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GSX-R1000R 커스텀 by TG-RUN : 맞춤형 성능
TG-RUN's GSX-R1000R
서킷뿐만 아니라 공도에서도 즐길 수 있는 성능을 가진 슈퍼 스포츠 바이크로 정평이 나있는 스즈키 GSX-R1000R.
이번 글에서 소개할 차량은 M2(2022년형)를 베이스로 테크니컬 개러지 런(TG-RUN)에서 커스텀 작업을 한 바이크다. 물론 당사의 '버전업 컴플리트'(TG-RUN의 컴플리트 커스텀 명칭)로 제작되었으며, 촬영 시점은 커스텀 작업이 끝난 직후의 상태였다. 지금까지 커스텀했던 다른 GSX-R1000R과 공통점이나 차이점이 있는지 TG-RUN의 스기모토 씨에게 질문해봤다.
"공통점은 경량화와 고품질화라는 점입니다. 차량이 하나의 패키지가 되어 단단하게 중심을 잡고 움직이고, 각 부품의 작동성과 컨트롤성이 좋아야 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차량으로 만드는 것이죠. 이것은 베이스가 GSX-R이든, 하야부사든, 현행 카타나든, 유랭식 모델이든 공랭식 카타나든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반면에 다른 점은 오너의 용도와 라이딩 스타일, 취향에 맞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주로 공도 주행용으로 사용하시는 분, 투어링이 중심이신 분, 서킷과 공도 모두 또는 서킷만 즐기시는 분. 라이더 한명 한명에게 맞는 세팅을 하면 같은 부품과 패키지를 사용하더라도 차량의 성격이 달라집니다.
오너의 의견을 가장 중시해 잘 파악한 후, 커스텀 바이크를 한 대 한 대 완성시키는 맞춤제작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스펜션의 움직임 등을 통해 전체적인 차체의 움직임을 조정하여 오너에게 맞추는 작업도 이루어집니다. 이 차량도 같은 방식으로 제작된 커스텀 바이크로, 서킷 주행 테스트를 거친 후 완성시킬 예정입니다."
스기모토 씨는 공도부터 서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이딩을 자주 즐기며 프로 라이더도 인정하는 커스텀 실력을 갈고 닦아 왔다. 이렇듯 정성스럽게 제작된 컴플리트 차량이기 때문에 더욱 오너의 요청사항이 잘 반영되어 있는 것이다.
핸들
프론트 마스터는 브렘보 레이싱 레이디얼 CNC로 피벗 부분의 이탈 방지 가공은 TG-RUN에서 자주 하는 작업이다. 레버 핀은 TG-RUN의 오리지널 티타늄 소재를 사용했다.
핸들/스템/미터는 순정품. 순정품이지만 계기판 아래에 장착되는 스티어링 댐퍼는 올린즈 SD030으로 교체했다.
외장 부품
윈드실드는 선명한 시야의 매지컬레이싱 카본 트림 스크린(능직 카본 소재/클리어 스크린)으로 교체했다. 와이어식 클러치 홀더는 GSX-R1000R 순정품이다.
시트는 조작성과 거주성을 높인 TG-RUN 스포츠&컴포트 시트(노멀 제품을 가공)를 사용했다. 연료탱크는 매지컬레이싱의 탱크엔드/능직 카본 소재를 장착한다.
엔진
999cc 직렬 4기통 엔진과 알루미늄 트윈스파 프레임, 외장 부품은 GSX-R1000R 순정품이며, 라디에이터에는 코어가드를 추가했다.
섀시
스텝은 알루미늄을 절삭 가공해 강성을 높이고, 6가지 포지션으로 조작성을 높인 TG-RUN 라이딩 스텝 키트다.
프론트 포크는 올린즈 FGRT, 프론트 펜더는 매지컬 레이싱의 능직 카본 제품이다. 프론트 브레이크에는 브렘보 레이싱의 레이디얼 CNC 4P 캘리퍼와 TG-RUN×썬스타 웍스 익스팬드 디스크를 사용했다.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는 썬스타의 웍스 익스팬드 디스크로 교체되었다. 차체 곳곳에 베타 티타늄 볼트가 사용되어 있다. 머플러는 요시무라 슬립온 R-11sq 사이클론이 장착되었다.
앞뒤 휠은 차체에 맞춰 클리어 아노다이징 처리된 마르케지니 M7RS가 선택되었으며, 사이즈는 3.50-17/6.00-17이다. 리어 펜더는 매지컬레이싱의 능직 카본 제품으로 교체되었다. 리어 쇼크는 올린즈 TTXGP 2018이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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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보
분류 | 부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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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ETCHING FACTORY 라디에이터 & 오일 쿨러 가드 세트 |
배기 | YOSHIMURA 슬립온 R-11Sq 사이클론 EXPORT SPEC 정부 인증 |
프레임 | BABYFACE (Sato Racing) 레이싱 후크 |
브레이크 | brembo 레이싱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19×16) TG-RUN 티타늄 레버 핀 (brembo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용) brembo 레이디얼 마운트 2 Pieces 캘리퍼 P4 30/34 108mm TG-RUN×SUNSTAR 웍스 익스팬드 프론트 디스크 로터 SUNSTAR 웍스 익스팬드 리어 디스크 로터 |
휠 | MARCHESINI 알루미늄 단조 휠 M7RS 제네시 앞뒤세트 |
서스펜션 | OHLINS 도립식 프론트 포크 FG R&T 200 OHLINS 리어 서스펜션 TTX-GP 2018 |
스텝 | TG-RUN 라이딩 스텝 키트 |
구동장치 계열 | Magical Racing 체인 가드 RK 520XXW 드라이브 체인 ED.골드 RK 하이카본 스틸 프리미엄 스프로킷 |
핸들/스티어링 | OHLINS 스티어링 댐퍼 |
시트 | TG-RUN 스포츠 & 컴포트 시트 |
외장 부품 | Magical Racing 카본 트림 윈드실드 Magical Racing 탱크 엔드 Magical Racing 프론트 펜더 Magical Racing 리어 펜더 ACTIVE 펜더리스 키트 |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