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이더의 열정: GSX1000S Katana Custom
Sanctuary's GSX1000S KATANA
오늘은 2022 도쿄 모터사이클 쇼에 출품된 풀 커스텀 머신을 소개하고자 한다.
베이스 모델은 젊은 시절에 타던 미국인 라이더가 소유하고 있던 GSX1000S KATANA 카타나를 베이스로, 생츄어리 직원이 미국으로 가서 LA에 있는 RCM USA Inc.에서 차체를 받아 현지에서 분해하고, 필요한 부품만 일본으로 보내 제작하는 등 태평양을 건너온 이 장대한 제작은 태평양을 건너 3년이 걸렸다.
엔진
카타나의 영원한 기준인 1,135cc로 빅 보어화. 엔진은 오리지널 GSX1000S를 베이스로 요시무라 ST-1을 제외하고는 모두 오버홀링 및 튜닝을 진행했다. 캠샤프트와 경량 캠 스프라켓을 장착한 것 외에는 나머지 작업은 엔진 오버홀링에 중점을 두었다.
흡기 및 배기
니트로 레이싱이 제작한 풀 티타늄 배기 장치는 이미 단종된 GSX1000S 카타나에 4-2-1-2 듀얼 배기 장치를 추가한 커스텀 주문 제작 버전이다. 배기.
비용이 꽤 많이 들었지만, 건축주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Yoshimura TMR-MJN Φ40mm 기화기.
Chassis
섀시는 앞뒤 모두 17인치 휠을 장착했으며, 사용된 부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제조사들만 사용했다. 올린즈 서스펜션, 오즈(Ohlins) 서스펜션, O-Z 레이싱 휠, 브렘보 브레이크 등. 많은 슈퍼카나 바이크가 그렇듯 부품 선택에 있어서도 하이 부품 선택 시 품질이 부족할 여지가 없다.
Bodyworks
수작업으로 제작된 연료 탱크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더욱 날렵한 외관과 상당한 경량화를 실현했다.
프론트 펜더와 리어 허거는 모두 카본으로 제작했고, 사이드 커버와 라디에이터 엔드 캡, 시트는 자체적으로 설계, 제작, 마감했다. 배꼽 팬은 니트로 레이싱의 공랭식 Z 커버를 개조한 것이다.
카타나 특유의 스타일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카본 파이버 윙렛, LED 사각 헤드라이트, 그리고 그 특유의 미니 스크린이 특징이다.
게이지는 신뢰성으로 정평이 나있는 스택(Stack)사의 타코미터와 오일 온도 게이지가 결합된 단품 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다. 올린즈 스티어링 댐퍼는 두랄루민으로 가공해 하나의 제작 브래킷으로 설치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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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SANCTUARY 소개
SANCTUARY는 Z1, 닌자, 카타나 등 빈티지 모터사이클에 특화된 커스텀 빌더로,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특별한 부품을 판매한다. 특수 부품을 판매한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