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 비욘드 SP: MT-10 커스텀
TG-RUN의 MT-10
야마하 MT-10은 테크니컬 개러지 런(TG-RUN)이 업그레이드된 컴플리트 모델 중 하나로 커스터마이징한 것. 프레임과 엔진의 블랙 컬러를 바탕으로 OHLINS의 프론트 포크와 리어 쇽에 옐로우와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앞뒤에 마르케시니 단조 알루미늄 휠과 브렘보 캘리퍼를 장착한 것도 업그레이드의 일환이지만, 이 또한 자전거가 더 가벼워지고 현대식 리터급 네이키드 자전거가 미들급 자전거처럼 다루어질 수 있도록 해준다. 라이더가 걸터앉아도 너무 부드럽지 않고 적당한 단단함을 가지고 있다. 오너가 주로 도심 라이딩을 위해 자전거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전거의 각 부분을 섬세하고 고급스럽게 움직이길 원했고, 그래서 TG-RUN은 브렘보 캘리퍼와 OHLINS 서스펜션을 사용했다.
핸들
클러치 레버는 ZETA 플라이트 레버로 교체했고,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BREMBO)다. 조작성과 터치감도 개선됐다.
엔진
999cc 병렬 4기통 엔진, 연료분사, 프레임은 순정 그대로이며, K-FACTORY 프레임 슬라이더, GB Racing 엔진 커버, ETCHING. FACTORY 라디에이터/오일 쿨러 코어 가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배기 시스템은 Akrapovic Slip-on Exhaust를 장착했다.
Chassis
독특한 프론트 마스크 아래에는 OHLINS 스티어링 댐퍼가 추가됐다.
번호판 측면에 MT 시리즈 로고와 모델명이 새겨진 펜더 엘리미네이터 키트 스타일의 번호판 홀더는 순정 액세서리다.
가공된 알루미늄 리어 세트는 TG-RUN의 오리지널로, 조작과 포지셔닝이 용이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프론트 포크와 리어 쇽은 올린즈,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2PC 레이싱 캘리퍼와 썬스타 웍스 확장형 브레이크 디스크로 교체해 제동력을 높였고, 브레이크 디스크는 썬스타 웍스. 터치감을 개선하고 제동력을 강화했으며, 카본 프론트 펜더는 매지컬 레이싱(Magical Racing)의 제품을 사용했다.
리어 브레이크와 알루미늄 스윙암은 Mt-10의 순정 부품이며, 리어 펜더는 매직 레이싱의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어 자전거의 외관을 더욱 공격적이고 그리고 가볍다.
앞뒤 바퀴는 3.50-17/6.00-17 마르케시니 단조 알루미늄 7-스포크 M7RS 제네시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S22를 장착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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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