빌릿이다.

외장 부품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프론트 외장부품은 클레버울프의 '07~'08 GSX-R1000 스트리트 풀 카울을 사용했다. 클레버울프 카울은 다른 부품들과의 조합도 좋아 브라이트 로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다. 차량용 카메라 대신 드라이브 레코더도 장착되었으며, 프론트 카메라는 우측 덕트 안에 들어가 있다.

연료탱크는 알루미늄 소재 제품으로 교체함으로써 경량화되어 운동성도 향상되었다. 차량 전체는 화이트×블랙으로 도색하고, 현행 스즈키 차량의 SUZUKI 로고처럼 브라이트 로직의 대형 스티커를 부착했다.

시트와 시트 카울은 K7/K8 순정품을 사용했으며, 탠덤 시트 커버는 K7/K8 순정 옵션이다. 후방 블랙박스는 번호판 홀더 왼쪽에 장착되어 있다.

엔진

999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 또한 K7/K8 노멀이며, 양쪽에 요시무라 엔진 케이스 가드(프로텍터)를 장착했다. 카본 프레임 커버는 클레버울프 제품을 사용했다.

섀시

3.50-17/6.00-17 사이즈의 3스포크 휠과 DLC 처리된 φ43mm 도립식 포크, 토키코의 4피스톤 프론트 캘리퍼, 프론트 디스크 등은 GSX-R1000 K7/K8과 동일하다.

옐로우 스프링의 리어 쇼크도 K7/K8 노멀 상태였으나, 이번 커스텀 작업을 하면서 새 것으로 교체했다.

토키코 리어 캘리퍼와 브레이크 디스크, 알루미늄 스윙암과 링크 주변 부품들도 노멀이며, 스탠드 후크를 추가했다. 배기계는 브라이트 로직 사일렌서를 장착했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RS11이며 120/70ZR17, 190/55ZR17 사이즈를 장착했다.

스텝은 노멀 플레이트를 사용하면서 바를 고정식으로 교체했다. 드라이브 체인은 RK의 520XXW로 교체했다. 조작성과 가벼움을 중시하며 업그레이드까지 이뤄진 컴플리트 커스텀 차량 패키지로, 이대로도 충분하면서 추가로 커스텀을 하기에도 재미있을 것 같은 차량으로 완성되었다.

갤러리

스펙 정보

분류 부품
엔진 YOSHIMURA 엔진 케이스 가드
배기 BRIGHT LOGIC 사일렌서 (주문제작)
프레임 CLEVERWOLF 프레임 커버
브레이크 BREMBO RMC 단조 마스터 실린더
구동장치 계열 RK 520XXW 드라이브 체인
핸들/스티어링 BREMBO RMC 빌릿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외장 부품 CLEVERWOLF STREET 풀 카울

브라이트 로직 소개

브라이트 로직은 레이스 경험이 풍부한 전직 요시무라 기술자를 중심으로 설립된 회사다.

브라이트 로직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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