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Webike Magazine

터보로 580ps의 3배의 출력을 제공하는 V-MAX 1700 커스텀

ESPER's V-MAX

580ps와 40kg-m의 토크는 모터사이클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닌데, 이것이 바로 ESPER가 만든 야마하 VMAX 커스텀이다. 많은 사람이 이 커스텀 야마하 VMAX는 뭔가 미친 부품이 들어갔을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제작자의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엔진 내부는 CARILLO 커넥팅로드, 터보용 저압 피스톤, ESPER 오리지널 헤드 개스킷, 포트 연마, 기타 모든 내부 부품은 WPC(Wonder Process Craft)로 처리했다. 샤프트 드라이브는 체인으로 교체한 것. 터보를 제외한 커스텀은 이 정도다. 580ps라는 이 특이한 수치는 기계적인 튜닝이 아닌 터보 시스템에서 나온 것. NOS 병은 부스트용이 아닌 에어 시프터용을 위해 왼쪽에 장착되어 있고, 자전거의 무게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오른쪽에 있는 오른쪽에는 무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터빈이 장착되어 있다. 일본 시장용 스톡 V-MAX는 151ps(수출용 모델은 200ps)를 낸다. 하지만 수출용 200ps를 기준으로 해도 이 V-MAX는 3배에 가까운 출력을 자랑하는데, 가장 놀란 점은 엔진 자체의 내구성인데, 순정 엔진의 3배에 가까운 출력을 내는데도 견딜 수 있다는 것. 주행 후 테스트 결과, 스터드 볼트는 늘어나지 않았고, 오른쪽 리어 실린더의 개스킷만 떨어져 나갔는데, 이는 프레임이 엔진을 실린더 헤드를 포함하여 엔진을 단단히 둘러싸고 있으며, 섀시 다이내모미터에서 타이어가 바퀴에서 벗어날 정도의 토크가 나오지만, 컨트롤 자체는 여전히 가능하며, 섀시는 스윙암이 길어진 것을 제외하면 거의 순정 상태이다.

핸들

콕핏 영역도 스톡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콕핏 중앙의 스톡 게이지 왼쪽에는 트러스트 그리디 부스트 컨트롤러인 프로펙(Profec)이 장착되어 있다.

좌우 마스터 실린더는 브렘보 래디얼, 스티어링 댐퍼는 레버 댐퍼(?)를 채택했다. 를 채택했다.

Bodyworks

자세히 살펴보면 비키니 카울만 눈에 띄고, 외관상으로는 순정 후기형(2008~2017년식, 1700cc 버전).

탱크 커버는 순정과 동일하게 파란색으로 도색되어 있으며, 인터쿨러로 연결되는 파이프가 에어 스쿱 부분에서 보인다.

시트와 사이드 커버, 테일 카울도 순정 그대로이며, 깜빡이는 리어 펜더에서 테일 카울 옆으로 옮겨졌다.

엔진

과급된 흡기를 냉각시켜 충전 효율을 높이는 좌우 인터쿨러는 소구경 배관을 사용해 상한 580ps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 큰 직경으로 변경하면 더 많은 마력을 낼 수 있다.

Chassis

드래그 레이싱의 필수품인 에어 시프터(핑겔社製)가 장착되어 있으며, 좌측 후면의 NOS 병은 드래그 레이싱을 할 때 사용한다.

자전거는 17인치 앞뒤 6스포크 알루미늄 휠(3.50-17/6.00-17 사이즈)을 장착했다. 프론트에는 브록스 퍼포먼스(Brock's Performance) 로워딩 키트를 장착해 드래그 레이싱을 위해 차고를 낮췄고, 6피스톤 캘리퍼는 순정 그대로, PLUSμ 브레이크 디스크로 교체했다.

스윙암은 다른 모터사이클에서 가져와 길이를 늘렸고, 구동계는 구동축을 530 드라이브 체인으로 교체했다.

흡기 및 배기

일반적으로 소음기가 있는 곳에 더 큰 터빈 유닛을 배치하여 배기량과 출력 목표에 맞는 최적의 유닛을 찾아냈고, 그 결과 580ps(부스트: 2kg/cm2)를 달성할 수 있었다. 여기서 신선한 공기는 과급되어 엔진 전면 양쪽에 위치한 인터쿨러로 순환되며, 과급에 사용되는 배기는 터빈 유닛 아래에서 배출되지만, 에너지가 감쇄되어 조용하며,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는 베링거(Beringer)가 제작했다.

갤러리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ESRER 오리지널 저압축 피스톤
CP CARRILLO 커넥팅로드
PINGEL Electric Shifter Kit
프레임 ESRER 스윙암 (일회성)
브레이크 브렘보 14RCS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Wheels Brock's Performance Lowering Kit
드라이브 시스템 ESPER 오리지널 체인 드라이브 수정
핸들 / 스티어링 브렘보 14RCS 레이디얼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OHLINS 스티어링 댐퍼
TRUST GReddy Profec Boost Controller
Bodyworks NAPS BLUSTER II 비키니 카울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