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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드래그 스피드를 추구하다: GSX-R1000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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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UCHI SPL.의 GSX-R1000

2018년형 L8 모델을 기반으로 한 GSX-R1000 커스텀은 스트리트 스펙을 유지하면서 드래그 레이스에서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두 모델의 유일한 차이점은 장면은 프론트 카울에 장착된 미러의 유무이며, 프론트 깜빡이는 소형 타입, 리어 깜빡이는 탈부착식이며, 리어 깜빡이는 번호판 홀더(레이싱에서는 그대로 유지된다)와 함께 탈부착이 가능하다. 타이어는 스트리트 바이크 드래그 레이싱 스타일에 맞춰 길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홈이 파여져 있다.

자전거를 구입한 후 배기 시스템을 교체하고, 더 긴 스윙암을 장착해 차고를 낮춘 후, 여러 부품을 제거해 무게를 줄였다. 불필요한 부품과 필리언 스텝을 제거하고 싱글 디스크를 장착해 무게를 줄였다. 이렇게 해서 길거리에서 사용하기에 필요한 제동 성능을 확보했다. 길거리에서도 주행할 수 있고, 차고를 낮춰 승차감을 높였기 때문에 주행이 편해졌다고 한다.

Bodyworks

카울과 연료탱크는 그대로 유지하고, 윈드실드는 제로 그래비티의 것을 사용했으며, 프론트 깜빡이는 순정 원형의 둥근 구멍에 초소형 LED 타입을 장착했다. 깜빡이 브라켓을 카울 쪽 앞쪽 끝부분을 제거하고 그 위에 얇은 렌즈를 장착했다.

리어 펜더를 없애고, 필리언 스텝과 필리언 시트를 커버로 교체했으며, 라이더 시트도 FRP 시트로 교체했다.

핸들

원패널 다기능 게이지, 프론트 브레이크와 클러치, 스템은 순정 그대로이며, 차고를 낮추기 위해 프론트 포크가 돌출되어 있다.

엔진

엔진은 거의 순정 상태지만 ECU 조정과 클러치 개조가 이뤄졌고, 베이비페이스 플레임 슬라이더가 추가됐다.

Chassis

최대한 많은 것을 제거하자는 생각으로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는 싱글로터, 브레이크 캘리퍼는 브렘보 캘리퍼를 사용했고, 캘리퍼 뒤쪽에는 브록스사의 타이다운 홀더가 부착되어 있다. 브록스사의 타이다운 홀더로, 스티어링 헤드에 타이다운 벨트를 달아 자전거 높이를 낮게 유지할 수 있다. 프론트 펜더는 하야부사 펜더를 사용했다. 미국의 커스텀 바이크인 하야부사 펜더를 참고했다.

긴 스윙암에 익스텐션 엔드를 장착한 것. 리어쇽과 휠은 모두 순정이며, 앞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S22 120/70ZR17, 리어는 Shinko 003 190/50ZR17.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Exhaust Brock's Performance Sidewinder Full Exhaust
프레임 DME Racing Swingarm Axle Adjuster Block 5.5" DME Racing Swingarm Axle Adjuster Block 5.5".
BABYFACE 프레임 슬라이더
서스펜션 Brock's Performance Radial Mount Caliper Front Fork Tie Down Kit
드라이브 시스템 DME 레이싱 체인 가드
Seat CATALYST Drag Step Seat
Bodyworks ZEROGRAVITY Windshield [Double Bubble]
PRO GRIP Superbike Grip #601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Haku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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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