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125에 클러치 레버? SP TAKEGAWA가 닥스나 크로스붑에도 대응하는 수동 클러치 키트를 발매!
왼손 클러치 조작이 필요 없는 순무 시리즈 중 하나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CT125 헌터 순무를 수동 클러치화 하는 키트가 등장했다.
클러치 없이도 시동과 정지가 가능하여 편안합니다.
순무 계열의 뿌리는 과거 일본에서 배달용 등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간편한 조작을 위해 원래 왼쪽에 있던 클러치 레버를 없앤 것이 순무 시리즈의 전통의 시작이다. 하지만 지금은 취미용 모터사이클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동으로 클러치 조작을 하고 싶다는 요구가 있었고, SP TAKEGAWA가 2023년에 발표한 것이 바로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이다. 신형 CT125 헌터 캅과 DAX125, 신형 Cross Cub 110에 대응하는 유압식 수동 클러치로 변경할 수 있는 키트다.
이 키트는 1차측의 자동 원심 클러치를 그대로 유지하므로, 시동이나 정지 시에는 일반 캅과 마찬가지로 클러치 조작이 필요 없다. 회전수를 높여 원심 클러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동력 간헐을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주행 중 변속 시에는 클러치 조작이 필요하다. 변속 시 발로 작동하던 2차측 클러치를 왼손으로 조작하기 때문에 발에 전달되는 변속 터치가 가벼워진다. 또한, 드문 용도일지도 모르지만, 험로 등에서 단차를 넘기 위해 앞부분을 띄울 때 등은 회전을 높인 상태에서 클러치 미트를 함으로써 앞부분의 하중을 빼내어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보어업 키트와 캐리어 컨테이너 세트 개발 중!
SP TAKEGAWA의 CT125 헌터 캅 2023용 부품 중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현재 개발 중인 S 스테이지 보어업 키트, 스포츠 캠샤프트, 인젝션 컨트롤러 'FI 콘 타입-X'이다. 일반과는 전혀 다른 강력한 동력 특성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투어링용으로 적합한 50L 용량의 컨테이너 박스도 개발 중이다. 상단 개구부 외에 2곳의 중간 창문이 있어 측면에서도 짐을 넣고 뺄 수 있으며, CT125 헌터카브의 리어 캐리어에 대응하는 고정 브래킷과 세트로 7가지 색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DAX 125에도 클러치 키트를 자연스럽게 장착
이 차량에도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DAX125도 클러치 레버가 없는 사양만 있기 때문에 반가운 신상품이다.
헤드라이트 가드 (1만6830엔)는 CT125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로, 혼다가 발표한 CL250 커스텀 모델과 동일한 형태다. 대형 미터 바이저 키트(1만1880엔)는 투어링 시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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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
Webike Japan's global merchandiser who is passionate about motorcycles. Born in Japan, and spent his childhood in the US. 25 years of riding experience mainly on the tarmac and motorcycle market. He loves products made in Japan and considers himself a "Japan Parts evange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