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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GSX1100S 카타나 커스텀 by 브라이트 로직 : 노멀 상태에서 완벽한 상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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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ghtLogic's GSX1100S KATANA

 공랭식 스즈키 GSX1100S 카타나 커스텀 요청이 꾸준히 들어와 많은 커스텀 차량을 제작하고 있다는 브라이트 로직.

 베이스 차량은 고객이 직접 가져오는 경우도 있고, 당사에서 마련해 두는 경우도 있다. 후자의 경우 베이스 프레임을 점검하고 수정, 필요에 따라서는 가공하기도 한다. 엔진도 마찬가지이며, 차체 하부는 여기에 플러스 알파로 업그레이드시키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때 베어링과 씰 등을 새로 교체하는 것 외에도 차량의 컨디션을 끌어올려 주는 작업도 꼼꼼하게 실시하고 있다.

 "차량 제작 과정을 블로그에 올리면 그걸 보고 손님이 찾아와 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요청에 따라 커스텀을 진행합니다." 당사의 타케나카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이 커스텀 바이크의 베이스는 파이널 에디션입니다. 손님께서 직접 가져온 차량으로, 손대기가 아까울 정도로 깨끗하고 상태가 좋은 차량이었습니다. 그래도 손님께서 커스텀을 원하셔서 상담 후 이 사양으로 결정했습니다. 휠은 앞뒤 모두 18인치로 변경했고 휠은 마그탄 휠로 교체했습니다. 브레이크도 강화하고 서스펜션도 바꿨습니다. 완성하고 타보니 카타나다운 느낌도 들면서, 커스텀 전보다 훨씬 가벼워져 만족스러웠습니다."라고 타케나카 씨가 말했다.

 이 차량의 경우 외장부품을 포함한 베이스의 상태가 매우 좋다는 점, 그리고 베이스가 파이널 에디션이며 주행거리가 2000km 정도로 짧다는 점이 포인트다. 파이널 에디션의 시세는 노멀 기준 200~300만 엔은 가뿐히 넘을 것이라는 이유로 타케나카 씨는 '노멀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사양'으로 커스텀할 것을 제안했다.

  스템은 파이널 에디션 상태를 유지하면서, 시판 캘리퍼 서포트가 없는 파이널 에디션을 위해 프론트 포크의 바텀 케이스는 GSX1100SR용을 사용했다. 스윙암은 흔들림 없이 부드럽게 움직이는 장착 정밀도와 직선, 직각 등을 갖추고 있으며, 부재는 너무 두껍지 않은 것이 사용되었다.

  테일 높이를 조금 높여서 적정화할 수 있는 리어샥 하부 연장 어댑터를 새로 제작해 장착했다. 스텝 및 머플러도 파이널 에디션에 문제 없이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했다. 이처럼 차체 자세도 포함해 세심한 배려가 이루어져야만 커스텀 감성과 스타일이 충족된다. 오너가 모르는 부분을 전문가가 보완해준다. 이러한 요소들이 바탕에 깔리고 제대로 된 기본 성능이 갖춰지면 즐거움의 폭이 넓어진다.

핸들

주행거리 2500km 남짓, 수지 부분의 백화현상도 없고 전체적으로 깨끗하며 엔진 상태도 문제없다. 원상복귀가 가능하도록 프레임과 엔진에는 손을 대지 않았다. 스템도 파이널 에디션의 노멀 그대로다. 휠은 19/17인치에서 앞뒤 모두 18인치로 교체했다.

핸들은 카타나 노멀의 알루미늄 단조 세퍼레이트(φ37mm 포크용), 스퀘어 타입의 미러 역시 카타나의 순정품을 그대로 사용했다. 프론트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 레이디얼 펌프+가변식 레버로 변경했다. 볼트도 캡 타입으로 교체되었다.

흡기&배기

머플러는 티타늄 4in1 머플러+알루미늄 사일렌서인 '바나나관'으로 파이널 에디션에 장착가능한 요시무라 제품(단종품)이다. 스텝과 세트로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하며, 가공 없이 장착이 가능하다. 이러한 제품의 존재를 제작자가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섀시

스텝은 브라켓 마운트에 장착하는 방식이며, 파이널 에디션에 장착 가능한 요시무라 제품(단종품)이다. 탠덤 스텝 부분이 머플러 브라켓이며, 이번 커스텀에서 사용된 요시무라 머플러와 함께 장착한다. 엔진과 프레임은 노멀 상태 그대로다.

알루미늄 스퀘어 스윙암은 어드밴티지 제품이다. 장착/작동 정밀도가 높을 뿐 아니라 메인 파이프를 비롯한 부재의 사이즈가 적당해 시각적으로도 전체적인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 리어샥은 올린즈 SU131로 하부 연장 어댑터를 제작해 장착했다.

앞뒤 휠은 마그탄 JB4로 순정 사이즈인 1.85-19/2.50-17에서 3.00-18/4.50-18 사이즈로 변경되었다. 프론트 캘리퍼는 브렘보 4P를 사용했으나, SY용 사외 서포트가 없어 프론트 포크의 하부를 SR용으로 변경해 세팅했다. 디스크는 썬스타 제품이며 라인도 스테인리스 메쉬로 교체했다.

갤러리

사양

분류 부품
배기 YOSHIMURA 핸드 벤딩 티타늄 사이클론
프레임 ADVANTAGE 스윙 암 GSX1100S 타입A
브레이크 brembo RMC 빌렛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brembo 액시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P4 30/34 40mm
SUNSTAR 네오 클래식 프론트 디스크 로터
SUNSTAR 웍스 익스팬드 리어 디스크 로터
brembo P2-RS84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P2 34 84mm
JB POWER (BITO R&D) 마그탄 마그네슘 단조 휠 JB4
서스펜션 OHLINS 리어 서스펜션 레전드 트윈
스텝 YOSHIMURA 스텝 키트
구동장치 계열 RK Japan 50XXW

브라이트 로직 소개

브라이트 로직은 레이스 경험이 풍부한 전직 요시무라 기술자를 중심으로 설립된 회사다.

브라이트 로직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문

Heritage & Legends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