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의 잠재력 극대화: XJR1300 커스텀
사무라이 개러지의 XJR1300
2017년 안타깝게 단종 발표되었던 XJR1300은 현재 야마하의 마지막 공랭식 인라인 4기통 엔진이 탑재된 모터사이클이다. 기계로,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지만, 커스터마이징의 세계에서는 그다지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XJR1300은 훌륭한 바이크이며, 완성형 머신이라고 생각한다"고 사무라이 가라지(Samurai Garage)의 이시자카 카즈키 사장은 말했다. GPZ900R과 다른 가와사키 모델의 커스터마이징을 전문으로 하는 Samurai Garage의 사장인 카즈키 이시자카는 XJR1300의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베이스 머신으로서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는 이 바이크를 자신의 개인 차량으로 구입해 지금까지 작업하고 있는데, 그는 XJR1300이 스톡 상태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너무 우아하고 재미가 없는 것일 수도 있다.
차체의 잠재력을 살려 라이딩의 재미를 살리자는 것이 이시자카 씨의 생각으로, 서스펜션을 단단하게 하고 리어 차고를 높이는 등 차체 크기를 조정하고, 라이딩 포지션도 완전히 수정했다. 서스펜션을 단단하게 하고 리어 차고를 높이는 등 차체 크기를 새롭게 하고 라이딩 포지션도 완전히 수정하여, 라이더가 적극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섀시를 완성했다. 라이더가 자전거에 일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라이더가 적극적으로 조작하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섀시가 탄생했다. 이시자카 씨는 "독특한 라이딩 느낌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는데,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모노톤의 우아한 외관도 신선하고, 색채도 신중하게 선택했다. 세심하게 신경을 썼고, 외관의 뛰어난 외형도 주목할 만하다.
엔진
실린더 헤드 커버는 회색 크리스탈 페인트로 칠해져 있다. 색상의 수를 제한하고 배색을 통일함으로써 기계의 질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색으로 기계의 이미지를 바꾸는 것도 이 기계의 컨셉 중 하나다.
오일 쿨러는 XJR1300용 키트를 사용한 PLOT 라운드 타입이지만, 피팅과 호스를 검정색과 은색 부품으로 변경해 전체적인 부품의 통일성과 색상을 통일했다.
Chassis
은색 아우터 튜브와 검은색 포크 바닥을 가진 세련된 니트론 프론트 포크는 사무라이 개러지의 컬러 오더 서비스를 통해 제작되었으며, 다른 색상도 다른 색상도 가능하며, 볼트 체결식 장착이 가능한 스페셜 휠 컬러 키트도 준비되어 있다.
프론트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는 게일 스피드, 리저버 탱크는 리조마 가공 알루미늄 제품으로 바꾼 것. 기계가 달라 보이는 것은 리저버 탱크만 리저버 탱크를 바꾼 것만으로 기계가 달라 보인다.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브렘보 484 타입, 로터는 선스타 프리미엄 레이싱 o320mm를 사용했으며, 뛰어난 제동력은 물론이고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현재 순정 캘리퍼가 장착된 상태로 로터만 게일스피드 로터로 교체한 것. 브레이크의 성능은 전체 부품 교체가 아닌 전체 시스템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부품을 교체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리어쇽은 니트론의 스텔스 트윈을 베이스로 사무라이 가라지의 컬러 오더 서비스를 통해 개조한 것. 일부 부품을 은색으로 바꾸면서 이미지가 극적으로 바뀌었다.
오즈 레이싱(O-Z Racing)의 피에가 단조 알루미늄 휠을 장착하고, 화이트 컬러에 맞춰 RX 코트로 마감했으며, 체인 사이즈는 520으로 다운사이징해 마찰 손실을 줄였다.
Bodyworks
탱크 캡은 사무라이 가라지가 취급하는 리조마(Rizoma)사의 알루미늄 가공품으로 제작되었으며, 캡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전용 키가 포함되어 있어 보기 드문 외부 제품으로는 드물게 캡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전용 키가 포함되어 있어 많은 야마하 차량에 장착할 수 있다.
시트는 사무라이 가라지의 오리지널 '대쉬링' 시트이며, 홀딩 성능을 높이기 위해 시트 표면을 높이고 모서리를 낮춰 다리 공간을 확보한 형태다. 의 모서리를 줄여 다리 공간을 확보했으며, 특수 우레탄을 사용해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을 줄였다.
이 이너 펜더 키트는 XJR1300의 작은 시트 아래 액세서리 수납 공간의 용량을 획기적으로 늘려준다.
전기
깜빡이는 이탈리아 TRAF-X(Trafix)의 사무라이 가라지(Samurai Garage)에서 수입, 판매하는 LED 깜빡이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스타일링에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내구성과 방수성이 뛰어나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엔진 | 플롯 라운드 오일 쿨러 시스템 |
Exhaust | NOJIMA FASARM R Titanium V 풀 배기 시스템 |
브레이크 | GALESPEED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GALESPEED 리어 디스크 로터 브렘보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108mm .484 왼쪽 및 오른쪽 세트 SUNSTAR PREMIUM RACING Front Disc Rotor |
Wheels | OZ Racing OZ-5S PIEGA 단조 알루미늄 휠 |
서스펜션 | NITRON 프론트 포크 (Samurai Garage Special Order) NITRON Rear Shock (Samurai Garage Special Order) |
Bodyworks | 사무라이 가라지 오리지널 시트 Samurai Garage Inner Fender Kit RIZOMA 연료 탱크 캡 RAPiD BIKE RAPiD BIKE-EASY Kit |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