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SR400 커스텀 by Motorcycle’s BARN : 1960년대 영국 초퍼 스타일
Motorcycle’s BARN의 SR400
평범한 SR 콤펙트 초퍼와 독창적인 드래그 스타일 등 오리지널, 아메리칸 스타일 SR 커스텀으로 유명한 모터사이클즈 반의 새로운 경지라고도 할 수 있는 B급 스타일 초퍼 SR400이 등장했다.
연료 탱크는 선명한 아이스 블루 컬러로, BSA 탱크를 SR용으로 개조한 것이다. 엠블럼이 자랑스럽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하늘을 뚫을 듯 날카로운 시시 바가 영국식 디자인과 절묘하게 대조되어 거칠고 투박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엔진과 FCR 카뷰레터, 웨이브 디스크 브레이크 등 고성능을 추구한 디테일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저 60년대 모델의 레플리카가 아니라 모터사이클즈 반만이 만들 수 있는 독특한 커스텀 바이크라고 할 수 있다. 과거와 현재가 완벽하게 혼합된 이 바이크는 '신경지'라고 불릴 만하다.
핸들
핸들바는 모터사이클즈 반의 오리지널 내로우 비너스 바를 사용했다. 절묘한 곡선과 모서리 부분이 독특한 느낌을 준다.
전기
오일 탱크 스타일의 전장 박스도 특별제작품이다. 전류계가 포인트를 준다.
차체
연료 탱크는 BSA 제품을 유용했다. 아이스 블루 색상의 플레이크가 굉장히 화려하다.
화이트 컬러의 시트는 래즐대즐의 제품이다.
엔진
엔진의 튜닝 메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오일 라인과 FCR 카뷰레터를 보면 출력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당사가 자랑하는 빅 핀 가공도 주목할 만하다.
자살 클러치와 자키 시프트는 순정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신나는 조작감을 선사해준다.
흡배기
특별제작된 배기 파이프에 메가폰 타입 사일렌서가 결합되었다.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이다. 미드 컨트롤은 특별제작품이며 절묘한 라이딩 포지션을 기대할 수 있다.
섀시
프론트 휠은 19인치. 캘리퍼는 순정 캘리퍼에 링클 도색 처리되었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 |
사양
분류 | 부품 |
---|---|
엔진 | K&N 브리더 필터 |
카뷰레터 | JB POWER FCR 카뷰레터 |
배기 | 특별제작 배기 파이프 메가폰 사일렌서 |
브레이크 | 프론트 웨이브 디스크 브레이크 로터 메쉬 호스 Grimeca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 RAZZLE DAZZLE 시트 |
서스펜션 | 로우 프론트 포크 쇼트 리어 서스펜션 |
스텝 | 특별제작 미들 컨트롤 스텝 |
핸들 / 스티어링 | Motorcycle's BARN 오리지널 내로우 비너스 핸들바 3인치 미러 라운드 타입 |
차체 | BSA OEM 탱크 리브드 리어 펜더 |
전기 | 5 3/4 베이츠 헤드라이트 가이드 테일 램프 GOODS 다운 마운트 방향지시등 키트 소형 불릿 특별제작 알루미늄 전기 박스 미니 속도계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MOTO TIMES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