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09_01_01.jpg BIKES
BIKES

야마하 MT-09(FZ-09) 커스텀 : 빠른 코너링과 부드러운 주행감

 3 min read

Webike 작성

 다음은 위바이크 커뮤니티 이용자 'Heihachi'님의 커스텀 바이크 YAMAHA MT-09(FZ-09)이다. 복귀 라이더인 오너는 다시 오토바이를 타기 시작한 지 4년이 지났는데, 감각도 되찾았겠다 시원하게 달리고 싶어 MT09를 구입했다. 만족스러운 점은 핸들링이 굉장히 가벼워 연속적인 코너 구간을 빠르게 통과할 수 있고 익숙해지면 코너링이 재미있다는 점이다. 또한, 서스펜션이 부드러워 주행감도 뛰어난 데다가 시트도 가방을 올려놓기 편한 형태라 의외로 투어링에도 적합할 것 같다.

 배기 시스템은 아크라포빅과 오버레이싱 제품을 거쳐 현재는 알즈기어의 와이번 리얼 스펙 풀배기 머플러를 장착하게 되었다. 와이번은 제품의 퀄리티가 매우 높고 마감도 굉장히 꼼꼼하다. 그렇기 때문에 커스텀을 세심하게 즐기는 사람에게는 3사 중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한다.

 핸들에는 어떻게 보면 대형 너클 가드라고도 할 수 있는 골드윈의 에어로 커버를 장착했다. 가볍고 강도도 높은 폴리에스테르 옥스 소재로 만들어졌다. 오너 말에 따르면 굉장히 따뜻하기 때문에 제품의 외관에 불만이 없다면 추천할 만하다고 한다. 단, 방향지시등을 조작하기가 불편해지기 때문에 사이드 지퍼를 열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키지마의 그립히터 GH07의 그립이 손이 미끄러질 정도로 마모되어 신형 GH10으로 교체했다. 수치 상으로는 1mm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데도 매우 얇게 느껴진다고 한다. 스위치 부분의 조작감도 좋아졌다고 한다.

 새 모델이 출시된 것을 계기로 전통적인 컬러링이 인상적인 야마하의 정품 외장 세트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프론트 펜더의 로고, 사이드 스쿱, 사이드 커버의 디자인이 도색이 아닌 데칼 처리라는 점이 아쉬웠지만, 단숨에 화려한 외관으로 바뀌어 만족스럽다고 한다.

mt09_01_01.jpg

갤러리

mt09_01.jpg mt09_03.jpg mt09_05.jpg
mt09_04.jpg mt09_11.jpg mt09_06.jpg
mt09_07.jpg mt09_12.jpg mt09_13.jpg
mt09_10.jpg mt09_08.jpg mt09_09.jpg
mt09_02.jpg mt09_14.jpg

사양

분류 부품
배기 r's gear 와이번 리얼 스펙 싱글 타입 풀배기 머플러
브레이크 SWAGE-LINE 프로 차종별 브레이크 호스 키트
핸들 GOLDWIN 에어로 커버
Evotech 레버 쇼트
프레임 OVER RACING 프론트 액슬 슬라이더
OVER RACING 리어 액슬 슬라이더
YAMAHA 리어 랙 베이스
외장 부품 Yamaha Europe 라이센스 플레이트 홀더
Puig 뉴 제너레이션 NK 윈드스크린(스포츠)
MRA 바리오 투어링 윈드스크린
Henly Begins 시트백 MIL/A4
MRA 윈드스크린 레이싱
YAMAHA 정품 외장 세트
전기/전자 KIJIMA 그립 히터 GH10 스위치 내장형 120mm
KIJIMA USB 포트 키트 멀티라 충전기 S2
구동장치 계열 SUNSTAR 프론트 스프로킷
RK BL 블랙스케일 시리즈 체인 BL525X-XW
DID VX 시리즈 체인 525VX 골드 [리벳(ZJ) 조인트 포함]
SUNSTAR 리어 스프로킷 두랄루민
엔진 MotoJP ECU 튜닝
라디에이터 ETCHING FACTORY MT-09 / XSR900용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
기타 YAMAHA EURO 탑 케이스 50L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