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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125에 클러치 레버? SP TAKEGAWA가 닥스나 크로스붑에도 대응하는 수동 클러치 키트를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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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손 클러치 조작이 필요 없는 순무 시리즈 중 하나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CT125 헌터 순무를 수동 클러치화 하는 키트가 등장했다.

클러치 없이도 시동과 정지가 가능하여 편안합니다.

순무 계열의 뿌리는 과거 일본에서 배달용 등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간편한 조작을 위해 원래 왼쪽에 있던 클러치 레버를 없앤 것이 순무 시리즈의 전통의 시작이다. 하지만 지금은 취미용 모터사이클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동으로 클러치 조작을 하고 싶다는 요구가 있었고, SP TAKEGAWA가 2023년에 발표한 것이 바로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이다. 신형 CT125 헌터 캅과 DAX125, 신형 Cross Cub 110에 대응하는 유압식 수동 클러치로 변경할 수 있는 키트다.

이 키트는 1차측의 자동 원심 클러치를 그대로 유지하므로, 시동이나 정지 시에는 일반 캅과 마찬가지로 클러치 조작이 필요 없다. 회전수를 높여 원심 클러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동력 간헐을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주행 중 변속 시에는 클러치 조작이 필요하다. 변속 시 발로 작동하던 2차측 클러치를 왼손으로 조작하기 때문에 발에 전달되는 변속 터치가 가벼워진다. 또한, 드문 용도일지도 모르지만, 험로 등에서 단차를 넘기 위해 앞부분을 띄울 때 등은 회전을 높인 상태에서 클러치 미트를 함으로써 앞부분의 하중을 빼내어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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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 [SP TAKEGAWA] CT125 헌터 캅, DAX125, 신형 Cross Cub 110에 대응. 가격은 2만9700엔으로 2023년 6월 발매 예정. 사진은 시제품으로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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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트에는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도 포함되어 있어 핸들 왼쪽의 부품이 대폭 늘어났다. 가변형 알루미늄 빌렛 레버 클러치 레버 (1만 8480엔)는 별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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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크랭크케이스 커버에 좌측 레버의 유압 호스를 연결하여 클러치 조작이 가능하도록 한다. 원래의 구멍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공이 필요 없으나, 커버를 분리하여 작업해야 한다. 사진은 시제품으로 제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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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가 수동으로 바뀌어도 변속 패턴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기어를 밟으면 변속하는 역변속이 유지된다. 사진 속 빌렛 와이드 스텝은 2만2550엔이다.

보어업 키트와 캐리어 컨테이너 세트 개발 중!

SP TAKEGAWACT125 헌터 캅 2023용 부품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현재 개발 중인 S 스테이지 보어업 키트, 스포츠 캠샤프트, 인젝션 컨트롤러 'FI 콘 타입-X'이다. 일반과는 전혀 다른 강력한 동력 특성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투어링용으로 적합한 50L 용량의 컨테이너 박스도 개발 중이다. 상단 개구부 외에 2곳의 중간 창문이 있어 측면에서도 짐을 넣고 뺄 수 있으며, CT125 헌터카브의 리어 캐리어에 대응하는 고정 브래킷과 세트로 7가지 색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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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125 헌터 캅바 [TAKEGAWA] 발매된 지 얼마 되지 않은 2023년형 최신 모델을 일찌감치 풀 커스텀한 SP TAKEGAWA의 특징적인 레그 범퍼 실드 키트는 4만4880엔으로 6월 발매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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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중인 캐리어 컨테이너 세트 50L는 블랙, 블루, 올리브 드랍, 탄, 화이트, 클리어 블루, 클리어 화이트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사진의 색상은 황갈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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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 컨테이너 세트는 접으면 이렇게 된다. 등받이 키트는 1만7380엔, 사진의 음료용 탱크(개발 중)는 헬멧 홀더 (1만7600엔)에 장착한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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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 테일 파이프의 스크램블러 머플러(8만6900엔)를 장착. 휠은 EXCEL사와 공동 개발한 와이드 림(앞뒤 모두 8만80엔)을 채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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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컬러의 핸들 클램프 상부 홀더 (12,100 JPY)는 일체형으로 드레스업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커버 제거 시 LED 온도계와 공연비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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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도장 프론트 캐리어 (12,980엔), 헤드라이트 가드 (9460엔), 센터 캐리어 키트 (12,980엔) 등 기본 부품도 충실하다.

DAX 125에도 클러치 키트를 자연스럽게 장착

이 차량에도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DAX125도 클러치 레버가 없는 사양만 있기 때문에 반가운 신상품이다.

헤드라이트 가드 (1만6830엔)는 CT125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로, 혼다가 발표한 CL250 커스텀 모델과 동일한 형태다. 대형 미터 바이저 키트(1만1880엔)는 투어링 시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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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X125개 [TAKEGAWA] 다운 타입의 토네이도 머플러 (6만4350엔)를 장착. 업 타입의 스크램블러 머플러 (8만338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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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 왼쪽에 유압식 클러치 레버를 장착했다. 컨버전 키트는 CT125와 동일한 2만9700엔이다. 슈퍼 멀티 TFT 미터도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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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캐리어는 2만6400엔. 사이드백 서포트(1만4080엔)에 투어링백 S(5280엔)를 장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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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ike Japan's global merchandiser who is passionate about motorcycles. Born in Japan, and spent his childhood in the US. 25 years of riding experience mainly on the tarmac and motorcycle market. He loves products made in Japan and considers himself a "Japan Parts evange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