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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더블유알즈, ZX-4R/ZX-25R용 슬립온 머플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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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알즈에서 ZX-4R SE/ZX-4RR(8BL-ZX400P)용 슬립온 머플러와 ZX-25R SE(8BK-ZX250H)용 슬립온 머플러가 출시되었다.

더블유알즈에는 ZX-4R 및 ZX-25R의 개발 차량이 이미 오래전부터 입고되어 있었다. 벤치 테스트를 반복하며 더블유알즈가 생각하는 최고의 제품을 세상에 내놓기 위해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드디어 자신 있게 내놓은 결과물이다.

1.ZX-4R SE/ZX-4RR SS-OVAL 슬립온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솔리드 티타늄 사양: 73,7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77,000엔(세금 포함)
F-BLACK 티타늄 사양: 79,200엔(세금 포함)

◆제품 사양
무게: 2.19kg(STD4.29kg)
근접/가속 소음치: 96dB/79d

■솔리드 티타늄 사양: 73,7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77,000엔(세금 포함)

■F-BLACK 티타늄 사양: 79,200엔(세금 포함)

2.ZX-4R SE/ZX-4RR 라운드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스테인리스 사양: 55,0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63,8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64,900엔(세금 포함)

◆상품 사양
무게: - 스테인리스 사양: 2.08kg / - 구운 티타늄 사양: 1.91kg / - 카본 사양: 1.83kg
근접/가속 소음치: 95dB/79d

■스테인리스 사양 : 55,0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63,8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64,900엔(세금 포함)

3. ZX-25R SE SS-OVAL 티타늄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스테인리스 사양: 73,7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77,0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79,200엔(세금 포함)

◆제품 사양
무게: 2.19kg(STD3.68kg)
근접/가속 소음치: 95dB/78d

■스테인리스 사양: 73,7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77,0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79,200엔(세금 포함)

4. ZX-25R SE 라운드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스테인리스 사양: 55,0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63,8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64,900엔(세금 포함)

◆상품 사양
무게: - 스테인리스 사양: 2.10kg / - 구운 티타늄 사양: 1.93kg / - 카본 사양: 1.85kg
근접/가속 소음치: 93dB/78d

■스테인리스 사양 : 55,0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63,8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64,900엔(세금 포함)

더블유알즈, 개발에 대한 생각

이번에는 '음량'이 아닌 '음질'에 중점을 두고 머플러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ZX-25R용 머플러부터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출력을 우선시하여 작업한 결과,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머플러의 직경이 클수록 음량과는 반대로 출력이 향상됩니다. 하지만 벤치 테스트를 해 본 결과 그렇지 않았고, 오히려 직경이 작은 머플러의 출력이 더 높았습니다.

풀 배기 머플러가 아닌 슬립온 머플러로 테스트를 진행했기에 다소 범위가 한정적이기는 하나 그래도 결과적으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던 점을 감안해, 벤치 테스트를 통해 적당한 내부 직경과 길이를 선정하여 음량 및 음질을 조정했습니다. 그 결과, 저속 영역에서의 토크는 그대로 유지하고 중속 영역에서부터 정점에 도달할 때까지의 토크를 크게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저속 영역에서부터 고속 영역까지 단숨에 뛰어 올라가는 출력감을 느낄 수 있는 슬립온 머플러로 완성시켰습니다.

ZX-4R같은 경우, ZX-4RR용 머플러와 동일한 방법으로 선정 작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ZX-25R만큼의 변화는 없었지만, 노멀의 특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피크 출력을 1ps 이상 향상시키고 고회전 영역의 토크를 음량을 억제하면서 향상시키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음질은 스트레이트 구조로 제작함으로써 중저음을 강조시켰습니다. 음량은 ZX-4R/4RR의 경우 라벨에 표기된 95dB와 같거나 조금 높은 정도인데, 노멀과는 확연히 다른 중저음 사운드로 직렬 4기통 배기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ZX-25R같은 경우에도 직렬 4기통 배기음을 즐길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음량을 조절하여 저음을 강조시켰습니다.

Original Source

Provided by WR'S

Yo
Yo

editor

Yo

Webike Japan's global merchandiser who is passionate about motorcycles. Born in Japan, and spent his childhood in the US. 25 years of riding experience mainly on the tarmac and motorcycle market. He loves products made in Japan and considers himself a "Japan Parts evange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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