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스타일로 손쉽게 브러시 업: XSR700 Custom
MOTOSALON의 XSR700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제조사에서 고풍스러운 디자인과 현대적 기술을 결합한 모터사이클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네오 레트로 모터사이클이라 불리는데, 많은 라이더들이 이 모터사이클의 클래식한 스타일과 더 이상 생산되지 않는 기계보다 새로운 기계라는 사실이 더 든든하고,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사실 때문일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XSR700도 그런 네오 레트로 중 하나다.
XSR700은 모토살롱의 부품을 많이 사용했지만, 기존 모델과 달리 성능 향상 부품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며, 변경된 부분은 다음과 같다. 스피드브레이크(SPEEDBRAKES)의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호스와 브레이크, 브래킷, 기타 부품에 64개의 티타늄 합금 볼트(베타티타늄)를 사용한 것. 배기 및 서스펜션은 변경하지 않고 차량의 잠재력을 끌어냈으며, 물론 배기 및 서스펜션은 변경하여 주행감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겠지만, 이 차량에는 아무런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반면, 클래식한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부품들을 추가함으로써 순정 버전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 주요 부품은 JvB Moto에서 제작한 헤드라이트, 테일 사이드 카울 등 외장 부품으로, 볼트 체결식 부품이라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도색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도색은 필요하지만 도색을 해야 하지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머신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다.
Chassis
오프로드 느낌을 살린 포크 부츠와 숏 타입의 프론트 펜더는 모두 JvB Moto, 브레이크 터치를 향상시키는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 브레이크 호스는 JvB Moto. SPEEDBRAKES의 제품으로 13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로터와 캘리퍼는 순정이지만 이를 고정하는 볼트를 베타 티타늄에서 64 티타늄 합금으로 변경해 무게가 줄고 볼트의 강성이 높아져 더욱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해졌다. 액슬 슬라이더는 발터 모토 컴포넌트(Valter Moto Components)의 제품을 사용했다.
핸들
핸들바는 도미노로 바꿨는데, 순정보다 낮고 넓어 스크램블러를 연상케 하는 스타일과 잘 어울리며, 미러는 은 샤프트의 조합이다.
클러치 레버와 브레이크 레버는 모두 모토살롱에서 취급하는 독일 MFW로 교체했으며, 레버 폭은 무한대로 조절이 가능하고, 끝부분은 최대 20mm까지 슬라이딩이 가능하며, 전면 인디케이터는 JvB Moto에서 제작했다.
Bodyworks
탱크 자체는 스톡이지만 탱크 부분의 로고와 캡을 변경한 것. 캡은 발터 모토 컴포넌트에서 가공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열쇠 없이도 열쇠 없이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무게도 조금 더 가벼워졌다.
리어에서 눈길을 끄는 가공 알루미늄 넘버 홀더는 발터 모토 컴포넌트(Valter Moto Components)에서 제작한 것으로, 기본적으로 MT-07용이지만 테일 카울을 수정해 XSR700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
XSR700의 순정 헤드라이트도 독특한 빛을 가지고 있지만, 헤드라이트 커버와 일체형인 JvB Moto 라이트로 교체해 빈티지한 느낌을 준다. 자전거에 빈티지한 외관을 부여하는 동시에 자전거의 다른 부분과 조화를 이루며, 차량에는 할로겐 전구가 장착되어 있지만, HID 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솔로 시트와 LED 테일라이트가 일체형인 테일 카울은 JvB Moto의 제품으로 별도 판매되며, 동시에 교체해야 함. 전면뿐만 아니라 뒷모습도 멋스럽다. 후방 방향지시등은 클릭앤라이드(Click 'n' Ride)의 제품으로, 공구 없이도 전구 부분을 빠르게 분리할 수 있다.
엔진
알루미늄 소재의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는 케도(Kedo) 제품으로, 측면이 검은색으로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외관을 자랑하며, 돌이 날아와서 코어가 손상되는 위험을 줄이면서 날아오는 돌멩이로 인한 코어의 손상 위험을 줄이면서 드레스업 부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사고에 대비해 발터 모토 컴포넌트(Valter Moto Components)의 프레임 슬라이더와 로드 레이싱계의 대표 브랜드인 GB 레이싱(GB Racing)의 엔진 커버를 장착했다. MotoGP를 포함하여.
오일 드레인 볼트를 베타 티타늄으로 제작해 걸림 현상을 방지하고, 오일 필터는 K&P 엔지니어링에서 제작한 것으로 변경했으며, 후자는 는 스테인리스 스틸 필터를 사용하는데, 이 필터는 섬유 필터보다 오일 투과성이 더 안정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하다.
Step
리어셋은 발터 모토 컴포넌트(Valter Moto Components)가 제작해 위치를 최적화했다.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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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양
MOTOSALON 소개
슈퍼 스포츠 바이크를 중심으로 국내외 메이커의 모터사이클을 폭넓게 취급하고 있는 대형 숍. 고사양의 기능성 부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면에서 모터사이클을 즐길 수 있도록 세계 각국의 고사양 기능성 부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