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알즈에서 ZX-4R SE/ZX-4RR(8BL-ZX400P)용 슬립온 머플러와 ZX-25R SE(8BK-ZX250H)용 슬립온 머플러가 출시되었다.
더블유알즈에는 ZX-4R 및 ZX-25R의 개발 차량이 이미 오래전부터 입고되어 있었다. 벤치 테스트를 반복하며 더블유알즈가 생각하는 최고의 제품을 세상에 내놓기 위해 시행착오를 거듭한 끝에 드디어 자신 있게 내놓은 결과물이다.
1.ZX-4R SE/ZX-4RR SS-OVAL 슬립온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솔리드 티타늄 사양: 73,7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77,000엔(세금 포함)
F-BLACK 티타늄 사양: 79,200엔(세금 포함)
◆제품 사양
무게: 2.19kg(STD4.29kg)
근접/가속 소음치: 96dB/79d
2.ZX-4R SE/ZX-4RR 라운드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스테인리스 사양: 55,0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63,8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64,900엔(세금 포함)
◆상품 사양
무게: - 스테인리스 사양: 2.08kg / - 구운 티타늄 사양: 1.91kg / - 카본 사양: 1.83kg
근접/가속 소음치: 95dB/79d
3. ZX-25R SE SS-OVAL 티타늄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스테인리스 사양: 73,7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77,0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79,200엔(세금 포함)
◆제품 사양
무게: 2.19kg(STD3.68kg)
근접/가속 소음치: 95dB/78d
4. ZX-25R SE 라운드 사일렌서
◆권장소비자가격
스테인리스 사양: 55,000엔(세금 포함)
구운 티타늄 사양: 63,800엔(세금 포함)
카본 사양: 64,900엔(세금 포함)
◆상품 사양
무게: - 스테인리스 사양: 2.10kg / - 구운 티타늄 사양: 1.93kg / - 카본 사양: 1.85kg
근접/가속 소음치: 93dB/78d
더블유알즈, 개발에 대한 생각
이번에는 '음량'이 아닌 '음질'에 중점을 두고 머플러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ZX-25R용 머플러부터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출력을 우선시하여 작업한 결과,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머플러의 직경이 클수록 음량과는 반대로 출력이 향상됩니다. 하지만 벤치 테스트를 해 본 결과 그렇지 않았고, 오히려 직경이 작은 머플러의 출력이 더 높았습니다.
풀 배기 머플러가 아닌 슬립온 머플러로 테스트를 진행했기에 다소 범위가 한정적이기는 하나 그래도 결과적으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던 점을 감안해, 벤치 테스트를 통해 적당한 내부 직경과 길이를 선정하여 음량 및 음질을 조정했습니다. 그 결과, 저속 영역에서의 토크는 그대로 유지하고 중속 영역에서부터 정점에 도달할 때까지의 토크를 크게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저속 영역에서부터 고속 영역까지 단숨에 뛰어 올라가는 출력감을 느낄 수 있는 슬립온 머플러로 완성시켰습니다.
ZX-4R같은 경우, ZX-4RR용 머플러와 동일한 방법으로 선정 작업을 진행했기 때문에 ZX-25R만큼의 변화는 없었지만, 노멀의 특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피크 출력을 1ps 이상 향상시키고 고회전 영역의 토크를 음량을 억제하면서 향상시키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음질은 스트레이트 구조로 제작함으로써 중저음을 강조시켰습니다. 음량은 ZX-4R/4RR의 경우 라벨에 표기된 95dB와 같거나 조금 높은 정도인데, 노멀과는 확연히 다른 중저음 사운드로 직렬 4기통 배기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ZX-25R같은 경우에도 직렬 4기통 배기음을 즐길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음량을 조절하여 저음을 강조시켰습니다.
Original Source
Provided by W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