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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유행하는 방식에 기반한 17인치 개조: RZ250 Cus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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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lity Works의 RZ250

일본에서는 TZR이 유통량이 많고 RZ와 같은 제조사라는 점 때문에 RZ 17인치 커스텀에 많이 쓰이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스즈키 RGV(VJ21/22)보다 훨씬 더 많은 차체를 가지고 있다. 이는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점도 전환을 위한 고려 사항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다.

부품이 선정되면, 매장의 후속 작업은 당연한 수순으로 스템을 교체하고 새로운 어퍼를 장착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되었다. 프레임 쪽에 리어 캔틸레버를 링크형 서스펜션으로 바꾸고, 엔진 부분은 RZ350의 세계 표준인 RZ350으로 개조한다. RZ의 세계 표준인 RZ350으로 변경하여 엔진의 밸런스를 개선하고 블로우업이 개선되어 출력은 더욱 강력해졌으며, 엔진의 적용하는 방법에 따라 개성과 성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으며,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Bodyworks

탱크 캡이 오른쪽으로 치우친 연료탱크도 RZ 스톡이며, 세 개의 파란색 선은 RZ250 Type 2의 스톡 컬러다.

엔진

흡기 시스템은 RZ/RZ-R의 표준 구성으로, 케이힌 PWK Φ28mm 기화기와 OX 레이싱 챔버를 사용했다.

엔진은 RZ350으로 교체하되 TKRJ 피스톤을 사용하고, 크랭크는 전면 오버홀 후 크랭크 중심을 맞추고 크랭크 핀을 용접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Chassis

널링된 비접이식 바를 갖춘 심플한 알루미늄 스텝은 프레임 측면의 장착 브래킷 부분을 수정하여 다른 모델.

Φ41mm 인버티드 프론트 포크는 RZ250/350의 순정 Φ32mm 업라이트 프론트 포크를 대체한다.

직선형 사각 알루미늄 스윙암은 VJ21('88-'89 RGV250Γ)이며, 끝에 레이싱 스탠드 후크도 추가했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야마하용 TKRJ 피스톤 키트
탄수화물 / 섭취량 KEIHIN PWK Φ28mm 카뷰레터
배기 OX RACING 매직 파이어 크로스 챔버
프레임 링키지 서스펜션 어퍼 마운트
VJ21 ('88~'89 RGV250Γ) Swingarm
브레이크 TOKICO 4 Piston Caliper for '90~'94 RGV250Γ
SUZUKI 2 Piston Caliper for '90~'94 RGV250Γ
Wheels 90~'94 RGV250Γ Wheel 3.00-17
90~'94 RGV250Γ Wheel 4.50-17
서스펜션 90~'94 RGV250Γ Front Fork
핸들 / 스티어링 허리케인 핸들바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Haku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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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