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거리로: 스턴트 사양 CBR1000RR Custom
Team CB's CBR1000RR
슈퍼스포츠는 각 모터사이클 제조사들이 레이싱 경쟁력을 반영한 모터사이클의 한 장르로, 레이싱 카테고리에 따라 배기량 등의 제한이 있지만 배기량 등의 제한이 있지만, 코너링과 가속 성능에 있어서는 각 메이커가 제공하는 모델 중 가장 높은 위치에 위치한다. 각 제조사가 제공하는 모델 중 최상위권에 위치하며, 고회전 고출력 엔진, 경량화, 소형화, 경량화를 바탕으로 극한의 바이크 스턴트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고회전 엔진과 가벼운 무게, 콤팩트한 실루엣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슈퍼스포츠 모델은 풀 카울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픽 데칼을 캔버스 삼아 그래픽 데칼을 부착할 수 있는 여지가 있어 시각적인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CBR1000RR커스텀은 MotoGP 레이서 RC211V를 연상시키는 SC57(2004-2007)을 기반으로 한 듀얼 헤드라이트와 돌출된 테일 카울이 특징적인 silencer.
원래 이 바이크는 익스트림 모터사이클 웨어 브랜드인 아이콘 모터스포츠의 데모 바이크였는데, 미국에서 일본으로 가져와서 깜빡이와 일본 법규에 맞게 깜빡이 등 안전 관련 부품을 교체하고 번호판도 획득한 것. 엔진은 스톡이지만 컬러링은 아이콘의 군단 그래픽을 아이콘의 군단 그래픽으로 변경되었고, 소음기, 리어셋, 브레이크 부품은 교체되었지만 트랙 밖에서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이며, 일반적으로 슈퍼스포츠 모델의 경우 외관으로 시대를 쉽게 구분할 수 있어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걱정할 수 있지만, 이러한 커스텀의 독특한 그래픽이 이러한 문제를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핸들
거울의 크기를 줄이고 브래킷을 상하로 배치한 것. 전면의 깜빡이는 작은 타입으로, 코 근처에 위치한 용 그래픽을 적용했다.
프론트 마스터는 브렘보 래디얼에 접이식 레버를 장착했지만, 클러치 쪽은 순정 그대로이며, GPR 스티어링 댐퍼를 추가했다.
Bodyworks
카울은 모두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아이콘의 리전 메인 프레임 그래픽으로 감싸져 있다.
흡기 및 배기
테일 카울에서 튀어나온 배기구는 애프터마켓 부품으로 교체했고, 리어 깜빡이도 미국산 제품으로 테일 패널에 내장되어 있다.
엔진
수냉식 DOHC 4밸브 인라인 4기통 999cc 엔진과 알루미늄 트윈스파 프레임은 그대로 유지되며, 프레임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다.
Chassis
리어셋은 이 장르에 강점을 가진 미국 VORTEX社의 제품을 사용했고, 드라이브 체인은 EK-Chain 3D 블랙과 골드 컬러의 EK-Chain 3D를 사용했다.
프론트 포크는 순정 Φ43mm 인버티드 타입이며,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CNC P4 30/34 캘리퍼와 썬스타(SUNSTAR) 디스크로 구성됐다.
블랙으로 도색된 스윙암과 함께 리어 싱글 샥은 레이스테크의 내부 부품을 사용해 업그레이드했고, 프론트 포크는 3스포크 3.50-17/6.00-17로 업그레이드했다. 휠도 스톡이지만 형광 마젠타색으로 도색했다.
리어 브레이크는 브렘보 P2 34 캘리퍼와 SUNSTAR 디스크로 구성되며, 브레이크 라인은 스테인리스 스틸 메쉬로 만든 것으로 변경됐다.
갤러리
![]() |
![]() |
![]() |
![]() |
![]() |
![]() |
![]() |
![]() |
![]() |
![]() |
![]() |
사양
Part | 자세한 내용 |
---|---|
Exhaust | 제조사 미상 배기 테일 타입 |
브레이크 | 브렘보 19RCS 레이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브렘보 GP4-RB CNC 래디얼 마운트 브레이크 캘리퍼 키트 P4 30 / 34 좌/우 세트 SUNSTAR 커스텀 타입 프론트 디스크 로터 Brembo P2-RS84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 P2 34 84mm SUNSTAR 프리미엄 레이싱 리어 디스크 로터 |
서스펜션 | RACETECH Type 3 Fork Gold Valve Combo Kits RACETECH Type 1 Shock Gold Valve Kit |
Steps | VORTEX 리어셋 |
드라이브 시스템 | EK 체인 3D 체인 530Z 블랙 및 골드 타입 |
핸들 / 스티어링 | GPR 스티어링 댐퍼 #4000 CF POSH Racing Grip |
이 기사의 원본 출처
헤리티지 & 레전드


editor
Hakuyo
A foreigner who rides in Japan, Japanese call this "Gaijin Rider". 6th year in the Webike global team. He feels and shares the real bike life in Japan then presents you how interesting Japanese customs are.