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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굴의 몸으로 12 계절을 견디다: 드래그 하야부사 커스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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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4엔지니어링의 하야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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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HAYABUSA 2세대를 기반으로 이미 12시즌 동안 드래그 레이싱에 참가했으며, 12시즌 동안 전륜과 후륜에 세라믹 휠 베어링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졌다. 앞바퀴와 뒷바퀴에 세라믹 휠 베어링을 사용하는 등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배기 시스템은 티타늄 사이드와인더에서 스테인리스 스틸로 변경되어 NOS 사용으로 발생하는 열을 해결하기 위해 엔진은 1441cc로 보어링되었으며, 단조 피스톤, CARRILLO 커넥팅 로드, WEB CAM 캠축을 장착했으며, 순정 철제 스터드를 APE 크로몰리 스틸 스터드로 교체하고, 클러치 커버를 클러치 조정과 플레이트 점검이 용이한 것으로 교체했다. 조정과 플레이트 점검을 용이하게 하고, 높은 가속으로 인해 오일이 후방으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일 팬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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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튜닝 메뉴는 정통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배기량을 늘리고 슈퍼차저를 장착해 출력을 1.5배 이상 끌어올렸다. 배 이상으로 출력을 높였으며, 하야부사의 경우 응력을 받기 쉬운 크랭크샤프트 부품 등 내구성을 강화해 최대 450ps의 속도까지 최대 450ps의 속도까지 파손 없이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두 시즌마다 엔진 점검을 통해 엔진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출력은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노면에 동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라이더의 편안함을 향상시키고, 보다 쉽게 셋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NOS 세팅으로 파워 자체가 즉각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며,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고출력에 대한 내구성은 높지만 유지보수 주기가 짧아져야 하고, 리스크도 커지는데,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점차적으로 출력을 증가시키는 것. 1/4 마일에 담긴 튜닝 요소는 손실 감소, 내구성 및 동력 전달, 그리고 제어력 향상에 기여해 커스터마이징에 있어 중요한 기준점이 될 수 있는 머신이다.

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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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터는 2세대 하야부사의 순정품으로, 상단에 시프트 라이트가 장착되어 있다(확성기 모양의 커버가 있어 시프트 라이트가 조명). NOS, A/F, 연료 조절 스위치는 메인 스위치 부근에 위치하며, 상단 브릿지는 D.M.E.(순정 부품과 동일한 32mm 오프셋)를 사용했다. 클립온은 베이비페이스에서 제작했다.

Body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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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은 거울이 제거됐지만 전조등과 미등, 전방 깜빡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조명 장비와 타이어를 장착해 길거리에서의 레이싱을 강조하는 SBS(Street Bike Shootout) 클래스의 스타일에 맞춰 도로 주행에 적합하도록 튜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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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유리창 왼쪽에는 JD-STER의 드래그 레이스 성과를 보여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2022 시즌에는 결승에 진출해 4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Chas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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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 스윙암과 호환되는 테일 카울은 미국의 하야부사 드래그 레이스 튜닝으로 유명한 D.M.E.에서 제작한 것. 나머지 외관은 그대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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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포크는 하야부사 순정 Φ43mm 인버티드 타입을 사용하고, 브록스 퍼포먼스(Brock's Performance)의 래디얼 마운트 하강 타이밍 킷을 사용해 차체 자세와 승차감을 조정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토키코(TOKICO)의 4피스톤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와 디스크 등 하야부사 순정 부품을 사용했다. dis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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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윙암은 10인치(약 25.4cm) 길이의 D.M.E. 프론트에는 NO(아산화질소)가 들어있는 파란색 병이 장착되어 있다. 슈퍼차징과 에어 시프터 작동이 가능하며, 리어 쇽은 긴 스윙암에 맞게 특별히 조정된 브록스 드래그 쇼크 EZ를 사용했고, 리어 브레이크는 하야부사 순정 부품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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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은 미국 카로제리아(CARROZZERIA)사의 3.50-17/6.00-17 사이즈의 알루미늄 단조 휠을 장착했으며, 타이어는 도로 주행에 적합한 라운드 타입을 장착했으며, 휠 베어링은 가볍고 저항이 적은 세라믹 베어링으로 교체해 동력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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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HTP Φ83mm Piston
드래그 레이싱용 웹캠
CP-CARRILLO H- 섹션 커넥팅로드
APE 크로몰리 실린더 스터드 볼트 세트
탄수화물 / 섭취량 NOS 4기통 습식 아산화질소 키트
Exhaust Brock's Performance SIDEWINDER Full System 14인치 배기 Hayabusa 08-17
프레임 Class4 엔지니어링 DME 크로몰리 스윙 암
브레이크 Class4 엔지니어링 Carrozzeria 알루미늄 단조 경량 휠 APEX-6 전면 / 후면 세트
Class4 엔지니어링 세라믹 볼 휠 & 허브 베어링 키트
서스펜션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용 Brock의 퍼포먼스 프론트 포크 타이 다운 키트
Brock's Performance Dragshock EZ Rear Shocks
드라이브 시스템 D.M.E. RACING Air Shifter Kit
EK CHAIN MS630 드래그 레이싱용 체인
핸들 / 스티어링 포크 프로젝션용 브록의 퍼포먼스 하야부사 탑 브릿지
BABYFACE (사토 레이싱) [RaceConcept]RaceConcept핸들바 키트 플랫 타입 숏 오프셋
Seat D.M.E. RACING Hayabusa Tail for Cut Seat Rail
전기 Dynojet POWER COMMANDER V [1020-2931]

클래스4 엔지니어링 소개

클래스4 엔지니어링에서 취급하는 빌렛 부품의 가격이 저렴하고, 사랑하는 모터사이클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점. 그들의 스타일리시한 부품들은 은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일본 팬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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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4 Engineering 브랜드 페이지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