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KES's SR500
아이치현에 위치한 FLAKES는 고성능 초퍼, 카페레이서, 아름다운 그래픽이 돋보이는 보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바이크 전문점이다.
SR500 이번에 소개할 차량은 FLAKES의 사토 대표가 본인을 위해 제작한 커스텀 바이크로, FLAKES의 기술을 총동원하여 완성한 것이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외관이다. 이 차량의 성격을 드러내는 호사로운 서스펜션은 혼다의 레이서 레플리카 NSR의 부품을 사용한 것이다. 물론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스윙 암을 순정 SR과 같은 길이로 가공하여 균형을 맞췄다.
이번엔 엔진을 보자. 원래 500cc였던 엔진이 546cc로 크게 보어업 되었다. 하지만 현재는 일부러 다루기 쉬운 순정 400 엔진으로 교체하여 서스세팅과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정 중이다. 향후에는 φ93mm 피스톤을 사용하여 600cc로 더욱 늘릴 계획이다.
프레임은 정통 카페 레이서와 구별하기 위해 시트 레일을 가공했다. 유기적인 디자인의 시트 카울과 절삭 가공이 되어있는 순정 연료 탱크는 차량의 개성을 살려준다. 독특한 형태로 존재감을 돋보이게 해주는 동시에 라이딩의 질도 크게 향상시킨다. FLAKES의 진지함과 장난기가 조화를 이룬 굉장히 뛰어난 차량이다.
핸들
헤드라이트는 모터 개러지 굿즈 제품을 가공해 사용했다. 림은 빈티지 CEV 부품을 사용한 것이다.
탑브릿지를 비롯해 프론트 주변은 NSR 부품을 사용했다. 세퍼레이트 핸들바는 배틀 팩토리 제품을 장착했다.
전기
액티브의 디지털 속도계는 연료 탱크에 숨기듯이 배치했다.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려해 제작된 설계가 아주 훌륭하다.
차체
연료탱크는 순정 제품을 가공해 사용했다. 사토 씨의 페인트와 레터링이 인상적이다.
시트 레일의 라인은 초퍼 스타일과 비슷하다. 시트 카울이 바이크의 개성을 살려준다.
흡배기
FLAKES에서 자체제작한 메가폰 머플러를 사용했다. 특별제작된 배기 파이프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섀시
스윙 암의 길이를 줄여 휠베이스를 순정 SR과 동일하게 만들었다. 리어 서스펜션은 WP 제품을 선택했다.
갤러리
사양
분류 | 부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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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 순정 400cc |
카뷰레터 | KEIHIN FCR 카뷰레터 |
배기 | 특별제작 배기 파이프 오리지널 파워 메가폰 머플러 |
프레임 | NSR250 스윙 암(쇼트) |
브레이크 | NSR250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 GOODRIDGE 빌드어라인 브레이크 호스 키트 brembo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구형 P2 32 84mm 골드 NSR250 프론트 디스크 로터 |
휠 | Techno Magnesio 프론트 휠(림 폭: 3.50mm) NSR250SP 순정 마그네슘 리어 휠(림 폭: 4.50mm) |
서스펜션 | NSR250 프론트 포크(개조) WP 서스펜션 |
스텝 | BORE ACE BBS8000 백스텝 |
핸들/스티어링 | BATTLE FACTORY 알루미늄 용접 가공 핸들바 Φ35 NSR250 MC18 탑브릿지 frando 9NB 탱크 인터그레이티드 레이디얼 마스터 실린더 |
시트 | 특별제작 리얼 가죽 시트 |
전장 | Goods Vintage CEV 림 헤드라이트(가공) DAYTONA LED 헤드라이트 전구 프레셔스 레이 Z2 소형 방향지시등 특별제작 알루미늄 배터리 박스 Active 디지털 속도계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MOTO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