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상쾌함으로 고성능을 즐기세요: GSX-R1100 Custom
TG-RUN의 GSX-R1100
오일 쿨링 방식의 GSX-R1100J는 초기 스톡 컬러로 새 차처럼 보이는데, 프레임은 재작업과 정비를 거쳐 모든 부품이 전기 시스템은 완전히 새로워졌고, 엔진은 더 나은 유닛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요시무라 ST-1 캠축으로 교체했고, 앞뒤 바퀴는 모두 새 것이지만 사이즈는 순정 휠과 같은 18인치로 동일하다.
많은 수량의 오일쿨링 GSX-R1100과 GSX-R750(주로 한정판 RK를 중심으로)을 다뤄온 TG-RUN은 성능과 내구성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왔다. 성능과 내구성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 온 TG-RUN은 수많은 자전거를 제작해왔고, 이러한 경험은 커스텀을 가능케 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사용된 브리지스톤 T32s와 같은 최신 타이어와의 호환성을 고려하는 요소도 포함된다. 냉각식 GSX-R 시리즈는 흔히 튼튼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는 평소에 관리를 잘해야만 가능한 것이므로 꾸준한 관리와 유지보수를 통해 좋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환경의 변화에 따라 접지력, 제동력, 승차감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노면이나 교통 상황 등 시간의 흐름에 따른 환경의 변화에 따라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이러한 관습을 잘 보여주는 좋은 예가 바로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엔진
1052cc의 오일 쿨링 직렬 4기통 엔진은 요시무라 ST-1 캠축을 사용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톡 유닛으로, FCR Φ37mm 기화기 및 4-2-1 GSX-R1100(86-88) K-Factory 티타늄 풀 배기 장치를 장착했다.
Bodyworks
외관은 GSX-R1100J 스톡을 리페인팅한 것. 윈드실드는 TG-RUN & 스크린 크래프트, 미러는 매지컬 레이싱 레이서 레플리카 미러 타입 2. 헤드,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 래디얼 빌렛 바디, 스템과 게이지 등은 리프레시된 스톡 파츠다.
연료탱크는 TG-RUN & Beater 알루미늄 연료탱크 GSX-R1100(86-88)을 사용해 무게를 줄이고 녹이 슬지 않아 열화를 방지한다.
TG-RUN 스포츠 & 컴포트 시트는 라이딩 시 편안함을 제공하고, 시트의 자세를 결정하여 기동성을 향상시키는 등 또한, 발밑이 잘 닿을 수 있도록 설계된 시트는 이번 세대의 GSX-R은 물론, 기존 GSX-R과 다른 모델에도 적용되어 있으며, 시트의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다. 모델에도 적용되어 있으며, 기본 시트를 가져와서 실내 장식의 색상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Chassis
리어셋은 가공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TG-RUN 가변 스텝 키트(TG-RUN Variable Step Kit)를 통해 차체 고정력, 반응성 및 기동성을 향상시킨다.
프론트 포크는 순정 Φ41mm이지만 새로운 세팅으로 오버홀링했고,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Axial P4 30/34 캘리퍼와 TG-RUN & Sunstar Premium Racing Disc를 조합했다. Sunstar Premium Racing 디스크가 장착되어 제동력과 제어력을 향상시켰다.
리어 브레이크에는 브렘보 P2 34 캘리퍼를 TG-RUN 캘리퍼 서포트를 사용해 장착하고, 선스타 프리미엄 레이싱 디스크에 세팅했다.
리브드 스퀘어 알루미늄 스윙암은 순정 GSX-R1100J, 리어 링크로드는 테크니컬 개러지, 리어 쇽은 올린즈, 전륜과 후륜은 은 3.00-18/4.50-18의 MAGTAN JB1이며, 18인치 브리지스톤 T32 타이어(110/80ZR18, 160/60ZR18)를 장착했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엔진 | YOSHIMURA Camshaft [ST-1] |
탄수화물 / 섭취량 | KEIHIN FCRΦ37 Carburretor |
Exhaust | K-FACTORY GSX-R1100(86-88) Titanium Fulll Exhaust |
브레이크 | Brembo Axial Mount Brake Caliper P4 30 / 34 40mm 브렘보 RCS 래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프론트 디스크 로터 Brembo P2 34 Caliper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리어 디스크 로터 |
Wheels | JB POWER [MAGTAN] 단조 마그네슘 휠 JB1 |
서스펜션 | OHLINS 리어 서스펜션 |
Steps | GSX-R1100 (86-88) / GSX-R750 (85-87)용 TG-RUN 가변 스텝 키트 |
드라이브 시스템 | RK JAPAN 530XXW Drive Chain ED Black |
핸들 / 스티어링 | 매직 레이싱 레이서 레플리카 미러 TYPE-2 브렘보 RCS 래디얼 클러치 마스터 |
Seat | TG-RUN Sport & Comfort Seat |
Bodyworks | TG-RUN & amp; Screen Craft Clear Windshield for GSX-R1100 (86-88) / 750 (85-87) TG-RUn & Beater GSX-R1100용 알루미늄 연료 탱크 (86-88)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