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00RS_K-FACTORY_01.jpg CUSTOM
PICK UP
CUSTOM
  • facebook.png
  • twitter.png
  • reddit.png

복고풍 분위기 강조: Z900RS Custom

  • facebook.png
  • twitter.png
  • reddit.png
 5 min read

K-FACTORY의 Z900RS

Z900RS_K-FACTORY_01.jpg

K-Factory는 복고적인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스타일링에 최우선 순위를 두었다. Z900RS는 네오클래식 모델이며, 부품도 스타일을 무너뜨리지 않도록 선택했다. 네오클래식 스타일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작업한 포인트 중 하나가 바로 앞뒤 서스펜션의 변경으로, 프론트 포크는 순정 인버티드 타입에서 업라이트 타입으로 변경했고, 순정 리어 쇽은 모노쇽이지만 K-Factory는 트윈 쇽을 채택했다. 서스펜션은 기능적인 부분이지만, Z900RS는 프론트 포크와 모노쇽을 거꾸로 세운 만큼 이러한 변화는 스타일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커스터마이징 과정에서 클래식한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으며, 성능 향상을 위해 BST 카본 휠을 장착하고, 스프링의 하부 중량을 대폭 감소시켜 스프링의 하중을 크게 줄여 자전거의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스윙암과 브래킷은 K-Factory의 오리지널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섀시의 강성을 높이고 무게를 줄인 것. Z900RS의 많은 부분이 변경됐지만 외관은 심플하고 자연스럽게 이 모델 역시 Z900RS의 오리지널 콘셉트인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반영했다.

핸들

Z900RS_K-FACTORY_02.jpg

둥근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등 복고풍의 느낌을 주는 부품은 순정 부품으로 남겨두었다.

Z900RS_K-FACTORY_10.jpg

K-Factory의 레버 가드, 레버, 리저버 탱크 캡을 설치했다.

서스펜션

Z900RS_K-FACTORY_03.jpg

업라이트 프론트 포크와 트윈 쇼크가 클래식한 느낌을 주며, 여러 부분에서 수정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스타일링은 화려하지 않다.

Z900RS_K-FACTORY_04.jpg

순정 모노쇽은 하이퍼 프로 트윈 쇽으로 교체했고, 스윙암은 서스펜션 베어링 볼트를 장착한 K팩토리에서 제작했다.

Z900RS_K-FACTORY_05.jpg

리어쇽을 모노쇽에서 트윈쇽으로 교체할 때 시트 레일에 쇽 업소버를 위한 거싯을 설치했는데, 이 거싯은 브래킷 홀더 역할도 한다.

Z900RS_K-FACTORY_06.jpg

이번 Z900RS의 커스터마이징 포인트 중 하나는 프론트 포크인데, Z900RS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잃지 않기 위해 하이퍼 프로 업라이트 타입을 채택했다.

Bodyworks

Z900RS_K-FACTORY_08.jpg

일부 부품에 카본 부품을 사용하고, 프론트 펜더도 카본 부품으로 변경했으며, 채택된 부품은 매지컬 레이싱에서 제작한 부품으로 경량화와 드레스업에 기여했다.

Z900RS_K-FACTORY_09.jpg

테일 카울을 덮기 위해 장착한 K-Factory 오리지널 플레이트는 테일 카울에 메탈릭한 질감을 부여하고, 테일 카울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엔진

Z900RS_K-FACTORY_11.jpg

K-Factory의 오리지널 가공 알루미늄 부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엔진 행거와 스프로킷 커버도 그 중 하나다.

Z900RS_K-FACTORY_12.jpg

케이팩토리 오리지널 라디에이터 코어 가드.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중앙에 촘촘한 그물망으로 이물질로부터 라디에이터 코어를 보호해준다. 이물질로부터 라디에이터 코어를 보호한다.

흡기 및 배기

Z900RS_K-FACTORY_13.jpg

배기는 케이팩토리 오리지널 배기 파이프와 역시 케이팩토리 오리지널인 카본 사일런서를 조합했다.

Chassis

Z900RS_K-FACTORY_07.jpg

K-FACTORY의 트리플 클램프는 수정된 서스펜션의 강성을 보장하며, 카브론 핸들바는 Magical Racing에서 제작한 것으로 최고의 핸들링을 보장한다. 핸들바는 Magical Racing에서 제작한 카본 핸들바를 장착하여 최고의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Z900RS_K-FACTORY_14.jpg

K-FACTORY 리어셋의 디자인은 Z900RS의 심플한 스타일을 해치지 않도록 차분하게 디자인했다.

Z900RS_K-FACTORY_15.jpg

스윙암은 K팩토리 오리지널 삼각 단면 스윙암에 리어쇽 마운트를 장착한 것. 액슬 홀더는 모노블럭을 가공해 만들었다.

Z900RS_K-FACTORY_16.jpg

프론트 브레이크는 순정 상태에서도 충분한 제동력을 가지고 있지만, 케이팩토리에서 캘리퍼와 로터를 교체하고 프론트 포크와 다른 부품의 교체로 인해 래디얼 마운트를 사이드 마운트로 변경했다.

Z900RS_K-FACTORY_17.jpg

앞바퀴와 뒷바퀴 모두 매직레이싱의 라인업인 BST의 카본 소재를 사용했으며, 휠의 무게를 대폭 줄여 가벼운 느낌을 코너링에 가벼움을 더했다.

갤러리

Z900RS_K-FACTORY_01.jpg Z900RS_K-FACTORY_02.jpg Z900RS_K-FACTORY_03.jpg
Z900RS_K-FACTORY_04.jpg Z900RS_K-FACTORY_05.jpg Z900RS_K-FACTORY_06.jpg
Z900RS_K-FACTORY_07.jpg Z900RS_K-FACTORY_08.jpg Z900RS_K-FACTORY_09.jpg
Z900RS_K-FACTORY_10.jpg Z900RS_K-FACTORY_11.jpg Z900RS_K-FACTORY_12.jpg
Z900RS_K-FACTORY_13.jpg Z900RS_K-FACTORY_14.jpg Z900RS_K-FACTORY_15.jpg
Z900RS_K-FACTORY_16.jpg Z900RS_K-FACTORY_17.jpg

사양

Part 자세한 내용
엔진 K-FACTORY 엔진 행거 리어 세트
K-FACTORY Drain Bolt D Type
배기 K-FACTORY CLR (티타늄 배기관 단독)
프레임 K-FACOTRY 사각형 스윙암
매직 레이싱 프론트 펜더
브레이크 NISSIN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 P4
SUNSTAR 디스크 로터
브렘보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P2 Φ84mm
Wheels BST 카본 휠 블랙 맘바 7-스포크 프론트/리어 세트
서스펜션 업라이트용 HYPERPRO 프론트 포크
HYPERPRO Rear Shcok
Steps K-FACTORY 라이딩 스텝
핸들 / 스티어링 매직 레이싱 핸들바
K-FACTORY 알루미늄 배기 브래킷 해당 재고 위치
도레미 컬렉션 거울
K-FACTORY 핸들바 클램프
오일 쿨러 NITRO RACING EARL'S Oil Cooler Kit
Seat DAYTONA x AC SANCRTUARY RCM Concept COZY Seat
Bodyworks K-FACTORY Tail Cover
기타 K-FACTORY 저수지 탱크 캡

K-FACTORY 소개

K-Factory는 트랙 유저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라인업에는 ""D-헤더""고품질 배기 시리즈 ""가 포함되어 있다. 자체 제작한 엔진 슬라이더, 코어 가드, 프리로드 어저스터 등 레이스 트랙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빌렛 부품과 배기장치의 아름다움은 가히 장관이라 할 만하다.
339_banner.jpg

K-FACTORY 브랜드 페이지

Hakuyo
Hakuyo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Third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