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카본 및 고급 섀시 시스템: 닌자 H2 커스텀
TK FACTORY's Ninja H2
이 바이크는 카본과 다양한 분야의 기계가공 부품을 생산하는 TK 팩토리에서 커스터마이징한 것으로, 언뜻 보면 폐쇄형 코스인 닌자 H2R에 윙렛을 장착한 버전처럼 보인다. 버전인 닌자 H2R의 미러에 윙렛을 장착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미러 부품은 TK팩토리에서 H2의 윙 미러로 제작한 것으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부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미러는 회전과 수납이 가능하며, 물론 순정 닌자 H2와 마찬가지로 거울의 기능도 겸하고 있으며, 깜빡이 역시 거울 밑부분에 숨겨져 있으며, 나머지 외관은 Garage 414 사이드윙, Magical Racing 앞뒤 펜더와 윈드쉴드, A-Tech 카울 그리고 OVER RACING 덕트 등이 모두 탄소섬유로 제작되어 순정 닌자 H2 CARBON을 능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스펜션도 눈길을 끄는데, 앞뒤 올린즈 서스펜션, 브렘보 캘리퍼 등 교체 가능한 부품이 모두 상위 등급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스펜션도 고급스럽다. 휠은 어드밴티지(Advantage)에서 단조한 알루미늄 EXACTII Racing 10 싱글 사이드 휠을 장착하고 있는데, 순정 6.25 폭보다 한 사이즈 더 넓은 최근 출시된 닌자 H2 호환 휠을 장착하고 있다.
Bodyworks
닌자 H2R의 날개를 형상화한 닌자 H2 미러와 회전과 수납이 가능한 이동식 윙 미러는 TK팩토리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이다.
접힌 상태에서 거울로 코팅된 앞 유리와 카본 트림, 탱크 사이드 커버, 앞쪽 이너 커버는 Magical Racing에서 제작했고, 카울 양옆의 사이드 윙은 Garage 414에서 제작했다. 나머지 외관은 A-Tech에서 제작했으며, 외관은 풀 카본으로 제작했다.
엔진
엔진/과급기는 스톡이지만 배기 시스템, 다이노제트 서브 컴퓨터 등을 개조해 250마력 스펙을 달성했으며, Extreme. Creations 인터쿨러 키트도 추가했고, 창문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가공해 클리어 클러치 커버를 제작했다.
흡기 및 배기
끝이 슬래시 컷 처리된 4-2-1 티타늄 풀 배기 시스템은 호주산 반 데몬(Van Demon)의 제품으로, 흡배기 시스템에서 유일하게 modified.
브레이크
프론트 포크는 올린즈 FGR T200, 프론트 액슬 샤프트는 KOOD의 크로몰리 8-hr 스페셜로 세팅했다.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오버레이싱 카본으로 교체했다. 앞 캘리퍼 덕트가 추가된 브렘보 CNC 반대편 4피스톤, .484로 교체했다.
Chassis
강관 격자 프레임도 순정이며, 프론트 스프라켓 커버는 클러치 커버와 마찬가지로 순정이며, 워터 파이프는 트릭스타 티타늄을 사용했다. 오버레이싱 리어셋 키트를 장착했다.
서스펜션
리어쇽은 올린즈 KA-363, 리어 캘리퍼는 브렘보 84mm 레이싱, 휠은 닌자 H2용 단조 알루미늄 소재의 어드밴티지 엑스택트 II 레이싱 10을 장착했다. 리어 6.25 폭(6.25-17, 기존에는 6.00-17)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앞은 순정과 동일한 3.50-17 사이즈이며, '15~'18년형 H2에 장착이 확인되었으니 '19년형 이상에 장착하려면 어드밴티지 측에 문의할 것. 타이어는 브리지스톤 RS11, 리어에는 200/55 사이즈의 타이어가 장착된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배기 | VAN DEMON 풀 배기 시스템 |
브레이크 | 브렘보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108mm .484 왼쪽 & 오른쪽 세트 KOOD 프론트 액슬 샤프트 OVER RACING 카본 프론트 캘리퍼 에어 덕트 Brembo P2-CR84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P2 34 84mm |
Wheels | ADVANTAGE EXACT II RACING 10 풀 단조 알루미늄 휠 |
서스펜션 | OHLINS Upside Down Front Fork FG R& T 200 OHLINS Rear Shock KA-363 T36PR1C1LS |
Steps | OVER RACING 리어셋 4 포지션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