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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SP 타케가와, ‘유압 클러치 컨버전 키트’ 출시! 크로스커브를 수동 클러치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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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바이 커스텀 부품을 취급하는 스페셜 파츠 타케가와에서 크로스커브 50크로스커브 110을 수동 클러치로 변환시킬 수 있는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가 출시되었다. 대상 차종은 크로스커브 50(AA06-1000001~)과 크로스커브 110(JA45-1000001~)이다. ※일본에서 사용되는 형식 표기

순정 원심 클러치에서 수동 클러치로 변경! 하지만 정차 중에도 시동이 꺼지지 않는 사양은 그대로!

 혼다의 커브 시리즈가 클러치 조작이 필요 없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발로 시프트 조작을 하는 것만으로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애초에 클러치 레버가 달려있지 않다. 그 이유는 자동 원심 클러치 때문인데, 원래는 배달기사가 왼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그 시초라고 한다.

 이렇듯 원심 클러치는 편리하지만 클러치 조작에 익숙한 라이더가 타면 낯설게 느껴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 변속을 하는 순간 기어가 바뀌기 때문에 클러치가 연결되는 타이밍을 조절할 수 없어 당황스러워하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 키트를 장착하면 일반적인 매뉴얼 오토바이와 같은 방식으로 크로스커브를 조작할 수 있게 된다. 1차 측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기 때문에 변속 후 레버를 놓아도 엔진이 꺼지지 않으며, 주행 중에는 임의로 클러치를 끊거나 연결하는 타이밍을 조작할 수 있다. 장점은 역시 지금까지는 커브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반클러치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유압 클러치이기 때문에 작업 시에는 그에 상응하는 준비가 필요하다.

 참고로 'Trail 125 / CT125 헌터커브(JA65)', '크로스커브 110(JA60)', '닥스 125(JB04)'용 클러치 컨버전 키트는 이미 판매 중이다. 이번에는 전기형인 '크로스커브 50(AA06)', '크로스커브 110(JA45)'을 위한 키트다.

 라이더에 따라서는 큰 장점이 될 수 있는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 크로스커브에서 클러치 조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크로스커브 50에 장착한 모습


■크로스커브 110에 장착한 모습

하이드로 클러치 컨버전 키트 상세정보

・대상 차량: 크로스커브 50(AA06-1000001~) / 크로스커브 110(JA45-1000001~) ※일본에서 사용되는 형식 표기

Original Source

Provided by SP TAKEGAWA

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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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Yo

Webike Japan's global merchandiser who is passionate about motorcycles. Born in Japan, and spent his childhood in the US. 25 years of riding experience mainly on the tarmac and motorcycle market. He loves products made in Japan and considers himself a "Japan Parts evange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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