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형태와 분위기: GSX-R1100 Custom
IiDA Racing Factory의 GSX-R1100
오늘날의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모델링과 분위기... 이런 매력을 느끼며 유랭식 모델에 매력을 느끼고 앞으로 구입해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자전거는 처음에는 순정 부품으로만 구성돼 있었는데, 엔진부터 다른 부품까지 꼼꼼히 점검한 후 반년 단위로 하나씩 개선해 나갔다고 한다. 기화기, 프론트 마스터 등 반반씩 개선해 나갔다. 사진 속 엔진은 요시무라 ST-1 캠샤프트와 FCC 클러치를 장착했고, 전기 부품은 우오타니 SPII 유닛으로 보강했다. 기화기는 일부러 사이드 링키지 세팅으로 제작되었으며, 섀시에는 브렘보 래디얼 마스터와 캐스트 캘리퍼, 썬스타 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용했다. 썬스타 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용해 제동력과 터치감을 높였고, 올린즈 리어 쇽도 사용했다.
Bodyworks
미터는 88년식 R1100J에 요시무라 프로그레스 미터(오일 온도계)를 추가한 순정 R1100J이며, 외관은 컬러링을 포함한 순정 상태 입니다.
핸들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 RCS로 터치와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하이 스로틀 키트와 그립 러버는 요시무라를 사용했다.
엔진
엔진을 전면 정비하고 요시무라 ST-1 캠을 장착했으며, 이이다 레이싱 팩토리 오리지널 오일 캐치 탱크를 추가했다.
Intake & Exhaust
기화기는 TMR-MJN Φ40mm 사이드 링크 타입의 오일 쿨링 GS1200SS용 TMR-MJN이며, 멀티 리브 알루미늄 박스(MR-ALBOX) 프레임은 순정이다.
Chassis
Φ41mm 프론트 포크는 GSX-R1100J의 스톡이며,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캐스트 액시얼 마운트 블랙, 빅로고 캘리퍼와 썬스타 네오클래식 브레이크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중공 3스포크 휠은 앞뒤 2.75-18/4.50-18 사이즈의 스톡 휠에 외장 튜닝을 적용했다.
스윙암은 GSX-R1100J 스톡, 리어쇽은 올린즈로 교체, 리어 브레이크는 R1100J 스톡, 배기는 미국산 요시무라 사이클론, 플러스 배기관은 니시무라 코트 그리즐리(Nishimura coat Grizzly)에 레이싱 1000 내열 도장 마감 처리했고, 앞뒤 타이어 사이즈는 110/80ZR18과 160/60 ZR18.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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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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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YOSHIMURA Camshaft [ST-1] 이이다 레이싱 팩토리 오일 캐치 탱크 |
탄수화물 / 섭취량 | YOSHIMURA TMR-MJN 기화기 |
Exhaust | US YOSHIMURA Exhaust |
브레이크 | 브렘보 RCS 래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Brembo Axial Cast Caliper P4 30/34 SUNSTAR NEO CLASSIC Front Disc Rotor |
서스펜션 | OHLINS 리어 서스펜션 |
핸들 / 스티어링 | 브렘보 RCS 래디얼 클러치 마스터 YOSHIMURA High Throttle Kit YOSHIMURA 핸들 그립 |
전기 | YOSHIMURA PRO-GRESS2 Multi-Temp Meter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