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소리, 성능: YAMAHA MT-10(FZ-10) Custom
Webike의 의견
다음은 Webike 커뮤니티 이용자 'Yongin' 님의 YAMAHA MT-10(FZ-10) 커스텀입니다.배기 시스템에는 SCORPION RP-1GP Slip-on Exhaust가 설치되어 있었다. 각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파워를 구현할 수 있어 하이 퍼포먼스를 원하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배기 시스템이다. 소재는 카본/티타늄을 엄격히 고집해 순정에 비해 대폭적인 경량화를 실현했다. 음질은 노멀 제품에서 저음이 더해지고 소리가 더 커진듯한 느낌으로, 꽤 좋은 소리가 난다. 장착도 간단해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SCORPION Intermidiate Pipe (without Catalizer)도 함께 설치되었다. 스콜피온사의 슬립온 배기 장치와 조합해 풀 배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옵션형 파이프다. 배기음이 커지기는 하나, 소리를 신경쓰지 않는다면 순정 상태에서 약 5kg 경량화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 현재는 AKRAPOVIC E1 Specification Slip-on Line Exhaust System이 설치되어 있다. 배플이 달려 있어 노멀과 비슷한 음량이다. 다만 저음이 강조된 느낌으로 박력이 증가하며, 4000rpm을 넘어가면서부터는 소리가 변해 레이싱 바이크 느낌이 난다. 보통 사외품 장착시 미세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장착 정밀도에도 전혀 문제가 없으며, 카본 브라켓도 딱 맞아서 미세 조정할 필요가 없다. YAMAHA Middle Windshield는 고속도로 주행 시 바람막이 효과를 높여주는 윈드 쉴드다. 쉴드 하단은 실크스크린 인쇄로 블랙아웃 처리해 차체와의 일체감을 높였다.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매우 적당한 사이즈다. 일반적인 사외품(아크릴)과 달리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라는 점도 포인트다. 아크릴 재질의 경우, 갑자기 물체가 날아왔을 때 쉽게 깨지지만,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은 그렇지 않고 단단하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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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보
부품 | 세부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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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 | AKRAPOVIC e1 사양 슬립 온 라인 머플러 SCORPION 중간 파이프 (캐터라이저 미포함) SCORPION RP-1GP 슬립 온 머플러 |
외장 부품 | YAMAHA 미들 스크린 ADIO 펜더리스 키트 CLEVERWOLF 리어 펜더 |
엔진 | AGRAS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